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관평가인증원 제5대 임영진 원장 취임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제5대 임영진 원장 취임
“현장소통으로 환자안전과 의료 질 향상에 전력투구할 것”
  • 임도이
  • admin@hkn24.com
  • 승인 2020.10.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취임하는 임영진 의료기관평가인증원 5대 원장.
23일 취임하는 임영진 의료기관평가인증원 5대 원장.

[헬스코리아뉴스 / 임도이]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인증원) 5대 원장으로 임영진 前 대한병원협회 회장이 23일 취임했다.

임 신임원장은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시국을 고려하여, 별도의 취임식 없이 이날부터 곧바로 업무를 시작한다. 임기는 2023년 10월 22일까지이다.

임 신임원장은 경희대 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의 의학 석사·박사를 취득 후,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대한신경외과학회 이사장, 경희대학교 병원장, 경희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보건의료일자리 특별위원,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 심의위원 등을 역임한 보건의료 및 병원행정의 전문가이다.

임 신임원장은 대한병원협회 회장 재임시 인증원 이사로서 환자안전과 의료 질 향상과 관련된 논제들을 다수의 직능단체 및 시도병원회와 협의하며, 정부와 의료기관, 학계 사이의 조율 역할을 담당했다.

영상으로 대체된 취임사에서 임 신임원장은 “40여 년간의 의료현장 경험을 토대로 의료기관의 인증제 참여를 제고하고, 의료현장에서 환자안전이 최고의 가치가 되도록 만들겠다”며, “코로나19로 인해 의료서비스의 질이 곧 국격을 결정하는 척도가 되고 있어 우리 원의 역할이 더욱 증대되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찾아가는 현장소통을 통해 환자안전과 의료 질 향상에 전력투구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