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집어 제약] 휴온스 내츄럴, 체지방감소 유산균 기술이전 협약
[콕집어 제약] 휴온스 내츄럴, 체지방감소 유산균 기술이전 협약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이상윤 신임 의학 총괄 책임자 영입
엔케이맥스, 미 법인명 '엔케이젠 바이오텍'으로 변경
JW생활건강,‘마이코드 쏘팔메토&옥타코사놀&아연’출시
안국약품, 7일 루파핀 웹 심포지엄 개최 
동성제약 이지엔, 한국 염모제 최초로 中 왓슨스 오프라인 전 매장 입점
에이프로젠KIC, '에이프로젠 메디신'으로 사명 변경
  • 이상훈
  • admin@hkn24.com
  • 승인 2021.04.05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 제약’은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 이상윤 신임 의학 총괄 책임자 영입

이상윤
이상윤 의학 총괄 책임자

[헬스코리아뉴스 / 이상훈]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가 신임 의학 총괄 책임자(CMO)로 이상윤 전 인터파크바이오컨버전스 연구소장을 영입했다.

회사에 따르면 내과 전문의인 이상윤 총괄 책임 부사장은 서울대학교 의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병원 내과 전공의 및 혈액종양내과 전임의 과정을 거쳤으며, 이후 다국적 제약사인 화이자의 한국 및 일본 지사에서 항암제 부문 의학부 디렉터를 시작으로 삼성바이오에피스, 크리스탈지노믹스 등 국내외 기업에서 의학과 신약 연구개발 사이를 잇는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최근까지 인터파크바이오컨버전스에서 연구소장으로 역임하면서 항암 분야 신약 연구개발 사업을 추진해왔다.

이상윤 총괄 책임 부사장은 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에서 진행하는 글로벌 임상시험 총괄을 비롯해 다양한 의학적 자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회사는 "화이자에서 폐암 표적치료제 잴코리(성분명 크리조티닙)의 개발 기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고 글로벌 임상 개발에서 한국이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도록 한 경험을 바탕으로 BBT-176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후보물질) 및 자체 발굴 후보물질의 개발에 깊이와 속도를 더할 것으"이라고기대했다.

이상윤 총괄 책임 부사장은 “임상 현장을 비롯해 글로벌 항암 신약 연구개발 분야에서 쌓아온 경험들을 모두 집약해, 마땅한 치료제가 없어 고통받는 환자, 가족 그리고 의료진에게 조금이나마 희망을 드릴 수 있도록 일조하겠다”고 합류 소감을 전했다.

 

엔케이맥스, 미 법인명 '엔케이젠 바이오텍'으로 변경

엔케이젠 바이오텍 CI

엔케이맥스는 미국법인 엔케이맥스 아메리카 회사명을 ‘엔케이젠 바이오텍(NKGen Biotech, Inc.)’으로 변경했다.

엔케이맥스는 이번 사명변경이 미국법인의 사업내용과 발전방향을 반영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엔케이젠 바이오텍은 엔케이맥스가 100% 지분을 소유한 미국자회사로, 현재 5개 미국·멕시코 임상 파이프라인 진행, 미국 FDA와 직접적인 소통 및 미국 현지 글로벌제약사와 협력·사업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박상우 엔케이맥스 대표는 “이번 사명변경은 미국법인의 사업내용과 발전방향을 반영해, 미국법인이 글로벌 바이오시장에서 성장하기 위한 과정"이라고 전하며 "새로운 회사명과 함께 연초 계획한 사업개발 및 성장을 이어나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JW생활건강,‘마이코드 쏘팔메토&옥타코사놀&아연’출시

마이코드 쏘팔메토&옥타코사놀&아연

JW홀딩스 자회사인 JW생활건강가 ‘마이코드 쏘팔메토&옥타코사놀&아연’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섰다.

