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전그룹 오엔케이, 앱 론칭 기념 이벤트 조기 마감
태전그룹 오엔케이, 앱 론칭 기념 이벤트 조기 마감
이틀 만에 참여인원 달성 … “약국 연계한 건강 서비스 니즈 확대할 것”
  • 박정식
  • 승인 2020.08.13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약사’(우리 약사님 이웃사랑 서비스) 모바일 앱. (사진=태전그룹)
우약사’(우리 약사님 이웃사랑 서비스) 모바일 앱. (사진=태전그룹)

[헬스코리아뉴스 / 박정식] ‘우약사’(우리 약사님 이웃사랑 서비스) 모바일 앱을 서비스 중인 태전그룹 오엔케이는 앱 론칭 기념으로 진행한 ‘건강프로필 공유하기’ 이벤트를 조기마감 했다고 13일 밝혔다.

‘우약사’ 앱은 우약사 제휴 약국과 지역주민을 연결해 스마트폰으로 약사와의 실시간 1:1 상담, 영양제 문의, 건강정보 제공 등 다양한 건강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무료 애플리케이션이다.

이번 이벤트는 앱 사용자가 평소 자신은 물론 가족, 친구 등 지인의 기본적인 건강상태를 미리 파악해 두고 라이프스타일에 반영하거나 응급상황 시 활용하도록 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앱의 ‘건강프로필’ 기능으로 혈압·알레르기·음주 여부 등 기초정보를 입력하고, 연락처에 등록된 가족·지인 등에게 공유할 시 헬스케어 상품을 증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오엔케이는 이벤트 개시 직후 이틀 만에 1000여만 원 상당의 경품이 모두 소진되는 등, 당초 예상한 인원수 보다 더 많은 참여자가 빠르게 몰리면서 이벤트를 조기에 마감하게 됐다.

오엔케이는 앱 사용자가 건강프로필 입력 시 사전에 지정한 약국 약사로부터 맞춤형 생활습관 코칭 등 더욱 세밀한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이벤트와 맞물려 큰 관심을 모은 것으로 보고 있다.

오엔케이 관계자는 “동네약국 약사와의 일대일 상담 등 모바일을 통한 건강 매니지먼트 서비스에 다양한 연령대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며 이벤트를 조기마감하게 됐다”며 “발 빠르게 우약사 멤버십 약국을 확보하고 추가적인 프로모션으로 더 많은 고객이 약국을 연계한 손쉬운 온·오프라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오엔케이는 예정보다 빠르게 이벤트가 마감됨에 따라 9월 진행 예정이었던 추가 이벤트 일정을 앞당기고 경품인 보이로 자동혈압계의 배송 역시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한편 오엔케이는 ‘우약사 모바일’과 연동되는 약국 전용 고객관리(CRM) 웹시스템 ‘우약사의 90일 한정 체험판을 희망하는 약국에게 무료 배포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이성훈의 정신과학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