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토막소식] 일동바이오사이언스, 2년 연속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선정 등
[제약토막소식] 일동바이오사이언스, 2년 연속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선정 등
  • 박민주
  • admin@hkn24.com
  • 승인 2021.01.21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2년 연속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선정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사옥 전경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사옥 전경

[헬스코리아뉴스 / 박민주] 일동제약그룹의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주관하는 ‘2021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선정됐다. 

이번 평가에서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임금 △고용 안정 △일과 생활의 균형 등의 측면에서 우수한 점수를 얻으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청년친화 강소기업에 올랐다.

회사 측은 △청년 고용 확대 및 안정 유지 △정시 출퇴근 및 유연 근무 장려 △탄력적인 휴가 제도 운영 등을 통해 근로 여건을 향상한 점이 좋은 평가를 얻었다고 설명했다. 합리적인 보상과 교육 및 연수 지원, 다양한 복지 제도 및 시설 운영 등을 통해 일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한 점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청년친화 강소기업으로 지정된 업체는 정부가 주관하는 중소기업 지원 사업 대상자 선정 시 우대를 비롯해 재정 지원 및 금융 혜택 등의 이점이 주어진다.

 

삼진제약 마켓온제이, 설 맞이 할인 프로모션 진행 

삼진제약의 온라인 스토어 '마켓온제이'가 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삼진제약의 온라인 스토어 '마켓온제이'가 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삼진제약은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1월 12일부터 2월 14일까지 통합헬스케어브랜드 ‘위시헬씨’의 제품들에 대해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삼진제약 공식 온라인 스토어 ‘마켓온제이’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설날 프로모션은 KF 마스크, 손소독제, 제균티슈, 허브치약 등 위생 건강 제품들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혈행 및 건조한 눈 개선에 좋은 ‘오엠지-3’와 피부면역에 좋은 ‘프로바이오 피부엔진’을 비롯한 건강기능식품 전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위생건강 제품들과 ‘액트데이 관절엔진’, ‘트리플케어 아이엔진’ 등 건강기능식품을 기프트 박스로 구성해 선보인다.

 

한국바이오협회, 해외 바이오기업 정보조회 서비스 개설

한국바이오산업 정보서비스(KBIOIS) 홈페이지 메인화면
한국바이오산업 정보서비스(KBIOIS) 홈페이지 메인화면

한국바이오협회가 미국, 유럽, 베트남 등 해외 바이오기업 3325개사 정보를 한눈에 들여다볼 수 있는 정보조회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지난해 6월 산업통상자원부 지원 하에 개설한 '한국바이오산업 정보서비스(KBIOIS)' 웹사이트를 통해 국내 바이오기업뿐만 아니라 해외 바이오기업 정보 조회 서비스를 시작한다.

해외 바이오기업 정보는 글로벌 기업신용정보 제공기관 NICE D&B에서 보유하고 있는 기업 DB를 기반으로 북미표준산업분류(NAICS)상의 바이오기업을 추출해 KBIOIS 웹사이트와 연계했다.

한국바이오협회는 농업 및 화학, 신약 및 제약, 의료기기 및 장비, 연구·테스트 및 실험기기 등 4개 분야 25개 분류코드에 해당하는 기업 3325개사의 정보를 제공한다. 직원 10인 이상이면서 매출액 1억원(10만 달러) 이상의 해외기업을 대상으로 했다.

 

휴온스,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 설 프로모션 실시 

휴온스가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의 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휴온스가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의 설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휴온스가 신축년 설 명절을 맞아 갱년기 유산균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 설 특별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설 프로모션은 GS SHOP,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홈앤쇼핑 등 주요 홈쇼핑 라이브 방송에서 2월 4일까지 진행되며, 휴온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2월 8일까지 진행된다.

홈쇼핑에서는 방송 중에만 더블 구성 구매 시 추가 2만원 특별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가격 할인과 함께 선물용 쇼핑백을 오는 25일부터 받을 수 있다.

