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집어 제약]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2021년판 포스터 제정 완료 ... 배포 착수
[콕집어 제약]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2021년판 포스터 제정 완료 ... 배포 착수
  • 이상훈
  • admin@hkn24.com
  • 승인 2021.02.24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콕집어 제약’은 자칫 놓치기 쉬운 제약바이오 관련 단신 뉴스를 한눈에 보여주는 코너입니다. 사소한 뉴스거리 같지만 그 속에 진주같은 정보가 담길 수도 있기에 팩트만 요약해 알기 쉽게 보여드립니다.

 

광동제약, ‘공정거래법 준수 캠페인’ 시행

[헬스코리아뉴스 / 이상훈]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이 임직원 대상 ‘공정거래법(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준수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공정거래 유관법규 준수 및 법 위반 예방 차원에서 이달 초부터 2주간 진행됐으며 캠페인 참여자들은 본사 출입구 등에서 다양한 문구가 적힌 피켓과 플래카드를 들고 공정거래법 준수 의지를 다졌다.

회사관계자는 “이 캠페인은 최성원 대표이사가 신년사를 통해 강조한 ‘윤리경영 내재화’에 따른 윤리경영 시스템 구축의 일환이며, 지속적인 후속 조치도 시행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 대표는 2013년 대표이사에 취임 후 신년사와 창립기념사 등 기회가 있을 때마다 전체 임직원의 윤리경영 내재화 필요성과 관련 시스템 마련을 강조한 것으로 알려졌다.

광동제약 법무팀 임윤경 팀장은 “공정거래법 준수에 대한 임직원들의 이해와 자발적 참여가 중요하다는 인식 아래 앞으로도 유관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전하고 “효율적인 교육과 캠페인이 윤리경영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휴온스내츄럴, 흡수율 높인 ‘이너셋 수용성 커큐민’ 출시

 

휴온스내츄럴이 커큐민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액상스틱 ‘이너셋 수용성 커큐민’을 출시했다.

커큐민은 뉴욕 타임즈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강황 속에 들어있는 폴리페놀 성분의 일종이다. 관련 SCI급 연구 논문만해도 5000여 건 이상 발표됐을 정도로 주목 받고 있는 성분이다.

커큐민은 지용성 성분으로 체내 흡수가 잘 되지 않고, 섭취 후 대부분의 양이 체외로 배출되거나 장까지 도달하더라도 세포막을 통과하지 못해 흡수율이 1%에 불과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휴온스내츄럴의 ‘이너셋 수용성 커큐민’은 특허기술을 적용, 커큐민 섭취 시 느꼈던 불편함과 흡수율을 보완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커큐민을 가루로 섭취할 때 느꼈던 강황 특유의 강한 맛과 향을 제거해 섭취를 용이하게 했으며, 특허기술을 통해 입자를 나노 단위로 분해한 후 물 입자로 감싸 수용성으로 전환해 체내 흡수율을 높였다.

휴온스내츄럴 관계자는 “물, 음료 등과 잘 어울리는 산뜻한 맛으로 커큐민 섭취를 부담스러워했던 이들도 편하게 섭취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 제품은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이너셋몰’과 ‘이너셋 모바일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에이치로보틱스, 경보제약과 MOU…국내 로봇-헬스케어 판로 개척 ‘속도’

로봇기술 기반 헬스케어 개발기업 에이치로보틱스(대표 구익모)는 경보제약(대표 김태영)과 전략적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국내에 탄탄한 판매망을 갖춘 경보제약과의 협업을 통해 자사의 스마트 원격재활 솔루션 리블레스(rebless) 판매망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에이치로보틱스의 리블레스는 환자에게 로봇기술 기반의 재활 운동기기 및 재활 운동을 위한 비대면 상담 시스템을 함께 제공하는 통합 재활 플랫폼이다. 단순 재활 로봇이나 건강관리 솔루션을 넘어 통합 재활 플랫폼을 구축한 드문 사례로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로 올 초에는 제품 혁신성을 인정받아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 2021에서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에이치로보틱스는 지난해 말부터 리블레스의 국내외 판로 개척에 속도를 올리고 있다. 세계 최대 의료시장인 미국 시장을 목표로 미국 법인 설립, 현지 보험수가 등록, 전략적 파트너사와의 수퍼바이저 공급 계약 체결 등의 절차를 진행하며 북미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국내에서 지난해 12월 식약처 인증을 획득하면서 정식으로 유통 및 판매를 개시했다.

1987년 설립된 경보제약은 종근당 그룹의 계열사로서 원료의약품 및 순환기 약물과 흡입마취제등 전문의약품과 다양한 일반의약품 판매와 함께 의료기기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한편 양사는 올해 3월18일부터 21일까지 개최되는 국내 최대 의료산업 전시회 ‘키메스(KIMES)’에도 공동 참가할 예정이다.

 

노바티스 황반변성 신약 비오뷰, 보험급여 적용

노바티스 비오뷰프리필드시린지
노바티스 비오뷰프리필드시린지

오는 4월부터 항혈관내피성장인자(anti-VEGF) 치료제 비오뷰주(브롤루시주맙)와 비오뷰 프리필드시린지(브롤루시주맙)에 보험급여가 적용된다.

