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선자 교수, 과학기술우수논문상 수상
박선자 교수, 과학기술우수논문상 수상
  • 전성운
  • 승인 2020.07.20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선자 고신대학교복음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헬스코리아 뉴스 / 전성운] 박선자 고신대학교복음병원 소화기내과 교수(사진)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회장 이우일)가 주관하는 제30회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박 교수는 ‘effect of sending educational video clips via smartphone mobile messenger on bowel preparation before colonoscopy’라는 주제로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우수논문으로 선정,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에서는 우수 논문을 발표한 과학기술자의 연구 의욕과 사기를 앙양하고자 1991년부터 매년 ‘과학기술우수논문상’ 시상을 하고 있다.

국내 과학기술자가 전년도 국내학술지에 발표한 우수논문(국외학술지에 발표한 논문은 제외)을 대상으로 각 분야별 주요  학회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추천, 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가 다시 심사하여 우수논문으로 선정한다.

올해에는 이학, 공학, 의학 등 쟁쟁한 주요학회에서 243명의 수상자가 선정됐으며, 박 교수는 대한소화기내시경 학회 산하 쟁쟁한 교수들의 연구논문들을 제치고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박 교수는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를 대표하여 우수논문상을 수상해서 기쁘다”면서 “4차산업 시대에 스마트폰과 내시경을 접목하는 연구를 지속 발전 시켜 스마트헬스케어 산업을 선도하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이성훈의 정신과학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