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집어 제약] 한국애브비, 코로나 시대 회복탄력성 높이는 'WOW Week' 실시 
[콕집어 제약] 한국애브비, 코로나 시대 회복탄력성 높이는 'WOW Week' 실시 
동국제약, 센시안 메디슬리머 모델로 이시영 발탁

유앤아이, 지난해 매출 70억 감소..."올해 실적 기대, 흑자 전환할 것"

휴젤, ‘더채움’ 유튜브 광고 영상 2종 선보여

JW생활건강, 복합 기능성 건기식 ‘데일리 오메가3 프리미엄’ 출시
  • 이상훈
  • admin@hkn24.com
  • 승인 2021.03.15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 제약’은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정보가 될 수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유앤아이, 지난해 매출 70억 감소..."올해 실적 기대, 흑자 전환할 것"

유앤아이 CI
유앤아이 CI

[헬스코리아뉴스 / 이상훈] 유앤아이(대표 구자교)가 지난해 매출을 확인한 결과 약 70억원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측은 매출액 또는 손익구조 변동공시를 통해 2020년 연결기준 매출액이 지난해 348억 원에 비해 20% 감소한 278억 원이라고 밝혔다. 영업손실은 108억 원, 당기순손실은 123억 원이다.

회사측은 “전세계 코로나 팬데믹의 영향으로 해외 수출이 50% 수준으로 하락하면서 영업손실이 발생했으나 2019년 매출채권 등의 처리에 이어 회사 차원의 재무 건전성 확보를 위한 재고자산 평가충당금의 일시적립이나 퇴직급여 선제 반영 등 현금유출이 발생하지 않는 비경상적인 손실이 대부분”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국내 의료사업 매출의 경우 전공의 파업, 코로나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17%의 성장을 기록해 꾸준한 실적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회사 관계자는 “미국, 중남미 수주가 회복세로 돌아섰고, 국내 매출 역시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다”며 “원가 및 판관비 절감을 위한 로드맵을 추진해 매출 성장과 영업이익 모두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유앤아이는 생분해성 금속인 리조멧(resomet)의 중국 판매를 위한 임상시험을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IRB 심사 중인 이번 임상은 6월 내 심사 및 제품 준비를 마치고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구자교 대표이사는 “지난해까지 미지수였던 외부 환경이 긍정적으로 개선되고, 기업 성장을 위해 투자한 그린뉴딜 분야에서 실적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회사의 재무 건전성 확보와 원가 절감 등 노력을 통해 창사 이래 최대 매출과 흑자 성장할 수 있는 2021년을 만들겠다”고 목표를 밝혔다.

 

한국애브비, 코로나 시대 회복탄력성 높이는 'WOW Week' 실시 

애브비 WOW 위크
애브비 WOW 위크

한국애브비(대표이사 강소영)가 15일부터 19일까지 5일 간  코로나19 상황에서 직원들의 ‘회복탄력성(Resilience)’을 높이기 위한 ‘WOW(World of Well-Being) Week’을 진행한다. 회복탄력성이란 크고 작은 다양한 역경에 좌절하지 않고, 도약의 발판으로 삼아 더 나은 방식으로 극복하고 오히려 성공과 건강을 이루는 힘을 의미한다.

올해 5회째를 맞는 WOW Week은 ‘One Resilient AbbVie’를 주제로 연결(Connect), 영양(Fuel), 적응(Adapt), 놀이(Play), 활동(Act) 등 다섯가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애브비는 코로나 19 상황에서도 전세계 직원들의 원활한 참여를 위해 온라인 플랫폼인 ‘AbbVie Vitality’ 글로벌 웹사이트를 운영한다. 웹사이트에서는 건강한 삶에 도움이 되는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본인의 회복탄력성 상태를 확인해 보는 퀴즈 참여, 전세계 직원들과 본인의 웰빙 사진과 비디오 공유 등을 할 수 있다.

‘연결(Connect)’인 주제인 WOW Week 첫째 날에는, 강소영 대표이사가 WOW에 참여하는 직원들에게 과일과 견과류 등 다양한 간식과 함께 찾아간다. ‘애브비가 쏜다’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WOW를 통한 직원간의 연결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긴다.

