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덕분에 챌린지’ 동참 … 코로나19 의료진 응원
심평원 ‘덕분에 챌린지’ 동참 … 코로나19 의료진 응원
  • 박정식
  • 승인 2020.04.23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김선민 원장이 코로나19로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에 대한 존경과 감사를 표하고 있다. (사진=건강보험심사평가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김선민 원장이 코로나19로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에 대한 존경과 감사를 표하고 있다. (사진=건강보험심사평가원)

[헬스코리아뉴스 / 박정식] 코로나19 최전선에 있는 모든 의료진에게 경의와 응원을 전하기 위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23일 심평원에 따르면 김선민 원장은 22일 취임식에서 코로나19라는 국가적인 재난과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에 대한 존경과 감사를 표했다. 취임식 이후에는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하면서 의료계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행보를 보였다.

‘덕분에 챌린지’는 코로나19의 최전선에 서 있는 의료진을 응원하기 위한 국민 참여형 캠페인으로 ‘존경’과 ‘자부심’을 뜻하는 수어 동작을 활용한 사진을 소셜미디어(인스타그램)에 게재하고 다음 대상자 3명을 지목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김선민 원장은 전 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며 응원 릴레이를 이어갈 3인으로 양훈식 진료심사평가위원장, 장진희 노조위원장과 코로나19로 인해 인천공항 검역소에 파견 중인 급여조사실 한동구 대리를 지명했다.

김 원장은 “의료현장에서 헌신하는 모든 의료진들에게 이번 캠페인이 조금이나마 응원이 되길 바란다”며 “심평원도 마스크 중복구매 확인시스템 운영, 국민안심병원 지정, 의약품안전사용서비스(DUR)를 통한 해외방문이력 정보제공 등 코로나19 확산을 막고 국민건강을 지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원장은 의약계와의 활발한 소통을 위한 기전으로 새롭게 구축하기 위해 23일 대한의사협회, 대한한의사협회, 대한약사협회를 찾았다. 5월 7일에는 대한병원협회, 대한치과의사협회를 방문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