회사에 따르면 마이코드 쏘팔메토&옥타코사놀&아연은 전립선 건강, 지구력 증진,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설계한 제품이다. 특히 ‘초임계 추출법’을 활용한 인도산 쏘팔메토를 중심으로 미국산 옥타코사놀, 독일산 아연을 주성분으로 함유해 균형 잡힌 영양을 보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초임계 추출법은 자연물에서 특정 성분을 추출하기 위한 공정에 사용하는 방법으로, 화학물을 별도로 첨가하지 않아 ‘용매 추출법’보다 진보한 기술로 평가된다. 독성이 없는 이산화탄소를 이용해 저온에서 추출하는 공법으로 프리미엄 제품 원료에 주로 사용된다.

회사는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은 체내 테스토스테론 증가에 도움을, 옥타코사놀은 심폐지구력 등을 향상시켜 운동 중 피로감을 감소시키며, 아연은 세포분열에 필요한 성분으로 면역기능을 원활하게 한다고 밝혔다. 주성분 외에도 마카추출물, 산수유, 마늘, 복분자, 민들레, 토마토, 홍삼 등 부원료와 L-아르지닌, 타우린, 과라나 등 부성분을 첨가해 영양을 보강했다고 덧붙였다.

JW생활건강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제한되며 무기력을 호소하는 남성소비자에게 알맞은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세분화된 소비자들의 욕구에 대응하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개별 포장된 캡슐제형으로 섭취 시 1일 1캡슐을 물과 함께 복용하면 되며 마이코드 전용 쇼핑몰에서 판매한다.

 

안국약품, 7일 루파핀 웹 심포지엄 개최 

루파핀정
루파핀정

안국약품(대표이사 어진)은 오는 7일 알레르기성 비염 및 두드러기 증상 치료제 ‘루파핀(성분명 루파타딘푸마르산염) 웹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루파핀은 국내에서는 2011년 12월에 출시한 Desloratadine 이후 약 6년만에 출시된 항히스타민제 신약으로 이미 유럽에서는 2003년 출시돼 전 세계적으로 약 70여 개국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이다.

루파핀은 항히스타민효과 외에 다양한 염증 반응에 관여한다고 알려진 혈소판활성인자(PAF)를 억제하는 이중 작용을 함으로써, 다른 성분들에 비해 광범위하고 강력한 알레르기 반응 억제 및 항염증 효과를 지닌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심포지엄의 발표를 맡은 강남세브란스병원 피부과 이상은 교수는 “우리나라와 글로벌 가이드라인에서는 공통적으로 피부과 질환인 만성 두드러기에 루파핀과 같은 항히스타민제를 우선 권고하고 있고, 아토피 피부염 치료에서도 항히스타민제가 가이드라인에 포함돼 있는 만큼, 이번 웹 심포지엄이 피부과에서 항히스타민제 역할에 대한 논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안국약품 PM은 “루파핀은 약효발현시간이 15분으로 빠르며, 특히 한랭두드러기 증상을 위약대비 감소시키는 임상 결과도 갖고 있다”고 전하고 “이상반응에서도 기존 약물과 큰 차이가 없었으며, 항히스타민제 중에서는 최초로 1년간의 장기 안전성을 입증한 약제라는 점에서 의료진 및 알레르기질환 환자들에게 좋은 치료 옵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휴온스 내츄럴, 체지방감소 유산균 기술이전 협약

휴온스 내츄럴, 체지방감소 유산균 기술이전 협약

휴온스내츄럴(대표 이충모)은 한국생명공학연구원과 순천향대학교 산학협력단이 개발한 체지방 감소 유산균 '비피도박테리움 롱검 HN001외 3종’에 대한 기술이전 협약을 체결했다.

휴온스내츄럴이 기술이전 받게 된 비피도박테리움 롱검 HN001외 3종은 신생아의 장에서 분리한 유산균으로 지방세포의 지질분해를 촉진해 체지방 감소를 유발하는 유익균이다. 비만의 예방, 치료 또는 개선용 조성물에 관한 내용으로 특허 출원을 하기도 했다.

휴온스내츄럴은 향후 본 기술을 활용해 체지방 감소에 효과가 있는 유산균 제품을 개발, 식약처에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원료로 허가를 취득할 계획이다.

