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24시] 제18회 인터비즈 바이오 투자포럼 개최 등
[제약·바이오 24시] 제18회 인터비즈 바이오 투자포럼 개최 등
  • 박정식
  • 승인 2020.05.08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8회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투자포럼 개최

‘제18회 인터비즈 바이오 파트너링&투자포럼 2020’이 오는 7월 1일부터 3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휘닉스 제주 섭지코지에서 개최된다.

올해 인터비즈 포럼 행사는 ‘파트너링을 통한 바이오 혁신의 절대 본질가치 추구’를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이번 포럼은 유망기술 및 아이템을 발표하는 ‘프리젠테이션 & IR 섹션’, 기술 공급자와 수요자간 일대일 미팅이 진행되는 ‘파트너링&투자 섹션’, 특허, 비즈니스, 정보, CRO/CMO/CSO 등 분야별 국내외 컨설팅 기관들이 참여하는 ‘컨설팅 섹션’ 등이 진행된다.

또한 공급자의 유망기술 및 파트너링 희망 아이템을 부착물의 형태로 소개하는 ‘포스터 섹션’, 전체 참가자를 대상으로 ‘바이오혁신의 본질가치 실현을 위한 글로벌 바이오혁신전략(안)’을 주제로 바이오헬스분야 국내외 전문가 발표가 진행되는 ‘세미나 섹션’ 등 총 5개 섹션이 동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등록은 6월 9일까지 공식 홈페이지(www.interbiz.or.kr)를 통해 받고 있다.

 

씨젠, 코로나19 지원 위해 10억원 기부

씨젠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 열매)에 총 10억원을 기부하기로 했다.

씨젠 관계자는 8일 “코로나19로 전 세계에 회사의 우수한 분자진단 역량을 빠르게 알릴 수 있었고, 이에 따른 매출과 영업이익 등의 급격한 성장도 가능했기 때문에 코로나 사태로 인한 성과를 사회와 나누고자 한다”며 “이번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께 직접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현금 기부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한편, 씨젠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올해 채용 규모를 예년의 5배 수준인 총 400여 명(정규직 180명, 단기계약직 220명 등)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회사는 이번 채용으로 최근 정부의 일자리 증대 정책에 부응하고, 회사의 빠른 성장을 위한 토대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인공지능 컨퍼런스 개최

인공지능(AI) 컨퍼런스가 5월 18일부터 23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컨퍼런스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헬스케어 산업 동향 및 활용 전략을 알아보고,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의 미래를 전망하고자 마련됐다.

등록은 5월 23일까지, 바이오코리아 2020 홈페이지(https://www.biokorea.org)에서 할 수 있다.

 

예스킨, 아주대 글로벌제약임상대학원에 발전기금 1억원 기부

예스킨 류형준 대표(왼쪽)가 아주대 글로벌제약임상대학원에 발전 기부금 1억원을 약정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예스킨 류형준 대표(왼쪽)가 아주대 글로벌제약임상대학원에 발전 기부금 1억원을 약정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예스킨은 최근 아주대학교 글로벌제약임상대학원에 발전 기부금 1억원을 약정했다.

8일 예스킨에 따르면 아주대 글로벌제약임상대학원에 재학 중인 예스킨 류형준 대표는 글로벌제약임상대학원 발전기금으로 4000만원과 개교 50주년 건립기금 1000만원, 제약임상학술발전에 총 5000만원을 기부했다.

류 대표는 “현 4차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학술이 더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예스킨은 3월 코로나19로 대구에서 애쓰고 있는 의료진과 봉사자를 위해 2억원 상당의 건강기능식품을 대구시청에 기부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