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24시] 세원셀론텍 ‘바이오콜라겐’ 유럽특허 등록 등
[제약·바이오 24시] 세원셀론텍 ‘바이오콜라겐’ 유럽특허 등록 등
  • 박정식
  • admin@hkn24.com
  • 승인 2020.06.22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쓰리디메디비젼, ‘백내장 수술교육 과정’ 출시

쓰리디메디비젼은 온라인 수술 교육 플랫폼 써지플릭스를 통해 ‘백내장 수술교육 과정’을 출시했다.

‘백내장 수술교육 과정’은 안과 의대생, 간호사, 트레이닝을 갓 시작한 집도의 등 전 수술팀을 대상으로 제작되고 있다.

강의 주제는 ▲백내장 일반 ▲Mydriasis ▲CCI ▲ORGC ▲Keratomes ▲I&A ▲Viscoelastics ▲Hydrodissection ▲IOL 등으로 이뤄졌다. 학습목표, 이론, 실제 수술영상을 보여주는 강의 형식으로 구성돼 있으며, 마지막엔 퀴즈를 통해 강의 이해도를 확인할 수 있다.

수술영상은 3D로 볼 수 있다. 수강생들은 3D를 통해 마치 수술실에서 직접 집도하는 듯한 생생함을 느낄 수 있어 교육의 효과가 배가된다.

써지플릭스는 최근 ‘Training in Cataract Surgery’의 업로드를 시작으로 백내장 수술의 토픽을 다룬 영상들을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한편 써지플릭스는 쓰리디메디비젼이 2017년 오픈한 수술 분야 의료영상 온라인 교육 플랫폼이다. 수술 및 강의 현장 교육을 비대면으로 체험할 수 있다.

 

향균에 보습 더한 ‘함소아 프리미엄 손소독젤’ 출시

함소아제약은 최근 어린 아이부터 성인까지 사용할 수 있는 ‘함소아 프리미엄 손소독젤’을 출시했다.

‘함소아 프리미엄 손소독젤’은 발효주정 에탄올 70%를 함유하고 있어 항균 및 소독에 효과적이다. 또한 소독젤 사용 시 건조해지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히알루론산, 알로에추출물, 글리세린 등 피부에 순한 보습성분을 첨가했다.

사용법은 ‘함소아 프리미엄 손소독젤’을 적당량 손에 덜어 마를 때까지 약 10초 가량 문질러 준다. 물로 씻어낼 필요 없이 비비는 것만으로도 더러움과 세균을 동시에 제거해 각종 전염성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함소아 프리미엄 손소독젤’은 식품의약안전처에서 의약외품 허가를 받았다. 뿐만 아니라 국내 시험기관을 통해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녹농균, 폐렴균, 바실러스균 등 유해세균 5종 99.9% 항균을 입증한 바 있다.

함소아제약 화장품개발 담당자 유혜연 대리는 “‘함소아 프리미엄 손소독젤’은 세균이 더 쉽게 번식하는 고온다습한 여름철에도 뛰어난 항균효과를 자랑한다”며 “이 제품은 언제,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한 100ml 핸디형으로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세원셀론텍, 의료용 고농도 콜라겐 유럽 특허 등록

세원셀론텍 재생의료시스템혁신센터. (사진=세원셀론텍)

세원셀론텍은 의료용 재료로 사용하기 위한 고농도 콜라겐(바이오콜라겐) 제조기술에 대해 유럽 특허등록을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특허는 ▲생물학적 안전성 및 무균성 ▲고농도 및 고순도의 품질력을 확보한 의료(생체재료)용 ‘바이오콜라겐’을 제조하는 기술에 관한 것이다.

바이오콜라겐은 ▲생체적합성 ▲안전성 ▲조직재생력을 갖춘 다양한 형태(액상, 스폰지, 분말)의 재생의료제품 제조 원료로 사용할 수 있다.

세원셀론텍 서동삼 재생의료시스템혁신센터장은 “재생의료제품의 성능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제형의 제품화를 실현시킬 수 있는 기반기술”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원센론텍은 바이오콜라겐 기반 리젠그라프트(손상된 다양한 인체조직 치료에 사용되는 치료재료) 및 바이오콜라겐 원료의 국내외 수요 성장에 대응하기 위해 금곡일반산업단지(경기도 남양주시 소재) 내 건립 중인 ‘RMS CAMP’를 통한 인프라 확충 및 중장기적 지속성장 기반 구축에 나섰다.

 

디씨엔바이오, 원광의대 소화기질환연구소와 장내세균 연구협력 MOU

디씨엔바이오는 최근 원광대학교 의과대학 소화기질환연구소와 ‘장내세균-장-뇌 축 (Microbiome-Gut-Brain axis) 이론에 기반한 장내세균총 연구와 프로바이오틱스 개발을 위한 전임상 연구’에 관한 업무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디씨엔바이오와 원광 소화기질환연구소는 새로운 프로바이오틱스 후보 균주의 기능을 다양한 질환모델의 동물실험을 통해 선별하고, 유효성이 검증된 균주로 신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디씨엔바이오에서 개발중인 장내세균총 기능평가 디바이스의 개발과 성능 검증과정에서 긴밀하게 협력할 계획이다.