휴온스내츄럴 이충모 대표는 “국내 대표 생명과학기술 분야 전문 연구기관인 한국생명공학연구원과 금번 기술이전 협약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전 받은 기술을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제품을 출시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까지 인정받을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휴온스내츄럴은 발효원천기술을 바탕으로 생균, 사균, 대사물 등의 다양한 프로바이오틱스를 생산하는 유산균 전문기업이다.

 

동성제약 이지엔, 한국 염모제 최초로 中 왓슨스 오프라인 전 매장 입점

동성제약 이지엔, 한국 염모제 최초로 中 왓슨스 오프라인 전 매장 입점

동성제약(대표이사 이양구)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이 한국 염모제 브랜드 최초로 중국 전 지역 왓슨스 오프라인 모든 매장에 입점했다.

동성제약은 지난 1일, 글로벌 최대 유통 채널인 왓슨스 중국 오프라인 전 매장 3610곳에 이지엔 쉐이킹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를 동시 런칭했다. 회사측은 이번 입점을 계기로 중국 시장에 연 약 60만개의 쉐이킹 푸딩 헤어컬러 염모제를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온∙오프라인 투 트랙 전략을 바탕으로 향후 중국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을 안정적으로 확대하고, 나아가 매출 성장을 이룬다는 계획이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중국 왓슨스 오프라인 전 매장 입점으로 브랜드의 인지도 및 제품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돼 무척 기쁘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염모제 기업으로서 해외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동성제약은 중국 시장 내 점유율 확대 및 매출 증대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그 일환으로 지난해 11월, 에스엔비디코리아와 60억원 규모의 이지엔 염모제 수출 계약을 체결했으며 지난해 12월에는 아트페이스와 재계약을 통해 향후 3년 간 150억원 규모의 ‘동성 랑스’ 브랜드 수출을 진행하기로 한 바 있다. 

 

에이프로젠KIC, '에이프로젠 메디신'으로 사명 변경

에이프로젠 KIC
에이프로젠 KIC CI

에이프로젠KIC가 사명을 에이프로젠 메디신으로 변경하고 ‘바이오시밀러 글로벌 유통’을 사업목적에 추가하는 등 단열사업부문을 물적분할 하는 이사회 결의를 단행했다. 

회사 관계자는 “향후 에이프로젠은 바이오시밀러 및 항체신약의 개발, 에이프로젠 바이오로직스는 생산, 에이프로젠KIC는 미국과 유럽 등 선진시장과 비아시아 국가에 에이프로젠이 개발하는 바이오시밀러를 공급하는 역할, 에이프로젠 제약은 케미컬약의 제조, 판매에 더해 바이오시밀러를 국내와 주변 국가 등에 공급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며 “이러한 역할 분담을 통해 에이프로젠 그룹의 각 회사들이 바이오시밀러와 바이오신약 사업부문에서 최적의 시너지 효과를 내도록 각 회사의 사업영역과 조직도 조만간 재편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모회사 에이프로젠은 레미케이드, 허셉틴, 리툭산, 휴미라, 아바스틴 등 5가지 바이오시밀러 뿐만 아니라 퇴행성 관절염 치료제, 급성백혈병 치료제, 삼중음성 유방암 치료제, 면역관문 항암제, 대장암 표적 치료제 등 5가지 항체 신약도 개발하고 있다.

계열사인 에이프로젠 바이오로직스는 연간 224만 리터의 배양액을 생산할 수 있으며 연간 2500Kg 이상의 항체를 생산할 수 있는 글로벌 5위 규모의 cGMP 공장을 가동하고 있다. 에이프로젠 그룹의 가장 부족한 부분이었던 글로벌 유통 부분을 에이프로젠KIC가 담당하게 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동물세포 연속배양 방식으로는 글로벌 최대 규모의 공장을 가지고 있는 에이프로젠 그룹이 에이프로젠KIC의 글로벌 유통을 통해 글로벌 바이오제약 그룹으로 성장할 것을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