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집어 제약] 종근당건강, 체지방감소 유산균 ‘락토바이옴 다이어트’ 출시
[콕집어 제약] 종근당건강, 체지방감소 유산균 ‘락토바이옴 다이어트’ 출시
태극제약, 입안 염증에 바르는 치료제 ‘이벤탁 연고’ 출시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브링 위엔포스' 완판 기념 24일 추가 홈쇼핑 방송

메디톡스 "나보타 美 ITC 최종판결 무효화 가능성 없다"

JW생활건강, ‘데일리 꿀&배도라지 골드스틱’ 출시

셀트리온, 인천 연수구에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1만개 기부
  • 이상훈
  • admin@hkn24.com
  • 승인 2021.05.20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 제약’은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태극제약, 입안 염증에 바르는 치료제 ‘이벤탁 연고’ 출시

이벤탁 연고
이벤탁 연고

[헬스코리아뉴스 / 이상훈] 태극제약이 입안 염증에 바르는 치료제 ‘이벤탁 연고’를 출시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트리암시놀론아세토니드’를 주성분으로 하는 이벤탁 연고는 헐거나 궤양을 동반하는 구내염, 혀의 염증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이다. 기존 페이스트 제형이 상처 부위에 잘 발라지지 않아 흡수력이 떨어진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 입안 점착력이 좋은 연고 제형으로 새롭게 출시했다.

이벤탁 연고는 1일 수차례 적당량을 바르면 된다. 상처 난 부위에 침이 너무 많거나 적으면 발림성이 떨어지는 만큼 적절히 침을 제거한 후 면봉으로 연고를 묻혀 가볍게 발라준다. 연고가 잘 흡수될 수 있도록 30분에서 1시간 정도 물 등 음식물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다.

태극제약 관계자는 “구내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균형 잡힌 식단으로 식사하고 식후에는 양치질을 하는 등 입안을 청결히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심한 통증으로 불편함을 느낄 때는 적절한 의약품으로 증상을 완화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브링 위엔포스' 완판 기념 24일 추가 홈쇼핑 방송

브링 위엔포스
브링 위엔포스

보령컨슈머헬스케어(대표 김수경) 건강 솔루션 브랜드 ‘브링(BRing)’에서 올해 2월 새롭게 출시한 위 건강기능식품 ‘위엔포스’가 오는 24일 GS홈쇼핑을 통해 완판 축하 추가 방송을 진행한다. 위엔포스는 지난달 23일 진행된 GS홈쇼핑 방송에서 완판을 기록한 바 있다.

브링 위엔포스 주원료는 식약처 인증 개별인정형 원료인 스페인감초추출물이다. 회사측은 매일 아침 공복에 1포 섭취로 위점막 보호와 헬리코박터균 억제를 통해 365일 위 건강 케어를 도와준다고 전했다. 또 비타민 B군(B1, B6), 나이아신, 베타카로틴 기초영양소 4종을 함께 적용해 에너지 대사를 돕는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합성착향료, 감미료, 색소를 사용하지 않고, 설탕 대신 국내산 꿀 분말, 아가베시럽, 프락토올리고당을 사용해 아침 공복에 먹어도 부담스럽지 않은 원료 본연의 단 맛을 느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브링 브랜드 담당자는 “GS홈쇼핑 완판을 기록하는 등 많은 성원에 감사드린다”라고 전한 뒤 “24일 방송에서도 알찬 구성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개할 예정이니 브링 위엔포스를 통해 꾸준하게 위 건강을 관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종근당건강, 체지방감소 유산균 ‘락토바이옴 다이어트’ 출시

락토바이옴 다이어트

종근당건강이 체지방 감소를 도울 수 있는 ‘락토바이옴 다이어트’를 출시했다.

종근당건강의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인 ‘락토바이옴’은 유산균 ‘LACTO(락토)’와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BIOME(바이옴)’의 합성어다. 마이크로바이옴 기술을 기반으로 장내 미생물을 관리해 근본적인 건강관리를 도와주며, 장 건강을 시작으로 피부 관리, 코 면역 조절 등을 위한 ▲스킨 ▲노즈 ▲장용성 라인으로 구성됐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회사측은에 따르면 락토바이옴 다이어트는 장내 미생물 관리를 통한 근본적인 다이어트에 초점을 맞춘 제품으로 과체중인 사람의 장내 미생물 생태계에 유해균 비율이 높다는 연구결과에서 착안해 개발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은 ‘락토바실러스 복합물’ 100억 CFU를 함유해 체지방 다이어트와 규칙적인 배변활동에 도움을 준다.

실제로 기능성 원료인 락토바실러스(Lactobacillus) 복합물 HY7601+KY1032의 인체적용시험 결과, 일반적인 식사 형태와 신체 활동량을 유지하면서도 체중, 체질량 지수(BMI), 체지방률, 체지방량, 피하지방면적, 총지방면적 등 6개 지표가 유의적으로 감소하는 것을 확인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이 제품은 온도와 습도에 예민한 유산균의 신선도와 생존율을 극대화하기 위해 제조부터 판매·배송 전 과정에서 냉장 상태로 유통된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운동 부족, 에너지 대사량 감소 등으로 체중 관리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무리하게 체중을 감소하기보다는 근본적인 체지방 관리가 중요하다”라며 “락토바이옴 다이어트를 통해 몸과 마음이 가벼워지는 건강한 습관을 지닐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메디톡스 "나보타 美 ITC 최종판결 무효화 가능성 없다"

메디톡스 로고
메디톡스 CI

메디톡스(대표 정현호)는 "미국 연방항소순회법원(CAFA)에서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는 피고일 뿐이며, 항소 기각 의견을 개진한 것 또한 의례적 절차"라고 전했다. 이어 "ITC 의견이 배척된 미국 판례가 존재하기 때문에 대웅과 ITC 항소 기각(MOOT) 요청이 받아들여질 가능성은 없다"고 강조했다.
 
