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토막소식] 동국제약 '판시딜' 신규 TV-CF 온에어 등
[제약 토막소식] 동국제약 '판시딜' 신규 TV-CF 온에어 등
  • 이순호
  • admin@hkn24.com
  • 승인 2020.10.21 0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제약 '판시딜' 신규 TV-CF 온에어

동국제약은 탈모치료제 ‘판시딜’의 새로운 TV-CF를 온에어했다.

새로 공개된 CF는 헬스장을 배경으로 '탈모는 초기부터 관리하는, 타이밍이 중요하다'는 내용을 담았다. 지난해에 이어 김성주·안정환·김강현 등 세 명의 모델이 다시 출연해, 김강현의 개선된 탈모 상태에 관해 '티키타카'(대화를 빠르게 주고받음)를 벌인다.

'판시딜'은 모발과 손톱의 구성 성분인 케라틴, L-시스틴 등과 모발 영양 성분인 약용효모, 비타민 등 6가지 성분이 최적의 비율로 배합했다. 이들  성분은 혈액을 통해 모근조직 세포에 직접 공급돼 머리카락이 굵어지고 덜 빠지는 것은 물론, 잦은 파마·염색이나 여름철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손상된 모발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유한양행, 어린이 영양제 ‘유한 키즈 스틱’ 출시

유한양행은 어린이용 건강기능식품 '유한 키즈스틱'을 출시한다.

'유한 키즈스틱'은 스틱형 젤리제품으로 제작됐으며, 제품 포장 디자인은 핑크색 계열의 색에 사자 캐릭터를 사용해 제작했다. 주성분은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이며, 부원료로는 뉴질랜드산 녹용을 함유했다. 제품은 10포씩 3박스가 들어 있으며, 총 30포 1달분으로 포장돼 있다.

제형은 붉은 와인색의 젤리형태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블루베리맛으로 제작해 복용 편의성을 높였다. 백설탕 대신 비정제 사탕수수당과 과일농축액을 사용했다. 

 

일동제약, 새로운 ‘비오비타’ 모델에 김윤아 발탁

일동제약은 자사의 낙산균·유산균 브랜드인 '비오비타' 광고 모델로 그룹 자우림의 김윤아를 발탁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지난 2009년에 이어 '비오비타'로 또 한 번 김윤아와 인연을 맺게 됐다"며 "김윤아의 똑 부러지는 이미지와 기분 좋은 음색이 브랜드를 알리기에 적합하다고 판단해 모델로 선택하게 됐다"고 말했다.

'비오비타'는 일동제약이 1959년 국내 최초로 개발에 성공한 영유아용 유산균 정장제다. '백일부터 매일매일, 비오~비~타'라는 광고 문구로 익숙하다. 최근에는 리뉴얼을 통해 기존 '비오비타'의 정체성과 특장점을 살리고 성분 및 균주를 보강하는 한편, 아기뿐 아니라 어른까지 온 가족이 섭취할 수 있는 장 건강용 제품으로 새롭게 거듭났다.

신제품 '비오비타 시리즈'는 아기용인 '비오비타 배배'와 만 3세 이상 유아부터 성인을 위한 '비오비타 패밀리' 등 2종으로 구성했다.

 

차바이오텍, 퇴행성디스크 세포치료제 임상 1/2a상 첫 환자 투여

차바이오텍은 19일 탯줄 유래 중간엽줄기세포를 활용한 퇴행성디스크 세포치료제 'CordSTEM®-DD'에 대한 임상 1/2a상 첫 환자 시술을 마쳤다.

이번 1/2a상은 임상시험 약물의 안전성, 내약성 및 유효성을 평가해 2b상 임상시험의 투여용량을 결정하기 위한 것으로, 기존 치료요법에 반응하지 않는 퇴행성디스크 환자를 대상으로 분당차병원(한인보 교수), 삼성서울병원(김은상 교수), 아주대학교병원(김상현 교수), 서울성모병원(김진성 교수)에서 각각 진행한다.

차바이오텍에 따르면, 'CordSTEM®-DD'는 조직재생 및 염증완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세포치료제다. 줄기세포의 유전자 조작 없이 연골 재생능력을 높이는 탯줄조직 유래 줄기세포의 배양기술을 적용해 약물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강화했다. 

 

김종국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명예교수, 윤광열 약학공로상 수상

김종국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명예교수(왼쪽), 박은석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 교수
김종국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명예교수(왼쪽), 박은석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 교수

부채표 가송재단과 대한약학회는 '제2회 윤광열 약학공로상' 수상자에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김종국 명예교수, '제13회 윤광열 약학상' 수상자에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 박은석 교수를 각각 선정했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21일 열리는 대한약학회 추계국제학술대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윤광열 약학공로상’은 10년 이상 국민 건강 증진에 헌신하고, 국내 약학 발전에 공로가 큰 대한약학회 회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이번 수상자인 김종국 명예교수는 약물전달시스템 연구 분야의 개척자로, 왕성한 연구 활동을 통해 국내외 360여편의 논문을 발표, 약학 발전과 학문 후속세대 및 전문인력 양성에 크게 공헌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윤광열 약학상'은 국내 약계의 학술발전에 기여하고 10년 이상 연구업적이 탁월한 회원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올해 13년차를 맞았다. 올해 수상자인 박은석 교수는 지난 25년 간 학계에 종사하며 국내 제약 산업계에 우수기술과 전문인력 확보에 매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동아제약, '더스논비말차단용 마스크 KF-AD' 출시

동아제약은 '더스논비말차단용 마스크 KF-AD'를 출시했다.

