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집어 제약] 안국약품, 갤러리AG 신진작가 6명 발표
[콕집어 제약] 안국약품, 갤러리AG 신진작가 6명 발표
대웅제약 전승호 대표,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 동참

유유제약, 코로나 블루 극복 희망 기부

제일약품, 리피토플러스정 5월 1일 출시

삼진제약, ‘게보린 소프트’ 유튜브 신규 광고 온 에어
  • 이상훈
  • admin@hkn24.com
  • 승인 2021.04.27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 제약’은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대웅제약 전승호 대표,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 동참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이사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이사

[헬스코리아뉴스 / 이상훈]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가 27일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전 대표는 한국파스퇴르연구소 지영미 소장으로부터 지목을 받아 흔쾌히 참여를 결정했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참가자가 슬로건인 '1(일)단 멈춤, 2(이)쪽 저쪽, 3초 동안, 4(사)고 예방'을 SNS에 공유하고 다음 참가자를 지명하는 방식의 릴레이 캠페인이다.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가 어린이 보호구역에서의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어린이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운전 문화를 정착시킬 목적으로 시작해 현재 각계각층 리더들이 동참하고 있다.

전승호 대표는 “미래 세대의 희망인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저와 대웅제약 임직원들은 일상 속에서 어린이들을 배려하는 안전한 교통 문화를 전파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전 대표는 다음 주자로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회장과 이정규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대표, 김이랑 온코크로스 대표를 지목했다.

 

 

유유제약, 코로나 블루 극복 희망 기부

유유제약이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불안 및 우울감 등 일명 ‘코로나블루’를 겪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해피박스를 구성해 지자체 정신건강복지센터 3곳에 기부했다.
유유제약이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불안 및 우울감 등 일명 ‘코로나블루’를 겪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해피박스를 구성해 지자체 정신건강복지센터 3곳에 기부했다.

[헬스코리아뉴스 / 이상훈] 유유제약(대표이사 유원상)이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불안 및 우울감 등 일명 ‘코로나블루’를 겪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해피박스를 구성해 지자체 정신건강복지센터 3곳에 기부했다.

유유제약의 해피박스는 불안과 우울감 해소에 도움을 주는 세인트존스워트 꽃차와 제한된 야외활동으로 부족해질 수 있는 비타민 보충을 도와주는 유판씨, KF94 마스크로 구성되었으며 서울 중구, 경기 안산, 충북 제천 정신건강복지센터에 전달되었다.

유유제약 ETC마케실 지윤진 PM은 "우울감 및 불안 등 코로나블루를 겪고 계신 분들이 유유제약이 준비한 해피박스로 조금이라도 편안하고 행복한 일상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인트존스워트(물레나물과의 식물)는 유유제약 생약제제인 노이로민정의 주성분으로 불안, 무기력, 가볍고 일시적인 우울증 완화에 효과를 입증받았다. 

 

 

안국약품, 갤러리AG 신진작가 6명 발표

김수진, 박지수, 홍태호, 권민경, 송아리, 류승진(상단 왼쪽부터 시계방향) 선정작가들의 대표작
김수진, 박지수, 홍태호, 권민경, 송아리, 류승진(상단 왼쪽부터 시계방향) 선정작가들의 대표작

[헬스코리아뉴스 / 이상훈] 안국문화재단(안국약품) 갤러리AG에서 2021년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에서 최종 6명의 작가를 선정했다.

안국약품이 후원하고 안국문화재단이 주관하는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은 매년 유망한 신진작가들을 발굴하고 작품 전시를 후원하는 문화 환원사업으로 시작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지원작가 310명 중에서 1차 서류심사와 작품 수 제한 없는 심층적인 2차 작품 포트폴리오 예심을 거쳐 최종 6명을 선발했다.

5월 중에 본 심사를 위해 6명의 선정작가의 그룹전시가 6월까지 개최된다. 본 심사 선정작가로는 권민경, 김수진, 류승진, 박지수, 송아리, 홍태호(가나다순)이며, 마지막 본 심사인 전시작품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가린다. 대상을 포함해 우수상 1명, 장려상 4명을 선발하게 된다. 최종 수상자들에게는 상금과 함께 안국문화재단 갤러리AG에서 주관하는 각종 기획전 등에 참여할 수 있는 특전을 지속적으로 갖게 된다.

신진작가 6명에 선정된 권민경 작가는 “선정되어서 매우 기쁘고 작업을 지속하는데 있어 큰 힘이 되는 소식이었다. 작업이 응답이 없는 벽에 부딪히는 느낌일 때가 있다. 최근에도 살짝 의기소침했었는데 공모당선이라는 격려에 즐거운 마음”이라고 말했고, 송아리 작가는 “오랫동안 연구해온 작업들로 전시를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의 여정 중에 한 순간을 안국문화재단과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라고 말했다.

안국문화재단 갤러리AG(http://www.galleryag.co.kr/) 운영시간은 오전9시~오후6시이다. 주말과 공휴일은 휴무. 문의전화 02-3289-4399.

 

 

제일약품, 리피토플러스정 5월 1일 출시

제일약품은 오는 5월 1일 ‘리피토플러스정(Lipitor Plus®)을 출시한다.
제일약품은 오는 5월 1일 ‘리피토플러스정(Lipitor Plus®)을 출시한다.

[헬스코리아뉴스 / 이상훈]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비아트리스’의 한국 법인인 ‘비아트리스 코리아㈜’(Viatris Korea, 대표: 이혜영)와 제일약품㈜(대표: 성석제)은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리피토플러스정(Lipitor Plus®, 성분명: 아토르바스타틴+에제티미브 복합제)’을 5월 1일 출시하고 공동 판촉을 진행한다.

