[콕집어 제약] 대웅제약, ‘2021 건강기능식품 영상 콘테스트’ 개최
[콕집어 제약] 대웅제약, ‘2021 건강기능식품 영상 콘테스트’ 개최
제뉴원사이언스, 코로나19 유급휴가 시행…최대 4일 

보령제약, 'ESG 교육 콘텐츠' 자체 개발...전사적 교육 진행

동아ST, 취약계층 골다공증 환자 치료제 지원 업무 협약 체결

JW생활건강, ‘마이코드 모먼트 팩’ 3종 출시

한국파스퇴르연구소-노을, 열대 감염병 진단기법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안국약품-유영제약, '유스메졸디알서방캡슐' 판매제휴

일동제약,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37001’ 인증 갱신

휴마시스, 브라질 국영기업과 코로나 진단키트 현지화 협약

제약바이오協, 29일 조직문화 구축 실무교육 개최
  • 이상훈
  • admin@hkn24.com
  • 승인 2021.06.15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 제약’은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대웅제약, ‘2021 건강기능식품 영상 콘테스트’ 개최

2021 건강기능식품 영상 콘테스트

[헬스코리아뉴스 / 이상훈]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이 8월 15일까지 ‘2021 건강기능식품 영상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개인 또는 4인 이하 팀이 1인(팀)당 1개 작품을 제출할 수 있다. 영상에는 ‘에너씨슬’ 또는 ‘세노메가’ 제품 라인업 중 1개 이상의 제품을 노출해야 하며, 브랜드 뮤직비디오, 로고송, 나만의 건강팁 등 자유로운 형식으로 5분 이내의 영상을 제작하면 된다. 단 제품의 기능성을 벗어나 질병 예방 및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소개하거나 의약품으로 오인할 우려가 있고, 체험 후기를 이용한 광고 등은 심사에서 제외된다.

영상을 제작한 후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 ‘#대웅영상공모전 #대웅제약건강기능식품 #제품명(에너씨슬 또는 세노메가) #대웅제약 #건강기능식품 #(제품 주요 성분)‘과 함께 영상을 게재하고, 대웅제약 블로그에서 해당 URL과 함께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대웅제약은 출품작 중 심사를 거쳐 대상 1명(팀), 최우수상 2명(팀), 우수상 2명(팀), 입선 30명(팀) 등 총 35명(팀)의 우수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에게는 300만원, 최우수상 150만원, 우수상 50만원, 입선은 대웅제약몰 상품권 1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은정 대웅제약 CH본부장은 “소비자의 생생한 아이디어로 만들어가는 2021 건강기능식품 영상 콘테스트를 통해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대웅제약 건강기능식품의 인지도가 제고되기를 기대한다”며 “대웅제약은 앞으로도 국민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제뉴원사이언스, 코로나19 유급휴가 시행…최대 4일 

제뉴원사이언스 CI
제뉴원사이언스 CI

제뉴원사이언스(대표 김미연)가 코로나19 백신접종 유급휴가를 시행한다.

회사측에 따르면 증세 유무와 관계없이 접종 당일과 익일까지 총 2일의 유급휴가를 지원하며 백신 종류에 따라 총 2회를 접종해야 하는 임직원은 최대 4일의 유급휴가를 사용할 수 있다. 백신 휴가를 받은 이후에도 이상 증상이 나타날 경우 추가로 병가를 사용하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제뉴원사이언스는 백신휴가 이외에도 매달 무상으로 마스크를 지급 중이다. 또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유연근무제와 재택근무를 선제적으로 실시해하고 있다.

제뉴원사이언스 김미연 대표는 “정부의 백신휴가 부여에 대한 권고 지침을 실천하고 임직원들의 안전과 충분한 휴식 보장을 위해 이번 코로나19 백신휴가를 도입하게 됐다”며 “임직원들이 부담을 덜고 백신을 접종할 수 있도록 장려해 코로나19 극복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보령제약, 'ESG 교육 콘텐츠' 자체 개발...전사적 교육 진행

보령제약 ESG 교육콘텐츠

보령제약이 ESG 교육 콘텐츠를 자체 개발해 전 임직원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

ESG 경영은 장기적 관점에서 기업 가치와 지속가능성에 영향을 주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와 같은 비재무적 요소를 경영에 반영하는 것을 말한다. 

총 4부로 구성된 교육 과정은 ESG 확산과 환경경영 전략’이라는 주제 아래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과제, 사례, 전략’ 등 ESG 경영에 관한 다양한 내용이 수록됐다. 보령제약은 이번 콘텐츠 제작을 위해 환경경영 전문가인 ‘포스코경영연구원 안윤기 상무’를 강사로 초빙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보령제약 전 임직원은 사내 온라인 교육 플랫폼인 ‘사이버 아카데미’를 통해 지난 1일부터 해당 필수 교육을 수강하고 있으며, 이번 달부터는 일반인도 수강할 수 있도록 국내 온라인 교육 위탁기관 12곳에 보급할 예정이다.

