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바이오팜 유방암 치료제 ‘에베로즈정’ 품목 허가 취득
삼양바이오팜 유방암 치료제 ‘에베로즈정’ 품목 허가 취득
에베로리무스 성분 에베로즈 2.5mg·5mg·10mg 등 총 3가지 용량 허가 받아
  • 박정식
  • 승인 2020.07.13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양바이오팜 ‘에베로즈정’. (사진=삼양바이오팜)
삼양바이오팜 ‘에베로즈정’. (사진=삼양바이오팜)

[헬스코리아뉴스 / 박정식] 삼양바이오팜이 유방암 치료제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

삼양바이오팜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유방암 표적항암제 ‘에베로즈정’(에베로리무스) 2.5mg·5mg·10mg 등 총 3가지 용량에 대한 품목 허가를 취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에베로즈정’은 유방암 외에 신경내분비암, 중추신경계암, 신장암 등에 적응증을 가지고 있는 노바티스 ‘아피니토’의 제네릭 의약품이다.

‘에베로즈정’은 ‘에베로리무스’ 제제 중 국내에서 생산된 최초의 제품으로 그동안 기존 제품은 모두 수입에 의존했다. 또 ‘에베로즈’는 오리지널 제제인 아피니토를 제외하고 2.5mg·5mg·10mg 등 세 가지 용량이 모두 발매된 유일한 제품이다.

삼양바이오팜 관계자는 “세 가지 용량을 모두 발매해 의료진에게 다양한 처방 옵션을 제공하고 조제 편의성을 높였다”며 “유방암을 중심으로 신장암, 신경내분비암 환자의 삶의 질 개선에 도움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양바이오팜은 ‘제넥솔’(파클리탁셀), ‘제넥솔PM’을 비롯해 유방암, 비소세포폐암, 전립샘암, 난소암, 위암 등의 치료에 사용되는 ‘나녹셀M’(도세탁셀), 비소세포폐암 치료제 ‘페메드S’(페메트렉시드이나트륨염) 등을 중심으로 세포독성 항암제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제넥솔’은 2016년부터 최근까지 동일 제제 중 판매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