리피토플러스는 각각 10/10mg, 10/20mg, 10/40mg 총 3개 용량으로 지난 2월 18일 제일약품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원발성 고콜레스테롤혈증, 동형접합 가족형 고콜레스테롤혈증에 대한 치료제로 승인을 받았다.

리피토플러스는 리피토(성분명: 아토르바스타틴) 와 같은 아토르바스타틴 원료의약품(API, Active Pharmaceuticals Ingredient)을 사용하며, 비아트리스 코리아가 오리지널 API를 제공하고 제일약품에서 제조한다. 양사는 대규모 글로벌 및 국내 임상에서 LDL-콜레스테롤 강하 효과와 안전성 프로파일을 확인한 리피토에 이어 아토르바스타틴과 에제티미브 복합제인 리피토플러스를 리피토의 포트폴리오에 추가함에 따라, 국내 이상지질혈증 환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맞춤형 치료 옵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비아트리스 코리아와 제일약품은 리피토플러스의 국내 영업 및 마케팅 프로모션은 공동으로 진행한다. 양사는 이상지질혈증 치료 분야에서 리피토에 대한 공동 판촉으로 유지, 발전시켜온 탄탄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리피토플러스에 대한 임상적 가치와 최신 치료지견을 지속적으로 임상 현장에 알려 나갈 계획이다.

 

 

“맞다. 게보린” ... 삼진제약, ‘게보린 소프트’ 유튜브 신규 광고 온 에어

“나를 바꾼 나의 생리진통제” 컨셉 ... 여중고생, 사회초년생, 워킹맘 시름 공감 

[헬스코리아뉴스 / 이상훈] 삼진제약(대표이사 장홍순, 최용주)은 생리 진통제 ‘게보린 소프트’의 신규 디지털 전용 광고를 선보이며 온라인 마케팅을 강화한다.

이번 디지털 광고는 ‘나를 바꾼 나의 생리진통제, 게보린 소프트’를 컨셉으로 하여 여중고생, 사회초년생, 워킹맘 등 다양한 화자의 목소리를 통해 공부와 직장생활, 일과 육아까지 병행하느라 무엇이든 낭비할 시간이 없는 생활 속에서 괴로운 생리통까지 겹친다면 더욱 힘든 일상이 될 수 밖에 없다는 것을 공감 시키고자 하였다.

신규 디지털 광고는 총 3가지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생리통으로 인한 불편한 일상을 생활 속 에피소드를 통해 리얼하게 표현했다. 동시에 ‘게보린 소프트’로 생리 진통제를 바꾼 후 생활까지 달라지는 기분 좋은 변화를 재미있게 풀어내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낼 것으로 보인다.

생리 진통제로 주목받고 있는 ‘게보린 소프트’는 ‘이부프로펜’과 ‘파마브롬’의 복합 작용으로 하복부 통증, 요통을 비롯해 골반과 가슴의 둔중감, 붓기를 완화시키는데 효과적인 제품이다. ‘게보린 소프트’는 지난해 출시 이후 성분 함량과 포장 단위 등 기존 제품들과는 다른 차별화로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소비자 친화적 생리 진통제로 거듭나고 있다.

게보린 소프트는 아주 작은 액상형 연질캡슐 제형으로 목 넘김이 좋고 빠른 치료 효과를 나타낸다. 이부프로펜 250mg함유로 평균 초경이 시작되는 11세부터 복용이 가능하며, 생리통의 효과적인 관리를 위해 생리 기간 동안 충분히 복용할 수 있도록 12캡슐로 구성되어 있다.

삼진제약 게보린 PM김제석 과장은 “이번에 선보이는 ‘게보린 소프트’ 디지털광고는 소비자의 일상과 맞닿아 있는 생리통 스토리를 담아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기획하였다.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고객들과 소통하고 ‘생리통에 더 빠른 케어솔루션‘ 게보린 소프트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주 공개되는 디지털 광고는 삼진제약 유튜브에서 감상할 수 있다.

 

 

GC녹십자 “혈액분획제제 미국 FDA 예비심사 통과” 

면역글로불린 ‘GC5107’…내년 미국 출시 기대

[헬스코리아뉴스 / 이상훈]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자사의 면역글로불린 제제 ‘GC5107(국내 제품명: 아이비글로불린에스엔주 10%)’의 생물학적제제 품목허가 신청서(BLA, Biologics License Application)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본격적인 심사에 돌입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녹십자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미국 FDA의 품목허가 절차는 BLA접수 후 60일간의 예비심사를 거쳐 자료가 적합한 경우 검토 완료 목표일을 정하고, 본격적인 심사 절차에 돌입한다. FDA의 ‘GC5107’ 검토 완료 목표일은 내년 2월 25일로 정해졌다.

‘GC5107’은 선천성 면역결핍증, 면역성 혈소판 감소증 증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 GC녹십자의 대표 혈액제제 중 하나이다. GC녹십자는 지난 2월 ‘GC5107’의 북미 임상 3상 결과를 기반으로 FDA에 BLA를 제출했다.

회사 측은 예상대로 FDA의 최종 허가가 나오면 내년 하반기 중에 미국 현지 제품 출시 예정이라고 했다.

녹십자측은 "미국 면역글로불린 시장은 약 81억 달러의 규모를 형성하고 있으며, 최근 자가면역질환의 증가로 면역글로불린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하지만 대규모 설비 투자와 고도화된 생산 경험이 필수적인 혈액제제는 생산자가 매우 제한적이기 때문에, 공급 부족 현상이 자주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