‘영양(Fuel)’인 주제인 둘째 날에는 ‘나만의 웰빙 식단 자랑 #인증샷’ 프로그램이, 셋째 날 ‘적응(Adapt)’은 ‘우리의 코로나 적응 스토리_Live Talk’를 통해 임직원 4명이 코로나19로 급변한 환경 속에서 일과 생활의 균형을 어떻게 다시 찾을 수 있었는지 대화를 나눈다. 

넷째 날에는 ‘놀이(Play)’를 주제로, 사전 신청한 직원 50명에게 점심시간동안 랜선 여행 기회를 제공하며, 마지막 날에는 ‘활동(Act)’을 주제로 재택근무 시 활용할 수 있는 스트레칭 동작 등을 익힐 수 있는 라이브 랜선 요가 수업이 진행된다. 

애브비는 WOW Week 이후, 오는 5월에는 ‘AbbVie In Motion’을 통해 직원들의 회복탄력성 증진을 위한 노력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AbbVie In Motion’에서는 임직원들이 4주간 팀을 구성해 다양한 운동 미션 및 회복탄력성을 향상하는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한국애브비 강소영 대표이사는 “직원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일과 생활에서 안정감 있게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활기찬 에너지도 충천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삼양바이오팜, 동남아 의료진 대상 웨비나 개최

삼양바이오팜 글로벌 웨비나 개최
삼양바이오팜 글로벌 웨비나 개최

삼양바이오팜(대표 엄태웅 사장)은 최근 ‘제넥솔PM (동남아 수출명 ‘팍수스PM’)을 이용한 유방암 환자 치료’를 주제로 글로벌 웨비나를 개최했다. 이번 웨비나엔 한국, 베트남, 필리핀, 말레이시아, 태국 등 글로벌 의료진 약 200여 명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행사에서 서울아산병원 종양내과 김성배 교수는 유방암 환자와 관련한 제넥솔PM주의 효과와 최신 임상 사례 등을 공유하고 제넥솔PM의 특장점 등을 소개했다.

지난 2006년 출시된 유방암, 난소암, 폐암치료제인 제넥솔PM주는 물에 잘 녹지 않는 파클리탁셀 성분의 단점을 개선한 제품으로, 가용화제가 포함돼 있지 않아 고용량 투여가 가능한 제품이다.

삼양바이오팜 관계자는 “웨비나를 통해 제넥솔PM에 대한 해외 의료진의 높은 관심을 확인했다”며 “적응증 확대와 투여 방법 등에 대한 다양한 임상 자료가 추가로 확보되면 제넥솔PM의 활용도가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비바시스템즈코리아, 한독에 임상 운영 관리 솔루션 제공

비바시스템즈 CI
비바시스템즈 CI

비바시스템즈코리아(아시아본부장 심현종)는 한독이 비바의 임상 운영 관리 솔루션인 비바 볼트 클리니컬 스위트(Veeva Vault Clinical Suite)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비바의 임상 운영 관리 솔루션에는 응용 소프트웨어인 '비바 볼트 CTMS'와 '비바 볼트 eTMF'가 포함됐다. 비바 볼트 CTMS는 임상 정보 및 프로세스를 통합하고 임상시험 관리를 간소화해 임상 연구팀이 임상시험 포트폴리오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한 클라우드 응용 소프트웨어 시스템이다. 비바 볼트 eTMF는 모든 임상시험 문서와 프로세스를 하나의 시스템 상에서 실시간으로 검사 및 준비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이다.

비바는 “이 두 가지 핵심 솔루션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 제공해 임상운영의 효율성과 가시성 향상 및 규제 준수 등 종합적인 품질 강화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비바 심현종 아시아본부장은  “제약산업은 타 산업군보다 규제가 엄격한 만큼 비바의 단일 시스템을 통해 궁극적으로 파트너사의 비즈니스 경쟁력 향상될 수 있도록 기술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비바는 클라우드 기반 글로벌 소프트웨어 업체로, 신약개발부터 영업, 마케팅을 아우르는 프로세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 운영할 수 있는 생명과학 분야에 특화된 소프트웨어를 제공한다.

