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집어 제약] 대원제약, 신경 통증 및 피로 개선 비타민 ‘멘토비엠정‘ 출시
[콕집어 제약] 대원제약, 신경 통증 및 피로 개선 비타민 ‘멘토비엠정‘ 출시
지노믹트리, 방광암 재발모니터링 유효성 평가 위한 임상시험 실시

대원제약, 신경 통증 및 피로 개선 비타민 ‘멘토비엠정‘ 출시

휴온스내츄럴, '이너셋 데일리 멀티비타민 미네랄' 출시

inno.N, 뉴틴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80 출시

무좀 치료제 ‘풀케어’, 가수 코요태와 협업한 신규 영상 공개

보령컨슈머, 초경량 ‘브링 스킨 에어 마스크’ 출시

동성제약 이지엔 '푸딩 헤어컬러' 신제품 6종 출시

지멘스 헬시니어스, 아텔리카 사용자 대상 온라인 세미나 개최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전략 포럼 및 유망 바이오벤처·스타트업 투자포럼 개최
  • 이상훈
  • admin@hkn24.com
  • 승인 2021.06.02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 제약’은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광동제약, '옛날사진 다시 찍기 챌린지' 개최...수상자 선정

가산 사진공모전 최우수상 수상작
가산 사진공모전 최우수상 수상작

[헬스코리아뉴스 / 이상훈]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이 사내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한 가산 사진공모전 '옛날사진 다시 찍기 챌린지'를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광동제약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임직원들은 집에 있는 옛날 사진을 찾아 구도와 느낌 등을 비슷하게 새로 촬영해 응모했다. 외부 모임이 제한된 환경에서 가족들과 함께 옛날 사진을 찾아보고 현재 모습을 촬영해 비교하며 추억을 떠올릴 수 있도록 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회사측이 외부 전문가를 섭외, 응모작의 재현도와 가족 참여도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최우수상 1명과 우수상 3명 등 총 20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최우수상은 약국마케팅팀 성연희씨가 출품한 사진이 선정됐다. 광동제약은 표정과 구도는 물론 신발과 손에 든 빵 등 사소한 소품까지 20년 전 사진과 흡사하게 재현해 선정했다고 전했다. 이번 가산 사진공모전에서 선정된 작품들은 카드 뉴스 형태로 제작돼 광동제약 사내 게시판 등을 통해 전시됐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이번 가산 사진공모전을 통해 가족간 소통의 시간도 늘었다는 평이 많았다"며 "앞으로도 가족들이나 가까운 사람들이 소규모로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노믹트리, 방광암 재발모니터링 유효성 평가 위한 임상시험 실시

지노믹트리 CI
지노믹트리 CI

지노믹트리(대표이사 안성환)는 세브란스병원 비뇨의학과와 함께 메틸화 바이오마커를 이용하는 방광암 재발모니터링 유효성 평가를 위한 임상시험을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현재 방광암 재발을 모니터링하기 위한 표준기법으로는 방광경 검사와 세포학적 검사가 있다. 방광경 검사는 민감도는 높으나 침습성, 고비용 및 환자의 고통과 불편함이 동반되는 문제가 있고 세포학적 검사는 특이도는 높지만 민감도가 25~35%로 낮은 문제가 있다. 이같은 이유로 방광암 환자 관리를 개선할 수 있는 초기단계, 최소종양, 잔류종양과 재발종양을 발견하기 위한 효과적인 검사 방법의 개발이 시급하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지노믹트리와 세브란스병원의 이번 임상시험은 지노믹트리가 보유하고 있는 방광암 조기진단용 메틸화 바이오마커인 ‘PENK 유전자’를 방광암 수술 후 추적관찰 시기의 환자 소변 검체와 방광 세척액에 테스트해 재발환자 모니터링에 대한 유효성을 평가하는 것이다. 회사는 이번 임상시험 연구결과를 기반으로 향후 식약처 품목허가용 임상시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대원제약, 신경 통증 및 피로 개선 비타민 ‘멘토비엠정‘ 출시

멘토비엠정
멘토비엠정

대원제약(대표 백승열)이 신경 통증 및 피로 개선용 비타민B군 종합비타민 ‘멘토비엠정‘을 출시했다.