‘엘루비 메노락토 프로바이오틱스’는 식약처에서 국내 최초로 갱년기 기능성을 인정받은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YT1을 핵심원료로 하는 건강기능식품이다. 

 

한미 콜드마스크, 국내 기업 대상 판매 시작 

한미약품의 '한미콜드마스크'
한미약품의 '한미콜드마스크'

한미약품은 최근 출시한 코에 뿌리는 호흡기 바이러스 차단제 ‘한미콜드마스크 비강스프레이’의 국내 기업 대상 판매를 시작한다. 기업 대상 판매는 국내 최대 MRO(기업운영자재) 구매 솔루션 전문기업 서브원이 맡는다.

한미콜드마스크 비강스프레이는 천연 홍조류에서 추출한 ‘람다카라기난’ 성분으로 제조한 의료기기로, 제품을 코에 뿌리면 비강 내에 물리적인 막이 형성돼 호흡기를 통한 각종 감염 바이러스 침입을 방지한다. 

한미콜드마스크 비강스프레이는 청량감을 선사하는 L-멘톨 성분이 함유돼 있어 분무시에 시원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이 제품은 처방전 없이 약국 등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의료기기로, 일반 소비자 대상 판매를 위한 유통은 의약품 영업마케팅 전문회사 온라인팜(한미약품 그룹 계열사)이 맡는다. 

 

안지오랩, 방사선 민감제 개발 관련 미국 특허 취득

안지오랩 로고
안지오랩 로고

안지오랩은 혈관신생 억제 또는 방사선민감도 향상을 위한 페오놀 사용에 관한 미국 특허를 취득했다고 20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미국 특허청으로부터 취득한 이번 특허는 혈관신생 억제 효능이 있는 페오놀을 활용해 다양한 암에 사용되고 있는 방사선 치료 효과를 증대시키고 부작용을 줄이는 방사선 민감제 개발과 관련된 것이다. 혈관신생 억제제는 암조직의 혈관을 정상화시키고 관류를 개선해 방사선 치료와 병용투여할시 방사선 조사량과 방사선 치료에 의한 독성을 낮출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회사측에 따르면, 페오놀은 모란 또는 목단의 유효성분 중 하나로 항균, 항염증, 진통, 면역강화 등의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폐암세포주 이식 동물모델'과 '흑색종 이식 동물모델' 암조직에 방사선 조사 시, 페오놀을 경구투여한 병용투여 군에서 종양 성장이 현저하게 억제되고 생존기간 및 생존율은 증가했다는 연구결과가 보고되기도 했다. 

 

씨젠, 바이러스 5종 동시 진단키트 브라질에 제품등록 

씨젠 로고
씨젠 로고

씨젠이 코로나19와 독감 등 바이러스 5종을 동시에 진단할 수 있는 자사의 진단키트'Allplex™ SARS-CoV-2/FluA/FluB/RSV Assay'가 최근 브라질 국가위생감시국(ANVISA)으로부터 제품등록 승인을 취득했다고 21일 밝혔다. 브라질은 지난 1월 둘째 주 기준 코로나19 누적 사망자 20만 3580명을 기록하며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은 사망자가 발생했다. 

씨젠은 지난해에도 중남미 주요 시장인 브라질에서 범미보건기구(PAHO)를 통해 코로나19 진단키트 1000만 테스트를 수출하는 등 시장주도적 위치를 선점했으며, 이번 동시검사제품의 브라질 ANVISA 인증을 통해 시장 확대와 동시에 독보적 위치를 굳힐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Allplex™ SARS-CoV-2/FluA/FluB/RSV Assay'는 한 번의 검사로 코로나19 바이러스, 인플루엔자 A·B형 독감, 감기와 중증 모세기관지폐렴을 유발할 수 있는 호흡기세포융합 바이러스(RSV) A/B의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진단키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