 

휴젤, ‘더채움’ 유튜브 광고 영상 2종 선보여

휴젤 더채움 광고 영상
휴젤 더채움 광고 영상

휴젤㈜(대표집행임원 손지훈)이 HA필러 브랜드 ‘더채움’의 인지도 확산을 위해 신규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 휴젤은 신규 캠페인을 통해 25~49세대 여성 소비자들에게 더채움의 브랜드 가치 및 제품 우수성을 전달한다는 방침이다.

회사는 ‘더채움, 일상의 모든 순간을 자신감으로 채운다(Fill Your Confidence)’라는 브랜드 비전 아래 소비자들이 자신을 더욱 사랑하고, 자신감도 함께 채워나갈 수 있도록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운영하기로 했다.

이번 캠페인의 첫 시작으로 휴젤은 배우 고준희를 모델로 한 신규 유튜브 광고 영상 2종을 공개했다. ‘나를 위한 필러’를 키 메시지로 ‘운동편’과 ‘얼굴편’ 2종으로 나눠 제작된 이번 광고 영상은 고준희 특유의 당당함과 도시적이고 건강한 아름다움을 감각적인 영상과 음악으로 담아냈다는 평가다.

휴젤 관계자는 “키워드 중 ‘오래오래’, ‘섬세’, ‘자연스럽게’등을 활용, 더채움 HA필러 제품의 탄성과 안전성 그리고 자연스러운 볼륨감 등 브랜드가 지니고 있는 강점을 보다 직관적으로 노출해 ‘중요한 얼굴에는 더채움'이라는 주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이번 유튜브 광고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추후 TV CF, SNS를 활용한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진행까지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국내 1위 HA필러 브랜드로서 더채움이 지닌 브랜드 가치 및 비전을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HA필러 브랜드 ‘더채움’은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와 함께 휴젤 매출의 80%를 책임지고 있는 대표 제품이다. 지난 2018년 프리미엄 라인인 ‘더채움 스타일’을 런칭하며 국내 최대 규모인 총 4개 라인, 13개 제품군을 구축, 시술에 사용되는 제품 선택의 폭을 넓혔다. 더채움은 폭넓은 제품 포트폴리오와 차별화된 제품 우수성 및 안전성을 인정받으며 지난 2019년 국내 HA필러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동국제약, 센시안 메디슬리머 모델로 이시영 발탁

동국제약 센시안 메디슬리머 모델 이시영
동국제약 센시안 메디슬리머 모델 이시영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이 압박용 밴드 ‘센시안 메디슬리머’의 모델로 배우 이시영을 발탁하고, 온라인 티저 광고를 시작했다.

모델 발탁과 함께 공개된 온라인 티저 광고는, ‘내 다리 내놔~’라는 괴기하면서도 코믹한 문구를 통해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유발했다. 이어, ‘아침엔 분명 내 다리였는데…오후만 되면…압박스릴러’라는 카피를 통해, 일상에서 오후에 다리가 붓고 무거워지는 증상을 재미있게 표현했다.

동국제약 헬스케어사업부 담당자는 “배우 이시영의 건강한 이미지가, 다리를 케어하고 활동성을 높여주는 제품의 특성과 잘 맞아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며 “제품의 속성을 재치 있게 풀어낸 이시영의 온라인 티저 광고가,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유발하고 제품을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출시된 ‘센시안 메디슬리머’는 발과 다리의 순환 포인트까지 압박하는 점진가압 압박용 밴드로, 혈액 고임을 방지하는 1등급 의료기기이다. 연령과 성별 구분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양말 타입의 ‘센시안 워크(Walk)’와 발목 타입의 ‘센시안 릴렉스(Relax)’ 두 종류가 있다. 

 

피씨엘 김소연 대표, '세계 여성의 날' 맞아 주한 파키스탄 대사관 특강 실시

피씨엘 김소연 대표 웹 강연
피씨엘 김소연 대표 웹 강연

피씨엘 김소연 대표가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주한 파키스탄 대사관에서 특별 강연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과 파키스탄의 여성 기업인을 초청해 네트워킹하는 자리를 만들고자 마련한 것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됐다.