메디톡스에 따르면 2019년, 미국 최대 케이블 업체 컴캐스트(Comcast) 관련 ITC 사건에서 컴캐스트는 해당 특허가 만료돼 ITC 명령의 효력이 없어졌다는 이유로 항소 기각을 요청한 바 있다. 하지만 법원은 “ITC 판결이 관련 사건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다”는 이유로 항소 기각 요청을 받아들이지 않았다. 이후 2020년 컴캐스트와 ITC는 대법원에 항소 기각(MOOT)을 재차 요청했으나 대법원은 이마저도 기각했다. 판례가 중시되는 미국 법원에서 ITC 판결에 대한 항소 기각(MOOT) 요청이 기각된 판례가 존재한다는 것은 대웅의 주장이 명백한 억지임을 뒷받침하고 있다고 메디톡스는 설명했다.

대웅은 지난 17일(미국 시간) ‘ITC가 항소법원에 나보타(미국명 주보) 수입금지 명령을 포함한 ITC 최종 판결에 대해 항소가 무의미하다는 입장을 직접 발표했다면서, ITC 최종 판결의 무효화가 사실상 유력해졌다’고 주장한 바 있다.

이에 대해 메디톡스측은 "이는 미국 사법제도와 판례에 대한 무지에서 비롯된 궤변"이라며 "ITC 판결에 불복하는 당사자가 항소법원에 항소할 경우, 항소자는 원고, ITC는 피고가 되며 피고가 항소 기각 의견을 개진하는 것은 의례적 절차일 뿐인데, 대웅은 이같은 의견 개진을 이례적이라거나, ITC 의견대로 항소가 기각될 것이라며 여론을 호도했다"고 주장했다.

메디톡스는 “대웅이 ITC를 진심으로 존중한다면 지금이라도 국내 토양에서 보툴리눔 균주를 발견했다는 비상식적 주장을 접고 ITC 판결에서 드러난 바와 같이 메디톡스 균주와 제조기술을 도용한 사실을 인정하고 그 피해를 배상하는 것이 바이오 강국 대한민국을 위해서 가장 선행돼야 할 조치”라고 지적했다.

 

JW생활건강, ‘데일리 꿀&배도라지 골드스틱’ 출시

데일리 꿀 & 배도라지 골드스틱

JW중외제약 관계사 JW생활건강이 ‘데일리 꿀&배도라지 골드스틱’을 출시했다.

데일리 꿀&배도라지 골드스틱은 환절기 건강을 지키기 위한 제품으로 배농축액(25%), 도라지농축액(15%), 사양벌꿀(5%)을 주성분으로 모과, 생강, 대추, 홍삼농축액, 비타민C 등 부원료를 첨가했다. 특히 100% 국내산 원료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쓴맛을 잡아내고 풍미를 살려 성인은 물론 어린이도 쉽게 섭취할 수 있도록 복용 편의를 향상시켰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 스틱형 개별 포장으로 필요 시 1포를 직접 섭취하거나 기호에 맞게 적당량의 물에 희석해 복용하면 된다고 덧붙였다.

회사측은 데일리 꿀&배도라지 골드스틱이 HACCP 인증을 취득해 안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HACCP은 식품의 원재료가 제조‧유통 등 단계를 거쳐 최종소비자가 섭취하기까지 발생할 우려가 있는 위해요소를 규명하고, 이를 중점적으로 관리하는 식품안전관리인증으로 식품의 과학적인 위생관리를 보증한다.

JW생활건강 관계자는 “미세먼지와 황사, 건조한 공기 등으로 인한 환절기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에게 적합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세분화된 소비자들의 욕구에 대응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셀트리온, 인천 연수구에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1만개 기부

셀트리온, 자가검사키트 전달식

셀트리온이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디아트러스트 코로나19 항원 홈 테스트' 1만개를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인천광역시 연수구에 기부했다.

셀트리온은 개인이 스스로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자가검사키트를 통해 지역사회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기여하고자 이번 기부를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관내 기숙학교 학생 등에게 사용될 예정이다.

셀트리온측에 따르면 디아트러스트 홈 테스트는 코로나19에 특이적으로 강하게 결합하는 셀트리온의 독자 개발 항체를 적용해 코로나19 바이러스 증상자의 검체에서 바이러스 특정 성분을 검출, 감염 여부를 확인하는 항원 키트다.

회사측은 디아트러스트 홈 테스트는 일반적으로 한 가지 항원만 검출하는 방식과는 달리 N항원 그리고 S항원 두 가지 모두를 검출하는 ‘듀얼항원’ 방식으로 민감도를 극대화함으로써 최고 수준의 정확성을 갖췄다고 강조했다. 다만 자가검사키트는 보조적 수단이므로 역학적 연관성이 명확한 감염 의심자는 반드시 방역당국이 운영하는 선별진료소에서 유전자 증폭 검사를 받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디아트러스트 홈 테스트는 이달 초 국내 판매를 시작했으며 셀트리온 제품의 국내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셀트리온제약을 포함한 다양한 유통망을 통해 공급될 계획이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디아트러스트 홈테스트를 통해 지역사회 주민들이 코로나19 감염을 조기에 발견하고 선제적으로 필요한 치료를 받을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