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의료계는?] 서울시병원회 명예회장단 간담회 개최
[오늘 의료계는?] 서울시병원회 명예회장단 간담회 개최
  • 서정필
  • admin@hkn24.com
  • 승인 2020.05.14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병원회 명예회장단 간담회 개최

[헬스코리아뉴스 / 서정필] 서울시병원회(회장 고도일)는 13일 저녁 호텔 르메르디앙 서울 중식당 허우 에서 명예회장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가졌다.

고도일 회장이 서울시병원회장을 맡은 후 처음 가진 이 날 명예회장단 간담회에서 “서울시병원회가 1979년 설립된 이후 선대회장님들의 노력과 회원병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힘입어 대한병원협회 산하기관 중 가장 크고 영향력 있는 단체로 성장할 수 있었다”면서 앞으로 서울시병원회가 더욱 커 나갈 수 있도록 명예회장들의 보다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부탁했다,

고도일 회장의 인사에 이어 명예회장들 가운데 먼저 유태전 회장이 “서울시병원회의 활성화와 나아가 의료계 발전을 위해 기여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하면서, 특히 ‘대학병원과 중소병원과의 소통을 위해 서울시병원회가 앞장서 줄 것’을 요청했다.

박상근 명예회장도 “의료계 안팎에 많은 문제들이 산재해 있는 만큼 신임 서울시병원회장에게 거는 기대가 적지 않다”면서 폭넓은 의료행정 및 학술부문에서 활동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여러 민간기관들과 소통하여 좋은 행보를 이어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경희의료원, ‘비대면 랜선 건강 상담’ 진행

경희의료원은 14일 네이버 건강판과 협력해 랜선 건강상담을 진행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병원 방문이 필요하지만 외출을 꺼리는 고령층·만성질환자의 건강 관리에 실시간으로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특히 국내 최초로 대표적인 인터넷 플랫폼인 네이버 건강판과 대학병원과의 협력, 시대의 변화에 맞는 새로운 홍보 방식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있는 시도라는 평가가 주를 이룬다. .

이번 랜선 건강상담은 14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전문 MC 최슬기씨의 진행에 맞춰 ▲염증성 장 질환 ▲자궁경부암 ▲천식 ▲고혈압 ▲치아교정 ▲만성기침 등 각 분야 전문 의료진 7명이 네이버TV에서 실시간 라이브로 질환 궁금증을 설명해주면서 큰 호응을 얻었다.

실제 라이브 방송에서는 자궁경부암 예방주사를 남자도 맞아야 하나요?, 변비에 유산균을 먹는 것이 실제로 도움이 되나요?, 대변을 볼 때 어지럽고 혈압이 오르는 느낌과 식은 땀이 나는데 왜 그럴까요?, 천식이 나아졌는데 약물치료를 계속해야 하나요? 등 다양한 질문이 쏟아졌다.
 

분당서울대병원 의료정보시스템, 세계 최고 수준 재확인

분당서울대병원, HIMSS 최고 등급 재인증 절차를 마친 후 단체사진

분당서울대학교병원(원장 백롱민)은 글로벌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BESTCare 2.0’이 2010년 HIMSS EMRAM Stage 7단계 최초 인증 후 2016년 재인증을 획득한데 이어 3연속으로 인증을 성공적으로 획득했다고 밝혔다.

HIMSS(Healthcare Information and Management System Society)는 IT기술을 의료 환경에 접목하여 의료 시스템의 효율화를 도모하는 미국 보건의료정보관리시스템 협회로서 의료의 질 향상, 환자의 안전성 향상, 효율성과 접근성 개선을 목표로 하여 의료기관의 정보화 수준을 평가하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고 공신력 있는 인증기관이다.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은 2010년, 2016년에 이어 2019년 심사에서도 정보화 최고 등급인 7단계를 인증 받아 세계적인 정보화 모델 병원임을 재확인했다.

인증심사는 분당서울대병원의 정보시스템인 BESTCare 2.0에 대한 시연과 병동, 중환자실, 응급실, 약국, 검사실, 의무기록실 등 현장점검으로 진행됐다. 심사결과 163개 인증기준을 모두 충족했고, 특히 정보보안과 업무연속성계획(BCP) 부문의 인증을 통해서 시스템의 탁월한 보안성과 가용성을 확인받았다.