회사측은 멘토비엠정은 피로 해소의 핵심 성분인 비타민B1(티아민)을 활성형으로 2종(비스벤티아민, 벤포티아민) 함유해 머리부터 발끝까지 이어진 피로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전했다. 또 비타민B2와 B6까지 총 네 가지 비타민을 모두 활성형으로 함유하고 있어 생체 이용률이 우수하다고 덧붙였다.

비타민B1은 신경통, 근육통, 관절통 등의 통증을 완화해주며, 비타민B2는 구내염, 구순염, 설염 등 구강 염증 증상을 완화하고 습진이나 피부염에도 도움이 된다. 회사측은 비타민B 2종 뿐 아니라 눈의 건조감이나 피로감을 완화시켜 주는 비타민A, 뼈와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D, 항산화 작용으로 세포 노화를 늦춰 주는 비타민E를 비롯해 마그네슘, 아연, UDCA, 콜린, 이노시톨 등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만성피로, 안구건조증, 어깨통증, 신경통 등으로 고생하는 현대인들의 피로 해소와 통증 개선을 위해 비타민B군 위주로 개발된 제품“이라며 “피로를 책임지는 피로 멘토라는 뜻으로 제품명을 멘토비라고 정했다“고 밝혔다.

 

휴온스내츄럴, '이너셋 데일리 멀티비타민 미네랄' 출시

이너셋 데일리 멀티비타민 미네랄

휴온스내츄럴(대표 이충모)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이너셋’이 ‘이너셋 데일리 멀티비타민 미네랄’을 출시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 13종과 미네랄 9종을 하루 1정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복합기능성 건강기능식품이며, 1병에 2개월분을 담아 품질과 편의, 모두를 충족시킨 것이 특징이다.

이너셋 데일리 멀티비타민 미네랄은 눈, 뼈, 에너지 대사,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A, 비타민B1, 비타민B2, 비타민B6, 비타민B12, 비타민C, 비타민D, 비타민E, 비타민K, 판토텐산, 나이아신, 엽산, 비오틴 등 비타민 13종을 담았다.

또한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에너지 생성 등에 필요한 아연, 마그네슘, 크롬, 철, 구리, 요오드, 셀렌, 망간, 몰리브덴 등 9가지 미네랄까지 포함했으며 각 영양소 당 식약처 1일 섭취 권장량을 모두 충족한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휴온스내츄럴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필수 영양분 섭취량이 부족한 현대인들을 위한 간편한 종합비타민으로, 학생과 직장인은 물론 부모님을 위한 선물로도 적합한 제품”이라며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고급스러운 패키지에 담아 정성을 더했다”고 밝혔다.

 

inno.N, 뉴틴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80 출시

뉴틴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80

inno.N(대표이사 강석희)이 뉴틴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80을 출시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새로 출시된 제품은 식물성 플랑크톤인 미세조류를 원료로 만들어 중금속 성분이 들어있지 않으며, 80%의 순도로 엑기스만 담아 식물성 오메가3 제품군 내 최고 순도를 자랑한다. 뿐만 아니라 고순도를 최대한 체내에 흡수시킬 수 있도록 알티지(rTG) 형태로 만들어졌다. 알티지 타입의 오메가3는 자연상태와 유사한 분자 구조를 가져 섭취 시 체내 흡수율이 높다.