강사로 나선 김소연 피씨엘 대표이사이자 고려대 교수는 ‘한국여성기업가 김소연의 성공담’을 주제로 코로나19 시대를 사는 여성의 경제 활동 및 기업가로서의 성공요건 등에 대해 설명했다.

김 대표는 피씨엘의 연혁과 기술, 제품 등 회사현황 소개에 이어 ‘턴키 솔루션 프로젝트’를 통한 장점으로 낮은 생산단가, 빠른 공급, 신제품 공급, 글로벌 중심 허브, 일자리 증가 등이 있다고 언급했으며 이에 대한 실행 로드맵을 시간별, 단계별로 설명했다.

 

JW생활건강, 복합 기능성 건기식 ‘데일리 오메가3 프리미엄’ 출시

JW생활건강, 복합 기능성 건기식 ‘데일리 오메가3 프리미엄’ 출시
JW생활건강, 복합 기능성 건기식 ‘데일리 오메가3 프리미엄’ 출시

JW중외제약 계열사인 JW생활건강은 복합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데일리 오메가3 프리미엄’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

‘데일리 오메가3 프리미엄’은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을 주는 EPA, 뇌 신경조직 및 눈 망막의 주성분인 DHA,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비타민E 등이 함유된 복합 건강기능식품이다.

목 넘김이 쉽고 흡수가 용이한 연질 캡슐로 구성됐으며, 하루 1캡슐로 비타민E의 일일 권장량을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오메가3의 주성분인 EPA와 DHA는 우리 몸의 조직을 구성하는 세포막의 주요 구성 성분으로 체내에 반드시 필요하지만 우리 몸에서 충분히 합성되지 않아 반드시 식품을 통한 섭취가 필요하다.

JW생활건강 관계자는 “지방질 섭취가 많거나 중성지질과 혈행 개선이 필요한 사람들, 특히 눈 피로 해소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이 제품을 추천한다”며 “하루 1캡슐로 비타민E 일일 권장 섭취량을 섭취할 수 있어 바쁜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한국제약협동조합, 유전독성 불순물 평가 프로그램 공급계약 체결

한국제약협동조합 조용준 이사장(오른쪽, 동구바이오 부회장)과 ㈜티엔제이테크 장제순 대표이사가 15일 유전독성불순물프로그램(QSAR) 특별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한국제약협동조합 조용준 이사장(오른쪽, 동구바이오 부회장)과 ㈜티엔제이테크 장제순 대표이사가 15일 유전독성불순물프로그램(QSAR) 특별공급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한국제약협동조합(이사장 조용준 ㈜동구바이오 부회장)은 15일 ㈜티엔제이테크(대표 장제순)와 유전독성불순물프로그램(QSAR) 특별공급계약을 체결했다.

의약품의 품목허가∙신고∙심사규정에 의해 지난해 9월 30일부터 의약품 유연물질의 유전독성 평가서 제출이 의무화됨에 따라 관련 프로그램 구입에 부담을 느끼는 중소제약사의 비용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미국 MultiCASE사 유전독성불순물프로그램 CaseUltra Software 한국총판인 (주)티엔제이테크와 적극적인 공급협상을 추진하여 조합 회원사를 대상으로 저렴한 조건으로 프로그램 사용 기회를 마련한 것이다.

조용준 이사장은 “이번 유전독성 예측 프로그램 특별공급 기회를 통해 조합의 기본방향인 공동사업을 실현하고 경제적 이익을 공유하면서 조합원사의 R&D업무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회원사의 적극적인 활용을 기대한다”고 공급계약 체결의 의미를 밝혔다.

프로그램 구입은 조합 회원사에 한하여 한국제약협동조합 시험센터를 통해 구입이 가능하며 프로그램 사용기회가 많지 않은 회원사의 경우 Pay per Test 조건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한국제약협동조합 시험센터 관계자는 “이번 유전독성 예측 프로그램 공급기회를 마련함과 동시에 ICP-MS 및 LC MS/MS 등의 장비를 확충하여 금속불순믈과 NDMA 시험 수주가 가능한 상황으로서 회원사와 업무협력 분야가 한층 확대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