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24시] 종근당 ‘사랑나눔 헌혈캠페인’ 진행 등
[제약·바이오 24시] 종근당 ‘사랑나눔 헌혈캠페인’ 진행 등
  • 박정식
  • admin@hkn24.com
  • 승인 2020.05.12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네웰, 유착방지제 ‘가딕스 SG’ CE 인증 획득

제네웰 '가딕스 SG'
제네웰 '가딕스 SG'

동성그룹의 바이오헬스케어 전문 자회사 제네웰은 최근 유착방지제 ‘가딕스’(Guardix)에 e한 유럽연합의 CE 인증과 의료기기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인 ISO 13485를 최종 획득했다.

‘가딕스’는 전문 의료 현장에서 수술 후 조직이나 장기가 비정상적으로 달라붙는 조직유착 현상을 억제하는 유착방지제다.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시절 최초 국산기술로 개발해 현재까지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이번 CE 인증을 획득한 ‘가딕스 SG’는 체온 감응형 유착방지제로 용액(Solution) 상태로 주사 주입하고, 체내에 적용 후에는 겔(gel) 상태로 변해 사용편의성과 우수한 성능을 고루 갖췄다.

제네웰 소동준 대표이사는 “가딕스 SG가 유럽연합의 CE 인증을 획득해 유럽시장 진출의 초석을 마련했다”며 “이를 계기로 세계 주요 국가를 비롯해 현재 진행 중인 글로벌 인허가를 신속히 마무리하고, 가딕스 SG의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가딕스 SG는 지난해 5월 SCI급 글로벌 학술지인 메디슨(Medicine)에 임상 논문이 게재된 바 있다. 해당 논문에서는 제네웰이 7개 병원과 함께 2013년도부터 진행한 임상시험 결과, 장기 유착에 의해 발병되는 소장폐색이 가딕스 SG 사용시 기존 20%에서 7.3%로 감소하는 유의미한 효과를 나타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대웅제약, ‘덴티가드랩’ 웹사이트 오픈 … 31일까지 이벤트 진행

대웅제약은 12일 구강생애주기별 맞춤 치약 ‘덴티가드랩’ 브랜드 웹사이트를 오픈하고, 오는 31일까지 최대 33% 가격 할인과 무료 체험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웅제약에 따르면 ‘덴티가드랩’ 브랜드 웹사이트는 구강 정보와 제품 구매, 이벤트 등 소비자의 구강건강을 위한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강 건강에 관심이 있는 소비자라면 불소치약이 필요한 이유부터 가족의 구강 생애주기별 맞춤 치약 선택법 등 구강 건강관리를 위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덴티가드랩’을 사용해보지 않은 소비자는 웹사이트에 소개된 제품 사용 후기를 읽어보며 제품 선택에 참고할 수 있다.

대웅제약은 웹사이트 오픈 기념으로 ‘가족취향저격 혜택 끝판왕 100% 환불보장 이벤트’를 이달 31일까지 진행한다. 소비자가 웹사이트에서 ‘덴티가드랩’을 구입하면 최대 33% 할인된 가격에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4가지의 ‘덴티가드랩’ 프로모션 세트 중 하나라도 구입하면 1주일간 사용할 수 있는 체험키트도 무료로 제공되며, 체험키트 사용 후 만족하지 않으면 구매 금액을 100% 환불받을 수 있다. 체험키트는 어린이를 위한 2단계 ‘키즈’와 성인을 위한 4단계 ‘마스터’로 구성되어 있다.

대웅제약 전가연 덴티가드랩 PM은 “브랜드 웹사이트에서 다양한 구강 건강 정보를 제공하며 구강생애주기에 맞춘 구강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알려나갈 계획이다”라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가 ‘덴티가드랩’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하고, 쉽게 사용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소비자 개개인에게 맞는 구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노바티스, 대한의학회에 코로나19 극복 지원 기부금 전달