회사측은 "프랑스 폴라리스(Polaris)사의 세계 특허 기술인 저온압착 추출 후 두 차례에 걸친 특수 탈취 공정을 거쳐 어취가 나지 않고, 높은 순도로 알약 크기가 작아 삼키기 쉽다"며 "특히 원료부터 캡슐까지 식물성이기 때문에 누구든지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뉴틴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80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는 EPA와 DHA를 공급해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혈액 내 중성지질 개선에도 효과적이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아울러 눈의 건조함에도 효능이 있어 눈 건강까지 챙길 수 있으며 비타민A와 비타민E도 함유하고 있어 오메가3와 비타민의 영양 성분을 함께 섭취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inno.N 뷰티헬스마케팅팀 관계자는 “뉴틴은 현대인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새로운 습관을 제안하는 브랜드”라며 “원료부터 제조공정까지 차별화된 우수한 제품으로 균형 잡힌 삶을 설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여러 마케팅 채널을 통해 고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무좀 치료제 ‘풀케어’, 가수 코요태와 협업한 신규 영상 공개

한국메나리니(대표이사 박혜영)가 가수 코요태의 유튜브 채널 ‘코요태레비전’과 협업한 풀케어 신규 광고 영상을 선보였다.

이번 신규 광고 영상은 가수 코요태가 자신들의 유튜브 채널 코요태레비전을 통해 무좀 치료제 브랜드 풀케어의 특징을 재미있고 유쾌하게 소개하는 모습을 담았다.

해당 영상에서 코요태 멤버들은 무좀에 관한 에피소드와 함께 풀케어 제품의 특장점을 소개하고, 지난 3월부터 온에어되고 있는 풀케어 플러스크림의 디지털 광고 속 CM송인 ‘무좀송’을 틀리지 않고 한 번에 따라 부르는 미션을 진행했다.

풀케어의 신규 광고 영상은 코요태의 유튜브 채널 코요태레비전 및 풀케어의 유튜브 채널, 브랜드 블로그, 공식 홈페이지 등을 통해 만날 수 있다.

한국메나리니 마케팅 담당자는 “무좀 환자들에게 풀케어의 특징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자는 취지에서 인기 가수 코요태와 협업해 영상을 제작하게 됐다”며 “무좀균이 증식하기 쉬운 계절, 무좀 형태에 따라 다양한 타입의 풀케어 제품으로 손쉽고 깔끔하게 무좀을 관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령컨슈머, 초경량 ‘브링 스킨 에어 마스크’ 출시 

브링 스킨 에어 마스크

보령컨슈머헬스케어(대표 김수경)가 더운 여름철에도 편하게 숨쉴 수 있는 ‘브링 스킨 에어 마스크’를 선보였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의 건강 솔루션 브랜드 ‘브링(BRing)’에서 출시한 브링 스킨 에어 마스크 KF-AD는 2g대 초경량 마스크로, 부드러운 감촉과 우수한 통기성이 강점인 쿨테크 제품이다. 

회사측은 카렌딩 공법으로 만든 특수 원단을 안감에 적용해 부드러운 감촉을 제공하는 한편, 빠른 수분 흡수와 건조시간을 자랑하는 친수성 원단으로 우수한 통기성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회사측은 가볍고 쾌적한 사용감 뿐만 아니라 마스크의 본래 기능 역시 충실하다고 강조했다. 비말 차단은 물론 최대 99.5% 항균 효과와 80.2% 자외선 차단 효과 테스트, 72.5%의 분진포집효율 효과 테스트, 안감에 대한 피부 자극 테스트까지 완료했으며 원단부터 생산까지 모두 100% 국내에서 이뤄져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브링 브랜드 담당자는 “브링 스킨 에어 마스크는 무게, 감촉, 통기성, 비말 차단이라는 네 박자를 모두 갖춘 제품”이라며 “다가오는 여름철 마스크 착용이 걱정되는 소비자들에게 안성맞춤인 마스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성제약 이지엔 '푸딩 헤어컬러' 신제품 6종 출시

 '푸딩 헤어컬러' 신제품 6종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이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 신제품 6종을 출시했다. 새로 출시된 6종은 톤 브라운 라인 4종과 스모키 애쉬 라인 2종이다.