'더스논비말차단용 마스크 KF-AD'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미세 물방울 차단을 의미하는 KF-AD 등급의 품목허가를 받은 의약외품으로 국내에서 제조 및 생산된 제품이다. 비말, 미세먼지 등으로부터 호흡기 보호에 도움을 주는 3중 구조의 MB 필터를 적용했다. 액체 저항성, 유해물질 불검출 시험 등 비말차단 마스크 시험 기준도 통과했다. 입체적인 3단 주름 설계와 부드러운 귀 끈으로 장시간 마스크를 착용해도 편안하다.

2014년 출시된 동아제약의 보건용 마스크 ‘더스논’은 먼지를 뜻하는 'DUST'와 아님을 뜻하는 'NON'을 합성해 '먼지를 막아준다'는 의미를 담았다.

 

제51회 ‘한독학술대상’에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서영준 교수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서영준 교수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서영준 교수

한독과 대한약학회가 공동 제정한 '한독학술대상' 수상자로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서영준 교수가 선정됐다. 시상식은 오는 10월 21일 ‘더K호텔’에서 진행되며 수상자에게는 상금 2000만원과 약연탑이 수여된다.

올해 수상자인 서영준 교수는 1996년 당시 국내에서 다소 생소한 연구 분야였던 ‘화학적 암 예방(Cancer Chemoprevention)’ 분야를 꾸준히 연구하고, 관련 논문을 발표해 국제 학계에서 인정 받고 인물이다. 이 분야 대표 학술지인 '네이쳐 리뷰'(Nature Reviews Cancer)에 국내 학자 최초로 초청 논문을 게재했으며, 현재 이 논문은 전 세계 암 예방 연구자들에게 널리 활용되고 있다.

올해로 51회째를 맞이한 '한독학술대상'은 약학 분야의 연구의욕을 고취하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뛰어난 연구 성과로 약학 발전에 이바지한 연구자에게 수여된다.

 

한국릴리 '트루리시티', 출시 4주년 기념 인포그래픽 공개

한국릴리는 제 2형 당뇨병 환자에게 주 1회 투여하는 GLP-1 유사체 '트루리시티'(둘라글루타이드)의 출시 4주년을 기념해 국내 당뇨병 치료제 시장 내 '트루리시티'의 리더십과 임상적 가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인포그래픽은 트루리시티의 위상을 직관적으로 표현했으며, 숫자 '1'과 관련한 데이터만을 활용해 '트루리시티'의 지난 4년간 실적과 다양한 임상에서 확인된 제품 특장점 및 안전성 등의 정보를 재미있고 이해하기 쉽게 디자인했다.

 

유유테이진, 준법문화 확산을 위한 ‘자율준수의 날’ 진행

유유제약 관계사인 유유테이진은 창립 14주년을 맞아 사내 준법문화 확산을 위한 '자율준수의 날' 을 진행하고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강화 및 준법경영 실천의지를 다졌다.

유유테이진 '자율준수의 날'은 CP 도입 4주년을 기념해 준법경영에 대한 임직원들의 자세와 마인드를 재점검하고, 투명한 시장질서 확립을 위한 자율적인 노력을 대내외적으로 표명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이동욱 대표이사(자율준수 책임자)와 주요 임직원 50여명이 참석해 자율준수운영 현황보고와 자율준수 선언문 낭독 및 임직원 선서 등을 진행하며 윤리경영·공정경쟁 준수 의지를 높였다.

또한 김앤장 법률사무소 권혁찬 변호사를 초청해 컴플라이언스 관련 최신 사례에 대해 교육했으며, 지난 4년간 CP 준수 우수직원 3인에 대한 시상도 진행했다.

 

암젠코리아, '도전, 골(骨)든벨' 사내 퀴즈 캠페인 진행

암젠코리아는 '세계 골다공증의 날'을 맞아 지난 19일 골다공증 질환에 대한 이해와 인식 향상을 위해 사내 직원 대상 '도전, 골(骨)든벨' 캠페인을 진행했다.

올해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의 확산 및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 임직원들은 재택근무지에서 온라인을 통해 퀴즈 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골다공증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주제로 골다공증의 발병 원인과 유병률, 골절로 인한 사망 위험 등과 관련한 퀴즈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GC녹십자웰빙, 암악액질 신약 'GCWB204' 유럽 임상 투약 완료

GC녹십자웰빙은 최근 유럽에서 진행 중인 암악액질 신약 'GCWB204'의 임상 2상 피험자 투약을 완료했다.

회사 측은 내년 상반기에는 최종 결과 보고서를 도출한 뒤 2021년 기술을 이전을 목표로 다수의 글로벌 제약사들과 본격적인 논의를 시작할 계획이다.

'GCWB204'는 근육분해 억제 및 근육생성, 염증성 사이토카인 억제 등 복합적인 기전의 치료제다.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허가 받은 치료제가 없는 암악액질 시장에서 새로운 치료 옵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