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24시] 동아제약 '써큐란 알파' 출시 등
[제약·바이오 24시] 동아제약 '써큐란 알파' 출시 등
  • 안상준
  • admin@hkn24.com
  • 승인 2020.04.13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제약, 혈행 및 기억력 개선에 도움 되는 '써큐란 알파' 출시

동아제약은 최근 혈행 및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써큐란 알파'를 출시했다.

써큐란 알파는 기존 일반의약품 혈액순환개선제 '써큐란'을 건강기능식품으로 전환한 제품이다.

지난 1994년 발매된 써큐란은 26년간 혈액순환개선제 시장에서 리딩 브랜드로 성장해왔다. 동아제약은 혈액순환 토탈 케어 전문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써큐란을 건강기능식품으로 전환했으며, 써큐란 알파를 시작으로 써큐란 오메가-3등 건강 상태 및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제형 및 성분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새롭게 선보인 건강기능식품 써큐란 알파는 기억력 및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은행잎 추출물, 혈중 콜레스테롤 및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감마리놀렌산,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 B6 등이 함유됐다.

써큐란 알파는 섭취 방법이 1일 1회, 1회 2캡슐로 간편하게 변경됐으며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동아제약 김민혁 써큐란 BM(Brand Manager)은 "써큐란 알파가 혈행 및 기억력 개선이 필요한 모든 분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더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보다 넓은 소비자들의 건강에 기여하는 써큐란 브랜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유네이처, 웰빙 식품 '머빈스 젤리 레드비트 콜라겐' 출시

유유네이처는 최근 100% 유기농 재배한 터키산 레드비트와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함유하고 스틱젤리 형태로 간편한 휴대 및 섭취가 가능한 온 가족 웰빙 식품 '머빈스 젤리 레드비트 콜라겐'을 선보였다.

머빈스 젤리 레드비트 콜라겐은 미국 농무부(USDA)와 유럽(독일) 공식 유기농 인증을 받은 터키산 레드비트가 주성분이다.

레드비트는 붉은 빛이 도는 뿌리채소로 베타인, 안토시아닌 등 항산화 물질과 칼륨, 철분 등 다양한 영양성분이 함유돼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된 바 있다. 이밖에 피부 탄력과 주름 개선을 도와주는 성분으로 분자량이 작아 체내흡수가 빠른 저분자 피쉬콜라겐을 1포당 1000mg 함유했다.

국내에 기존 출시된 레드비트 관련 제품들은 휴대 및 섭취가 다소 불편할 수 있는 농축액, 착즙, 환, 분말 형태였으나 머빈스 젤리 레드비트 콜라겐은 국내 최초로 젤리 형태로 출시했다. 스틱젤리 형태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휴대 및 섭취가 가능하며 정제수, 과당, 합성향료, 인공색소, 인공보존료를 첨가하지 않은 제품이다.

유유네이처 우승표 총괄이사는 "머빈스 젤리 레드비트 콜라겐을 체지방 감소 건기식 포모라인 L112에 이어 유유네이처 대표상품으로 성장시킬 것"이라며 "온·오프라인 유통망 확대와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웰빙 식품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말했다.

 

안국약품·경남제약 '토비콤에스' 판매 제휴 체결

안국약품과 경남제약은 최근 눈 영양제 '토비콤에스'에 대한 판매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에 따라 오는 5월부터 경남제약은 토비콤에스의 약국영업을 담당하고 안국약품은 마케팅을 총괄하며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먹는 눈 영양제'로 널리 알려진 토비콤에스는 소비자에게 30년 넘게 꾸준히 선호되고 있는 안국약품의 대표 브랜드다. 최근 레모나를 통해 약국영업에 새로운 전환점을 맞은 경남제약과 판매제휴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양사의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안국약품 관계자는 "비타민 시장에서 강력한 브랜드를 갖춘 경남제약과 협력을 통해 토비콤에스가 리딩 일반의약품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토비콤에스로 시작한 제휴가 양사의 발전과 더불어 향후 OTC 분야의 성공적인 모델로 평가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남제약 관계자는 "경남제약의 강력한 약국 영업력을 바탕으로 매출 상승을 이끌어 토비콤에스를 지금보다 더욱 활성화 시키겠다"고 다짐했다.

 

머시론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 피임약 부문 7년 연속 1위

알보젠코리아의 초저용량 경구피임약 브랜드 '머시론'은 최근 '2020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KPEI, Korea Purchase Ease Index) 조사 결과 피임약 부문에서 7년 연속 1위 브랜드에 선정됐다.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구매안심지수는 고객이 구매 활동에서 느끼는 안심 수준을 지수화한 소비자 구매행동 예측모델이다. 지수가 높을수록 해당 산업군 내에서의 상대적인 안심수준, 해당 브랜드에 대한 절대적인 안심수준 및 품질 면에서 소비자들이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제품임을 의미한다.