 

박준영 을지재단 회장, 을지부대 방문해 성금 전달

박준영 을지재단 회장은 13일 강원도 인제군에 있는 육군 12사단 을지부대(사단장 정덕성)를 방문해 국군장병들의 사기진작 및 복지증진을 위해 써 달라며 ‘나라튼튼 방위성금’2000만 원을 전달했다.

성금 전달식 이후에는 정덕성 사단장 및 간부들과 함께 부대를 둘러보며 장병들을 직접 격려했다.

박준영 회장의 성금 기부는 올해로 11년째 변함없이 이어지고 있다. 을지재단은 2010년부터 현재까지 2000만 원 상당의 체력단련장 건립기금을 포함해 총 2억 3000만 원의 성금을 전달했다.

 

한의협, 코로나19 극복 노력 동영상 공모전 수상작 발표

대한한의사협회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한의계의 노력을 주제로 전국 한의대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동영상 공모전 수상작들을 유튜브에 공개했다.

이번 동영상 공모전은 ▲코로나19 한의사 참여 배제와 한의계 노력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의료현장에서 앞장선 한의계 ▲코로나19 한의진료 전화상담센터의 우수 사례를 주제로 코로나19 한의진료 전화상담센터 자원봉사에 참여했던 한의대생들을 포함한 전국 한의대생들을 대상으로 마련됐다.

동영상 공모전은 지난 4월 6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됐으며, 4월 27일부터 5월 11일 오전까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국민들과 한의사 회원들로부터 많은 선택(‘좋아요’ 및 전체 조회수)을 받은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선정결과, 원광대 한의대에 재학 중인 최진우·박신혁 학생의 ‘전화 한 통으로 코로나19 한약 받는 꿀팁 대방출’이 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상에는 ▲그래도, 우리는 함께 합니다(대구한의대 강하진) ▲韓의 이름(대구한의대 권희주·서울대 김효성) ▲코로나19 확진자에게 한약이 공짜?!(원광한의대 박정수·강단우·배재현·이승진) 등이 선정됐다.

장려상에는 ▲한의사는 끼지 말고 “가만히 있어라?”(동의한의대 고윤근·성진·오해찬) ▲코로나19 방역에 배제된 한의사들의 외침(대구한의대 주은영) ▲COVID-19 & Korean medical consultant center(원광한의대 최안나) ▲코로나19가 정말 무서운 이유(원광한의대 선민지) ▲한의와 산다(경희한의대 권순준) 등 5개 작품이 수상했다.

 

녹색병원, 삼광글라스와 환경호르몬Free 캠페인 벌여

노 플라스틱, 예스 글라스!(No Plastic, Yes Glass!)”를 슬로건으로 한 환경호르몬 Free 캠페인은 2014년 8월부터 시작됐다. 녹색병원이 지역사회 건강증진활동의 일환으로 펼쳐는 ‘PVC 플라스틱 없는 중랑구 만들기’가 삼광글라스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원그린스텝(One green step)’과 만나 공동 캠페인으로 진행된 지 올해로 7년째를 맞는다.

녹색병원은 그동안 병원 직원, 내원객들과 함께 SNS에 과도한 플라스틱 사용 자제를 약속하는 ‘내가 그린 Green 그림’ 캠페인, 환자와 보호자가 사용 중인 플라스틱그릇을 가지고 내원하면 소아청소년과 외래에서 글라스락과 교환해주는 캠페인, ‘저소득 어르신 돕기 기금 마련을 위한 녹색바자회’의 글라스락 판매대금 전액 기부금 전달, 지역주민과 환자를 대상으로 여는 원내 건강강좌에서 글라스락 제품 증정, 원내에서 실천 가능한 11가지 환경실천내용을 알리는 ‘그린플러스 캠페인’ 등을 진행해왔다.

올해에도 녹색병원은 삼광글라스로부터 글라스락 1만개를 기부 받아 5, 6월 두 달간 녹색병원 신규 입원환자들에게 글라스락 용기를 증정하는 그린플러스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