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술~ 풀리는 당 조절법
술술~ 풀리는 당 조절법
삼성서울병원, 당 관리 책자 2권 발간

인슐린 펌프로 고수 되기 / 탄수화물 섭취량 알고 먹자
  • 서정필
  • 승인 2020.06.17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술술 풀리는 당 조절법
술술 풀리는 당 조절법

[헬스코리아뉴스 / 서정필] 삼성서울병원 당뇨병센터와 영양팀이 ‘술술~ 풀리는 쉬운 당 조절법’ 이라는 주제로 ▲인슐린 펌프로 고수되기와 ▲탄수화물 섭취량 알고먹자 라는 시리즈 책자 두 권을 발간했다. 

2019년, 제 1형 당뇨병 환자에서 지속혈당감지장치 센서와 인슐린 펌프 소모품이 보험급여가 적용된 이래로 올해부터는 지속혈당감시장치 트랜스미터, 인슐린 펌프 기기도 보험적용을 받을 수 있고 재택의료시범사업도 시작되었다. 

이 책은 지속혈당감시장치와 인슐린 펌프를 제대로 이용하여 좀 더 인슐린 치료 전문가가 되길 원하는 1형 당뇨인들을 위한 교육 책자로, 정확한 정보를 갖고 최신 기기와 기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응용하도록 예제 중심으로 구성됐다. 

[인슐린 펌프로 고수되기] 編에서는 인슐린 펌프와 지속혈당감시장치의 이해, 인슐린 펌프 실전, 상황에 따라 적절하게 인슐린 조절하는 방법(Q&A)에 대해 다루고 있으며, [탄수화물 섭취량 알고먹자] 編에서는 인슐린 펌프에서 식사관리, 나의 탄수화물 섭취량, 나의 탄수화물 계수를 알아볼 수 있다. 

김재현 당뇨병센터 간사(내분비대사내과 교수)는 “삼성서울병원이 가지고 있는 풍부한 치료경험과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누구나 배울 수 있도록 쉽게 책을 만들었다”며 “이 책을 통해 인슐린 펌프 사용법을 보다 쉽고 올바르게 배워 성공적인 혈당조절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삼성서울병원 당뇨병센터는 앞서 지난 2018년, 인슐린 주사 치료에 대한 입문서로 [알기 쉬운 인슐린 주사법]을 출간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