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캠바이오, 'World ADC Awards' 3년 연속 수상
레고캠바이오, 'World ADC Awards' 3년 연속 수상
  • 이순호
  • 승인 2020.09.17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이순호] 레고켐 바이오사이언스는 17일 열린 'World ADC Awards 2020'에서 2018년, 2019년에 이어 올해도 'Best ADC Platform Technology' 부문에 선정되며 해당 부문에서 3년 연속으로 수상했다고 밝혔다.

항체약물접합체(ADC) 분야 최대 학회인 'World ADC Summit'은 매년 미국 샌디에고에서 개최됐으나 올해는 COVID-19 여파로 온라인으로 진행됐으며, 예년과 동일하게 'Best ADC Platform Technology, Most promising Clinical Candidate' 등 총 9개 부문을 대상으로 시상이 이뤄졌다.
 
'Best ADC Platform Technology' 부문 수상자는 글로벌 최고 전문가 심사위원들의 기술심사를 거쳐 차세대 ADC 플랫폼으로서의 혁신성과 상업화 가능성에 중점을 두고 선정된다.  올해는 ADC플래폼기술을 보유한 32개 회사가 해당 부문 1차 후보로 선정됐고, 레고켐바이오와 네덜란드 회사인 시나픽스(Synaffix)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레고켐바이오의 글로벌 사업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채제욱 전무는 "레고켐의 기술적 우위성이 글로벌 최상위 수준에 와있다는 것을 입증했다"고 자평하면서 “창사이래 가장 많은 글로벌 제약사 및 ADC 전문기업들과 다양한 형태의 기술이전에 관한 협상을 진행 중이"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하반기 그리고 내년에 걸쳐 다수의 기술이전 실적을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레고켐바이오는 이번 World ADC에서 보유 파이프라인의 최신 연구성과를 발표하고, 글로벌 제약사를 포함해 다수의 업체들과 기술이전, 공동연구를 위한 파트너링 미팅을 가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
      이성훈의 정신과학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