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의대 일산백병원, 제4회 정위방사선수술 온라인 심포지엄 개최
인제의대 일산백병원, 제4회 정위방사선수술 온라인 심포지엄 개최
  • 전성운
  • admin@hkn24.com
  • 승인 2020.07.22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산백병원 제4회 정위방사선수술 온라인 심포지엄 개최
일산백병원 제4회 정위방사선수술 온라인 심포지엄 개최

[헬스코리아 뉴스 / 전성운] 인제의대 일산백병원 신경외과는 24일 신경외과 전문의와 의학물리전문인 및 다학제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제4회 정위방사선수술 심포지엄’을 온라인 학술대회로 개최한다.

제4회를 맞이하는 이번 정위방사선수술 심포지엄은 참석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고려하여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실시간 생방송 스트리밍으로 진행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지난 30년간 국내 방사선수술의 발전에 큰 공헌을 한 이동준 교수의 정년 기념 초청 강연을 필두, 총 3부의 다학제 학술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다.

이 교수는 서울아산병원에서 10년, 일산백병원 신경외과에서 지난 20년간 재직하고 대한방사선수술학회와 대한의학물리학회 학회장 등을 두루 역임하였다.

이번 학술대회는 1부 ‘신경계 질환의 정위 방사선수술 임상연구’을 주제로 ▲시상절제술 감마나이프 : 단일기관 경험을 바탕으로(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정현호 교수) ▲양성 뇌종양의 방사선수술(분당서울대학교병원 한정호 교수) ▲다발성 전이성 뇌종양의 감마나이프 방사선수술(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김무성 교수) ▲척추종양의 방사선수술: 일산백병원 경험(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손문준 교수)의 강의가 진행된다.

2부에서는 ▲방사선수술과 나(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이동준 교수)라는 제목으로 정년 기념 강연, ▲광이온 치료기의 과거와 미래(서울대학교병원 정현태 교수)에 대한 초청 강연이 진행된다.

3부에서는 ‘정위방사선수술/치료의 의학물리 전문가 리뷰’를 주제로 ▲양성자 방사선 치료(국립암센터 이세병 교수)▲다발성전이의 방사선수술 : 선형가속기 vs 사이버나이프(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강영남 교수)▲방사선치료에서 환자 위치기법 및 추적장치(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이석 교수)▲방사선수술의 신경 영상기법(강동경희대학교병원 장건호 교수)에 대한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인제의대 일산백병원 신경외과장 손문준 교수는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학술교류를 통해 국내 의료진의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개최하게 됐다”며“정위방사선수술의 임상결과 분석부터 의학물리 연구분야까지 폭넓은 주제로 다학제 전문가들의 심도있는 학술교류를 통해 정위방사선수술 및 치료분야가 질적·양적으로 성장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온라인 심포지엄은 의사협회 연수평점 4점과 의학물리 전문인(KSMP/KMPCB) 연수평점 3점이 제공되며, 심포지엄 강의 참여시간 정보에 따라서 연수평점이 인정된다.

온라인 학술대회 홈페이지(www.nrslab.org)에서 사전등록을 신청하면 관련 정보가 이메일로 발송, 학술대회 당일 실시간 송출되는 강의영상 시청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
이성훈의 정신과학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