보령제약 배민제 경영지원 본부장은 “ESG 경영은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수라고 판단해 교육 콘텐츠를 자체 제작했는데 사내 구성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사적 차원의 지속적인 ESG 교육을 통해 기업시민의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동아ST, 취약계층 골다공증 환자 치료제 지원 업무 협약 체결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엄대식)는 대한골다공증학회, 한마음사회복지재단, 한국여성건강 및 골다공증재단과 취약계층 골다공증 환자 치료제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동아에스티는 골다공증 치료제 ‘테리본 피하주사’를 한마음사회복지재단에 기부한다. 한마음사회복지재단은 지원한 대상자들을 심사해 선정하고, 선정된 대상자들은 최대 1년치 분량의 테리본 피하주사를 지원받게 된다. 대한골다공증학회, 한국여성건강 및 골다공증재단은 취약계층 및 고령의 여성 골다공증 환자들에게 이번 치료제 지원 사업을 추천하고 홍보할 계획이다.

동아에스티 관계자는 “골다공증은 별다른 자각증상이 없어 취약계층과 고령 여성들에게 더욱 위험하다”며 “골다공증 치료제 테리본 피하주사가 취약계층과 고령 여성들이 골절로 고통받지 않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에스티는 지난해 사회적가치위원회를 출범하고 사회적가치 창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 중이다.

 

JW생활건강, ‘마이코드 모먼트 팩’ 3종 출시

모먼트팩 시리즈
모먼트팩 시리즈

JW홀딩스 자회사인 JW생활건강이 ‘마이코드 모먼트 팩’ 3종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섰다.

회사측에 따르면 마이코드 모먼트 팩은 라인업에 따라 각각 영양의 고른 균형, 활력충전, 여성 갱년기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이다.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라인업을 선택해 하루 1팩을 섭취하면 된다. 서로 다른 기능성을 담은 제품을 조제약 형태로 단위 포장해 복용편의성을 높였다.

회사측은 마이코드 에브리 모먼트 팩은 9종의 종합 비타민&미네랄, 5종의 비타민B군 함량이 1일 영양성분기준치 100%를 충족한다고 밝혔다. 

또 마이코드 파워업 모먼트 팩은 8종의 비타민 B군을 비롯해 9종 비타민&미네랄, 마그네슘 함량이 1일 영양성분기준치 100%를 충족하며, 마이코드 리 모먼트 팩은 회화나무추출물과 대두이소플라본 함량이 식약처 고시 1일 최대 섭취량을 담았다고 강조했다. JW생활건강은 마이코드 모먼트 팩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다각적인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JW생활건강 관계자는 “2가지 이상의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다수라는 데이터에 착안해 모먼트 팩 시리즈를 출시했다”며 “하루 한 번, 한 팩 복용으로 필요한 영양을 모두 섭취할 수 있어 많은 소비자들의 기대를 만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파스퇴르연구소-노을, 열대 감염병 진단기법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파스퇴르연구소(소장 지영미)는 의료진단 스타트업 노을(대표 임찬양, 이동영)과 상호 교류 및 연구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말라리아, 리슈만편모충, 샤가스병 등 원충성 열대 감염병 퇴치에 기여하기 위한 공동연구, 학술정보 교류 협력을 활발히 진행할 예정이다. 

노을은 이번 연구 협력을 통해 자사의 인공지능기반 진단 플랫폼 마이랩을 이용한 말라리아 진단 및 혈구 분석 연구에 보다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마이랩은 각종 감염병관련 샘플 준비 및 분석 자동화, 신약 개발 스크리닝 등에도 사용된다. 

한국파스퇴르연구소 지영미 소장은 “한국파스퇴르연구소의 감염병 분야 전문성 및 노을의 혁신적인 진단기술을 접목해 실용적이고 신뢰도 높은 진단기법 개발을 가속화 할 수 있을 것”이라며 “개발도상국 의료현장에서 우수한 진단기법이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연계하는 국제 협력에도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국파스퇴르연구소는 2009년부터 현재까지 소외질환신약개발재단(DNDi)과 연구협력을 수행하는 등 소외 감염병 퇴치를 위한 다각적인 연구와 글로벌 협력을 진행 중이다. 

 

안국약품-유영제약, '유스메졸디알서방캡슐' 판매제휴 

안국약품 본사
안국약품 본사

안국약품(대표이사 어진)과 유영제약(대표이사 유우평)이 ‘유스메졸디알서방캡슐’에 대한 판매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유영제약이 개발해 2021년 2월 허가받은 유스메졸디알은 프로톤펌프억제제(PPI)인 기존의 에스오메프라졸 특수 서방형 제제로, 장용 펠렛과 서방 펠렛이 충전돼 약물 복용 후 주성분이 두 번에 걸쳐 방출되도록 설계된 개량신약 제품이다.