회사측은 톤 브라운 라인은 웜톤, 쿨톤을 비롯 누구에게나 잘 어울리는 뮤트톤의 브라운 컬러까지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이로 인해 피부 톤에 어울리는 컬러로 생기 있는 톤 업 헤어컬러링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지엔의 새로운 브라운 컬러는 푸딩 헤어컬러 '뮤트 스킨 브라운', '쿨 베이지 브라운', '웜 핑크 브라운', '웜 모카 브라운' 등 4종이다.

한편 새로 출시된 스모키 애쉬 라인 2종은 '애쉬 블루 그레이'와 '애쉬 퍼플 그레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애쉬 블루 그레이는 자욱한 안개 속 폭포와 같이 그레이의 신비로움과 블루의 청량함이 공존하는 컬러이며 애쉬 퍼플 그레이는 그레이에 퍼플 한 방울을 떨어뜨린 듯한 묘한 컬러다.

이지엔 푸딩 헤어컬러 신제품 6종은 올리브영 온·오프라인과 이지엔 공식 온라인 쇼핑몰 '이지엔 스타일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지엔은 신 컬러 런칭을 기념해 6월 한 달 동안 컬러 별 최대 55%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지멘스 헬시니어스, 아텔리카 사용자 대상 온라인 세미나 개최

아텔리카 온라인 세미나

지멘스 헬시니어스 한국법인(대표이사 이명균)이 진단검사 자동화 솔루션 ‘아텔리카(Atellica)‘ 사용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온라인 세미나는 5월부터 시작했으며 매월 아텔리카 솔루션에 관한 다양한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첫 온라인 세미나가 열린 지난달 28일에는 아텔리카 SW 1.24의 업데이트 사항 등을 소개하는 세션이 진행됐으며 약 50명의 사용자가 참여했다.

지멘스 헬시니어스 체외진단사업부의 대표적인 제품 중 하나인 아텔리카는 인력 부족과 한정된 예산, 복잡한 샘플 관리 및 테스트 등으로 발생하는 검사실에서의 다양한 문제에 대처할 수 있는 자동화 솔루션이다.

지멘스 헬시니어스 고객지원사업부 박윤미 상무(진단검사의학 전문의)는 “코로나로 인해 대면 세미나가 어려운 상황에서, 이번 온라인 세미나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제품에 대한 최신 업데이트 사항, 전문 지식 및 활용 정보 등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들의 이해도를 높여 더욱 효율적인 시스템 활용을 장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미나는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오후 1시30분 부터 2시까지 진행된다.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전략 포럼 및 유망 바이오벤처·스타트업 투자포럼 개최

제1회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전략 포럼 및 제1회 유망 바이오벤처·스타트업 투자포럼이 일산 킨텍스에서 지난달 25~27일 3일간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 산하 국내 산·학·연·벤처·스타트업 사업개발 전문가 단체인 제약·바이오 사업개발연구회(연구회장 이재현) 주관으로 열렸다. 

사업개발전략 포럼은 '패러다임 전환기 바이오헬스산업 글로벌 성장 주도를 위한 혁신생산성 제고 전략'을 주제로 ▲국내외 라이센싱 현황 및 동향 (인트라링크스 한국지사 김선식 대표) ▲바이오헬스산업 글로벌 성장을 위한 바이오스타트업과의 전략적 오픈이노베이션 전략 (글로벌벤처네트워크 조영국 대표) ▲국내 바이오헬스기업의 미국시장 진출 전략 (BW Biomed 우정훈 대표) ▲디지털 헬스케어 시대 바이오 혁신 전략 (숙명여자대학교 약학대학 방준석 교수) 등 각 분야별 전문가 발표가 이어졌다.

또한 제1회 유망 바이오벤처·스타트업 투자포럼에는 총 18개 벤처·스타트업기업이 참여해 자체 보유하고 있는 우수 아이템 및 기술에 대한 IR을 진행했으며 투자를 희망하는 산업계, 투자업계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조합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 바이오헬스산업분야 관계자들이 국내외 현황 및 동향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날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바이오 벤처·스타트업과의 전략적 오픈이노베이션 방안 및 바이오 혁신을 위한 효과적인 전략 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