이번 조사는 지난 2월 3~21일 국내에서 소비생활을 하고 있는 남녀 소비자 1018명을 대상으로 한 대면 설문을 통해 이뤄졌으며 총 90개 산업 부문에 대한 평가 결과로 순위를 산출했다.

조사 결과 머시론은 피임약 산업군 내에서의 상대적인 안심 수준을 나타내는 '상대 안심' 평가 항목에서 5점 만점을 획득하며 1위를 차지했다. '품질에 대한 안심수준', '문제해결에 대한 기대감' 및 '추천 안심수준' 등 모든 조사항목에서 2019년 대비 상승한 점수를 기록해 소비자들의 신뢰 수준도 한층 더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알보젠코리아 일반의약품 마케팅팀 김혜빈 팀장은 "이번 7년 연속 1위 선정은 머시론에 대한 소비자의 변함없는 신뢰를 재확인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여성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원칙과 신뢰에 기반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차세대 간 치료 물질' 유럽 특허 등록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최근 유럽특허청(EPO)으로부터 연구 개발 중인 금(金) 제제 '오라노핀'(Auranofin)의 간섬유화 및 간경화 예방 치료 용도의 특허 등록을 결정 받았다. 이번 특허 등록으로 오는 2035년까지 유럽에서 오라노핀의 간섬유화, 간경화 치료 용도에 대한 독점, 배타적 권리를 보장받게 됐다.

간섬유화는 간염 등 만성 간질환에 수반되는 생체 적응반응의 일부로, 손상된 간 조직의 회복 과정에서 나타나며 간세포와 혈액 간 접촉을 방해해 간 기능을 서서히 나빠지게 만든다. 지속적으로 반복되면 간 기능이 소실되는 간경화로 발전될 수 있다. 간경화증은 간 이식 외에 뚜렷한 치료법이 없어 치료제 개발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오라노핀은 금 제제 중 하나로 체내 면역기능을 담당하는 대식세포의 M2 형질전환 촉진과 TREM-2라는 유전자 발현을 증가시켜 간섬유화, 간경화의 예방 및 치료에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지난 2016년 오라노핀 등 금 제제 유효성분의 간섬유화, 간경화 예방 및 치료 용도에 관한 국내 특허를 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으로부터 기술이전 받았다. 이를 기초로 이번 유럽을 비롯해 미국·일본에 특허를 출원해 등록을 결정 받았다.

강덕영 대표는 "등록 특허를 발판으로 치료제 기술 상용화와 미국·일본·유럽·중국 등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해 계속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동국제약, 위탁가정 아동 위한 '아이 튼튼' 사업 3년째 진행

동국제약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위탁가정 아동을 위한 '아이 튼튼' 사업을 3년째 후원한다.

아이 튼튼 사업은 '아동들의 몸과 마음을 동시에 돌본다'는 취지로 지난 2018년부터 진행되고 있다. 위탁가정 아동들의 영양결핍을 방지하기 위해 식비를 지원하는 '몸 튼튼' 프로그램과 마음의 상처 치유를 위한 심리 진료 및 치료비를 지원하는 '마음 튼튼'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후원 아동들을 대상으로 야외 나들이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며 동국제약은 아이 튼튼 사업을 위한 비용 전액을 후원한다.

동국제약 담당자는 "매년 진행되고 있는 아이 튼튼 사업이 위탁가정 아동들에게 신체적·심리적으로 도움이 되고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자신의 의지와는 관계없이 어려운 환경에 놓인 아동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중기부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 획득

일동홀딩스의 자회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최근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노비즈) 인증을 받았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일동제약의 유산균 관련 원천기술 및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난 2016년 분할 설립한 프로바이오틱스 사업 전문 회사다.

이노비즈(Inno-Biz)란 혁신(Innovation)과 기업(Business)의 합성어로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뜻한다.

중소기업 육성과 기술 혁신을 통해 기업과 국가의 경쟁력을 높인다는 취지에서 중소벤처기업부가 3년 이상의 업력을 가진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술혁신 시스템 평가 및 전문가 현장 평가, 개별기술수준 평가 등을 거쳐 인증한다.

인증을 얻은 기업은 보유 기술 및 역량에 대한 공신력 제고는 물론, 연구개발(R&D), 채용 등과 관련한 정책 지원, 금융 및 세제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프로바이오틱스 제조와 관련한 원천기술, 특허기술 등을 활용해 국내외 유수의 업체에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및 완제품을 공급하고 있다"며 "R&D 확대와 지속적인 제품 개발 등을 통해 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