기존 대부분의 PPI 장용 제제는 짧은 반감기와 약효 지속시간으로 인해 야간 산분비가 발생하고 그에 따라 야간 속쓰림 증상을 야기하며, 식전에 복용해야 한다는 단점을 갖고 있었다. 반면 유스메졸디알은 이중방출 펠렛 제제로서 약효 지속시간을 개선해 산분비 억제 효과가 새벽까지 지속되고, 식사여부와 관계없이 복용할 수 있어 복용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안국약품 관계자는 “기존 미란성 역류성식도염 환자 89%가 야간 속쓰림 증상을 경험했다는 연구결과가 있는 만큼 유스메졸디알이 훌륭한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유영제약 관계자는 “기존 PPI 제제의 미충족 수요를 보완한 유스메졸디알은 의료진들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제공, 역류성식도염 환자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일동제약, 부패방지경영시스템 ‘ISO37001’ 인증 갱신

일동제약 전경
일동제약 전경

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은 한국생산성본부인증원(KPC)이 주관하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37001’ 인증을 갱신했다.

ISO37001은 최초 인증 후 매년 사후 심사를 진행하고, 매 3년마다 갱신 심사를 실시해 부패 방지 경영과 관련한 활동 내역 및 효과, 적합성 여부 등을 점검한다. 일동제약은 지난 2018년 인증을 처음 취득한 후 2019년과 2020년 각각 한 차례씩 사후 심사를 거쳐 인증사로서의 지위를 이어온 바 있다.

회사 측은 이번 ISO37001 인증 갱신을 위해 본사는 물론, 연구소, 공장 등 전국 각 지역 사업장을 망라해 주관 기관인 KPC의 심사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특히, 영업·마케팅을 비롯한 회사의 각 사업 부문과 업무 부서 전반에 걸쳐 부패 방지 경영에 관한 주요 활동 및 효과성, 시스템 구축 및 운영 현황, 개선 및 강화 활동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평가 받았다고 밝혔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윤리경영과 준법경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결과, 지난해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의 ESG평가에서 A등급을 얻는 등 좋은 성과를 냈다”며 “사회적 책임 실천을 기업의 우선적 가치로 삼고 전사적 차원에서 역량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휴마시스, 브라질 국영기업과 코로나 진단키트 현지화 협약

휴마시스 CI
휴마시스 CI

휴마시스(대표이사 차정학)가 브라질 국영기업과 손잡고 코로나19 진단키트의 브라질 현지 생산화 지원 및 현지 풍토병 진단키트 공동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휴마시스는 브라질 보건복지부 산하 기업인 바이오망기누스와 이같은 내용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바이오망기누스사는 브라질 비영리 국영재단인 피오크루즈의 자회사다. 주로 체외진단의 개발, 생산, 제조 및 연구 개발을 하고 있으며 PAHO(전미보건기구)와 유니세프를 통해 전세계 70여 개국에 백신, 의약품, 체외진단 시약을 공급하고 있다.

휴마시스는 이미 지난해부터 피오크루즈를 통해 코로나19 항체 및 항원 진단키트를 브라질에 공급해 왔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현지 진출과 생산화 기반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휴마시스 관계자는 “현지 생산화 1순위는 코로나19 제품군이 될 것이며 이후 브라질 내에서 발생하는 말라리아, 뎅기열과 같은 풍토병 진단을 위한 공동협력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제약바이오協, 29일 조직문화 구축 실무교육 개최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오는 29일 협회 회관에서 제약·바이오기업 조직문화 구축 실무교육을 개최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재택근무 증가와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의 일상화 등 코로나19 이후 변화하고 있는 비즈니스 환경에 대응하고 올바른 조직문화 구축을 지원한다는 취지에서 새롭게 기획됐다. 국내 대기업과 제약·바이오기업의 조직관리 성공과 실패사례에 대한 소개와 분석을 바탕으로 성공사례에 대한 벤치마킹 뿐만 아니라, 참가사의 활동을 소개하며 대응방안을 함께 고민해보는 활동도 포함된다.

오전 세션은 ‘COVID19 환경, 조직문화 동향과 기업의 대응방안’을 주제로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조직문화 활동현황 ▲COVID19 환경에서의 조직문화 대응 이슈 및 대응방안 ▲참가사 회사소개와 활동공유 순으로 진행된다. 오후 세션은 ‘조직문화 관리방안’을 주제로 ▲조직문화 진단 ▲ 미션, 비전, 핵신가치 수립 및 내재화 방안 ▲일하는 방식 혁신 ▲조직문화 이슈 관련 Q&A 등이 이어진다.

강의는 더밸류즈 경영연구소 정진호 소장이 전담한다. 정 소장은 삼성, 현대차그룹, 네이버, KBS 등 국내기업과 한미약품, 유한양행, GSK 등 제약기업의 컨설팅 및 강의 경력이 있다.

조직문화·경영혁신·인사·교육담당 직무 담당자라면 협회 회원사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나 협회 홈페이지 ‘알림&신청-신청’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정원 마감시 신청이 조기종료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