한국노바티스는 지난달 29일 코로나1 대응을 위해 의료현장에서 근무하는 의료진을 보호하고, 중증 환자 치료, 관련 연구를 지원하기 위해 대한의학회에 기부금 5억8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부금은 세계 각국의 코로나19 사태 대응을 지원하기 위해 노바티스 본사가 조성한 미화 2000만 달러 규모의 ‘노바티스 COVID-19 대응 펀드’에서 출연된 것이다. 노바티스는 대응 펀드 조성 외에도 관련 의약품 기부 및 약가 안정, 대규모 임상연구, 외부기관과 협력 등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한의학회는 한국노바티스의 기부금을 활용, 코로나19 방역 및 치료에 힘쓰는 의료진들을 위한 방호복, 마스크, 안경 및 장갑 등 방호물품을 확보해 시급한 의료현장에 긴급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사태가 종식되는 시점까지 중증 환자 치료를 위한 호흡기치료장비 대여‧운송‧설치 등에 대한 비용을 지원하는 한편, ‘코로나 19’ 치료를 위한 연구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이번 기부금의 대상처 선정 및 전달은 한국글로벌의약산업협회(KRPIA)의 기부대상선정의뢰 절차에 따라 진행됐다.

대한의학회 장성구 회장은 “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되는 가운데, 학계와 의료인들은 긴장의 고삐를 늦출 수 없다”며 “이번 기부금을 바탕으로 코로나19 사태 수습 지원과 더불어 연구와 학술을 기반으로 우리 의학계가 감염병 위협에 좀 더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기반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노바티스 조쉬 베누고팔 대표는 “전 세계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상황에, 의료 현장의 최전선에서 환자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의료진이 이 시대의 진정한 영웅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러한 의료진과 치료가 시급한 중증 환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노바티스는 지난 3월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마스크 3만개를 취약계층에 기부한 바 있다.

 

종근당, 코로나19 혈액수급난 극복 위한 ‘헌혈캠페인’ 진행

종근당홀딩스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급감한 혈액 수급에 힘을 보태기 위해 12일부터 14일까지 ‘사랑나눔 헌혈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헌혈캠페인은 서울 충정로 종근당 본사를 시작으로 효종연구소, 천안공장, 종근당바이오 안산공장, 경보제약 아산공장 등 전국 5개 사업장에서 진행된다.

종근당홀딩스는 2010년부터 매년 헌혈량이 감소하는 여름철마다 헌혈캠페인을 진행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전국적으로 발생한 혈액수급난 해소에 도움을 주자는 이장한 회장의 제안에 따라 5월로 앞당겨 실시한다.

종근당홀딩스는 헌혈에 참여한 임직원 1인당 2만원을 한국백혈병어린이 재단에 기부한다. 또한 참가자들로부터 기증받은 헌혈증을 함께 전달할 계획이다.

종근당홀딩스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헌혈이 감소해 수술과 치료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환자들이 많다”며 “임직원들의 작은 노력이지만 이번 헌혈캠페인이 환자와 의료진들에게 큰 희망과 격려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종근당홀딩스는 매년 헌혈캠페인 외에도 병원을 찾아가서 진행하는 오페라 희망이야기 콘서트, 사랑의 연탄 나눔,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안국문화재단, 2020 AG신진작가대상 시상식 개최

‘2020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 수상작가. 왼쪽부터 구샛별, 최윤지, 전가빈, 조성훈, 정지수, 이언정.

안국문화재단은 지난 7일 갤러리AG에서 ‘2020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총 지원자 592명 중 6명의 작가가 포트폴리오 예심을 통과했다. 6명의 작가는 선정작가전을 개최한 이후 현장 심층 본심사를 거쳤다. 심사 결과 올해는 대상없는 우수상 2명(구샛별, 전가빈), 장려상 4명(이언정, 정지수, 조성훈, 최윤지)을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수상작가들에게는 갤러리AG에서 매년 기획되는 기획전에 초대돼 창작활동과 전시기회를 제공받으며, 자립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의 혜택을 누리게 된다. 수상작 전시는 갤러리AG에서 6월 13일까지 열린다.

안국문화재단 관계자는 “순수하게 한국미술계를 이끌어갈 인재를 뽑는 중요한 공모전으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공정한 심사방식으로 경력을 가리고 인터뷰 방식을 배제해 오로지 작품수량 제한이 없는 포트폴리오만을 심사하는 블라인드 심사방식을 채택하고 있다”며 “심사의 난이도가 높아져 매년 배출되는 신진작가에 대한 기대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안국약품이 후원하고 안국문화재단이 주관하는 AG신진작가대상 공모전은 매년 유망한 신진작가들을 발굴하고 작품 전시를 후원하는 문화 환원사업으로 지난 2009년부터 시작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