디씨엔바이오 관계자는 “원광 소화기질환연구소가 갖추고 있는 인력과 인프라는 국내 소화기질환 연구와 신약 개발에 필요로 하는 전임상 연구과정에서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자사는 원광대학교 병원의 다학제 임상 의사들과의 연계를 통한 후보 균주 발굴도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 이 사업의 일환으로 신경과(박현영 교수)와 공동으로 진행중인 한국인 파킨슨 환자에서의 장내세균변화를 확인하는 예비 임상연구 환자모집이 완료됐다”며 “원광 소화기질환연구소와 협력해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을 타겟으로 뛰어난 효과의 프로바이오틱스를 개발하고 이를 통해 국내 바이오 분야 기술을 국제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협약을 맺은 원광 소화기질환 연구소는 소화기기능성질환에 대한 기초연구분야에서 국내의 선도적인 연구소로서 생리학, 병리학, 소화기내과, 외과, 정신의학과로 구성된 다학제 연구기관이다. 또한 네바다 주립대학교 의과대학 생리학교실과 연구자 교류를 통한 국제화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메드트로닉코리아, 강북삼성병원 인공췌장클리닉과 MOU 체결

메드트로닉코리아는 최근 강북삼성병원과 당뇨병 환자를 위한 인공췌장클리닉 진료 환경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향후 메드트로닉의 당뇨병 관리기기를 활용해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환자 맞춤형 당뇨병 관리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을 통한 인슐린자동주입기(인슐린 펌프) 사용 교육과 생활습관 코칭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메드트로닉 인슐린 펌프 사용을 위한 최적의 치료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국내 환자를 대상으로 체계적이고 포괄적인 당뇨병 관리 환경을 제공해나갈 계획이다.

강북삼성병원 이원영 교수는 “연속혈당측정기(CGM)와 센서 연동형 인슐린 펌프와 같은 당뇨병 관리기기는 당뇨병 환자의 효과적 혈당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아직은 국내에서 활발히 사용되고 있지는 않다”며 “메드트로닉과 함께하는 이번 협약으로 환자의 최신 당뇨병 관리기기 사용 기회를 넓히고, 환자 개인에게 맞는 맞춤형 치료 제공 등 더 나은 진료 환경을 제공할 기회를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메드트로닉코리아 김동우 상무는 “강북삼성병원 인공췌장클리닉과 함께 앞으로도 국내 당뇨병 환자에게 체계적인 혈당 및 당뇨병 관리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국룬드벡, 정신건강 증진 위한 임직원 온라인 교육 진행

한국룬드벡은 최근 코로나 블루 극복에 동참하고 정신건강 증진 및 관심도 제고를 위해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나선 삼성서울병원 정신건강의학과 홍진표 교수 ‘코로나 팬데믹과 정신건강’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로 인한 정신적 피해 상황, 코로나 블루 발생 원인, 자가 진단 체크리스트, 치료 및 극복 방법 등에 대해 설명했다.

홍 교수는 “감염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사회와 단절되면서 개인들의 스트레스가 증가하고 있다”며 “직장인들의 경우 재택근무로 인한 가족구성원들과의 잦은 접촉으로 갈등을 빚기도 하고, 소통이 어려운 온라인 화상회의 진행으로 피로감을 호소하기도 한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코로나 블루는 누구나 같은 상황이기에 문제될 것이 없다라는 안일한 인식과 감염으로 인한 병원 방문의 어려움 때문에 조기 진단과 치료가 어려워 심각한 상황으로 빠져들고 있다”며 “우울증 증상이 2주일 이상 지속될 경우에는 ‘코로나19 통합심리지원단’에 연락해 상담 받거나 근처 의료기관을 방문하는 것이 좋다”고 권고했다.

홍 교수는 또 “코로나로 인해 다시 이전의 일상으로 돌아가기 어렵고 세계적인 팬데믹이 더욱 길어질 것으로 예측되는 어려운 상황이지만, 산책, 명상 등으로 스트레스를 다스리고 가족이나 직장 동료들과 화상전화 등으로 지속적 연대를 형성한다면 우울증으로 인한 위기 극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국룬드벡 오필수 대표는 “뇌 질환 치료제 전문 기업으로서 장기화된 코로나 팬데믹 상황에서 직원들의 정신건강 관리가 무엇보다 우선시되어야 한다고 판단해 이번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교육이 직원들의 스트레스 및 정신건강 관리에 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정신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전달 및 인식 개선을 위해 앞장서는 회사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룬드벡은 덴마크 코펜하겐에 본사를 둔 뇌 질환 치료제 전문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