한국노바티스(대표 조쉬 베누고팔)는 24일 보건복지부로부터 습성(신생혈관성) 연령관련 황반변성(nAMD, neovascular Age-related macular Degeneration) 치료제로 보험급여 인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다만, 공급 일정을 고려해 실제 적용은 4월부터 가능할 전망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비오뷰는 안과 첫 항체 단편(scFv: single-chain antibody Fragment) 제제로 조직 침투율이 높을 수 있다. 3개월 단위 주사 간격을 유지하며 장기 지속되는 효과가 있는 습성 황반변성 치료제다.

65세 이상 노인 인구에서 3대 실명 원인 중 하나인 습성 황반변성은 시력을 담당하는 황반 부위의 변성으로 시력이 저하되는 질환이다. 황반 부위 변성은 비정상적으로 생성된 혈관(신생혈관)에서 누출된 삼출물이나 혈액이 흘러나와 망막과 황반의 구조적 변화와 손상을 일으켜 나타난다.

시력 저하와 실명을 유발하는 질병인 만큼 습성 황반변성의 주요 치료 목표는 시력 개선에 초점이 맞춰져 있으며,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황반 부위 변성의 원인에 맞춰 해부학적 변화도 고려해야 한다.

회사측은 비오뷰는 보험급여 적용의 근거가 된 2건의 제3상 임상연구(HAWK & HARRIER)를 통해, 일차 평가지표인 최대교정시력(BCVA, Best-Corrected Visual Acuity) 변화에서 1년(48주)차에 대조군 대비 비열등성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망막내액(IRF, Intra-Retinal Fluid) 및 망막하액(SRF, Sub-Retinal Fluid), 망막색소상피하액(sub-R9PE fluid, sub-Retinal Pigment Epithelium fluid)과 같은 망막 삼출물과 이로 인한 질병활성도(Disease activity) 등 해부학적 지표에서도 의미있는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고 덧붙였다.

한국노바티스 안과사업부 총책임자 조셉 리우 전무는 “이번 보험 급여 적용으로, 습성 황반변성 환자들을 위한 한국노바티스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2021년판 포스터 제정 완료...배포 착수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2021년판 신약개발포스터 제23호를 제정완료하고 정부, 국회, 기업, 대학, 관련 기관 등을 대상으로 본격 배포에 착수한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 매년 제정‧배포하는 신약개발포스터 제23호(2021년판)는 코로나19의 전세계 대유행 이전 우리의 평범했던 일상을 회복하고 지속가능한 건강한 삶을 가능케 하는 유일한 대안으로서의 신약개발이 지향하는 인류애적 본질가치를 재조명한다. 또 대한민국을 글로벌 신약강국으로 도약시키고자 하는 바이오헬스산업의 염원을 전달하고 산업계 혁신의지를 고취하고자 했다.

신약조합 관계자는 “코로나19와 같은 위협에 맞서 우리 사회 구성원 모두의 건강한 삶을 유지하고 평범한 일상으로의 복귀와 국민보건 향상 측면에서 조속한 치료제 개발 등 포괄적 대안마련이 시급히 요구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번 신약개발포스터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시대 인류의 건강한 삶과 평범함 일상을 지속시킬 수 있는 최첨단 바이오기술 결정체인 신약개발의 역할과 책임을 재조명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신약개발포스터는 우리나라 신약개발에 대한 정부,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 1998년도 제1호를 시작으로 매년 초 제작 배포하고 있으며, 연도별 전반적인 연구개발 동향과 사회적‧경제적 상황을 고려해 제작 콘셉트를 정한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바이오헬스산업 유공자 표창 등 진행

LG화학 김봉찬 팀장
LG화학 김봉찬 팀장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오는 26일(금) 서울 삼정호텔 제라늄홀에서 제22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 시상식과 병행해 ‘제1회 바이오헬스산업분야 유공자 표창식’ 및 ‘제7회 제약산업 혁신성과 실용화연계 우수전문가 표창식’을 개최한다.

‘제1회 바이오헬스산업분야 유공자 표창식’에서는 ▲ 당뇨 합성신약 ‘제미글로’의 개발 개발에 기여한 LG화학 김봉찬 팀장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을 수상한다.

바이오헬스산업분야 유공자 포상은 신약조합이 혁신 신약개발 성공 및 글로벌 시장 진출 등 국내 바이오헬스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연구개발중심 기업의 연구자를 적극 발굴하고 표창함으로써 이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이를 통해 우리나라 신약연구개발의 활성화 및 바이오헬스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통해 국가경제 발전을 도모하고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승인을 얻어 신규 제정한 상이다.

한편 ‘제7회 제약산업 혁신성과 실용화연계 우수전문가 표창식’에서는 ▲ 레고켐 바이오사이언스 채제욱 전무이사 ▲ 리퓨어생명과학 김용상 대표이사 ▲ 오가노이드사이언스 유종만 대표이사 ▲ JW생명과학 노정열 수석상무 ▲ LG화학 민병혁 팀장 ▲ LG화학 홍준희 팀장이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 표창을 수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