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열질환 예방에 좋은 음식
온열질환 예방에 좋은 음식
  • 임도이
  • 승인 2020.07.30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임도이] 여름철이 되면서 온열질환의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 무더위 때문에 발생하는 온열질환은 열사병, 열탈진, 열경련, 열실신, 열부종 등 다양하다. 주로 햇볕이 뜨거운 낮 시간대에 발생하는데, 심할경우 사망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해 주의가 요구된다.

온열질환에 좋은 과일과 야채를 한국건강관리협회 부산광역시지부의 도움말로 알아보았다.  

 

수박
수박

◆수박

수박은 수분의 함량이 높아서 갈증, 탈수 현상을 예방 해 줄 수 있는 과일이다. 또한 해독작용과 해열작용이 있어서 몸의 열을 내려 줄 수 있고, 라이코펜이라는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하여 면역력 증강, 각종 감염 예방을 하는 데 도움이 된다.

 

참외
참외

◆참외

참외는 비타민C와 여러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자외선에 지쳐 있는 피부 회복에 도움이 되고 과당과 포도당 성분이 피로감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매실
매실

◆매실

매실에는 구연산 성분이 들어 있다. 이 성분은 피로회복, 해독작용에 효과가 있다. 또한 여름철에 식욕을 촉진 해 주는 효과가 있어 갈증 해소와 소화 작용에 도움이 된다.

 

메밀
메밀

◆메밀

메밀은 찬 성분으로 몸에 열을 내려 준다. 루틴 성분이 있어서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서 지쳐 있는 신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찬 성질의 음식이기 때문에 너무 많은 양을 섭취 하게 되면 설사나 배탈이 발생 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감자
감자

◆감자

감자는 비타민C가 풍부하며 피로 회복과 여름철에 지친 피부에도 도움이 된다. 아트로핀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몸에 쌓인 열을 배출시켜주고 풍부한 식이섬유로 소화 기능을 원활하게 해 준다.

 

오이
오이

◆오이

오이는 95%가 수분으로 되어 있다. 풍부한 수분과 칼륨이 갈증 해소를 돕고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며 비타민C가 풍부해서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오미자
오미자

◆오미자

오미자는 다섯 가지 맛이 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비타민A,C가 풍부해서 체력 회복과 갈증 해소에도 도움이 되며 항산화 물질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