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유메디' 통한 디지털 마케팅 활성화
유한양행 '유메디' 통한 디지털 마케팅 활성화
다양한 디지털 환경에서 고객과의 접점 늘려 나가
  • 안상준
  • 승인 2020.03.24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메디' 메인 화면.
'유메디' 메인 화면.

[헬스코리아뉴스 / 안상준] 유한양행은 자체 의료정보 포탈 '유메디'를 통한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디지털 기반 커뮤니케이션이 일상화 돼 가는 환경 속에서 영업현장의 상황도 다양해짐에 따라, 디지털 환경에서의 고객 접점을 확대하는 것이다.

전문의약품의 경우 신제품이 출시되면 오프라인 학술행사인 런칭 심포지엄이나 제품설명회 등을 통해 제품을 알려 왔고 디지털 마케팅 방식으로는 웹심포지엄 정도가 활용이 됐다. 각 영업사원은 인쇄물 브로셔를 들고 병의원을 찾아가 제품을 소개하고 설명하는 방식이었다.

하지만 영업환경의 변화에 따라 기존 마케팅 방식 외에도 디지털 마케팅 방식의 유메디가 주요 수단으로 적극 활용되고 있다.

유메디에 가입한 의사들은 직접 유메디에 접속해 필요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고, 유메디 웨비나 프로그램을 이용해 국내외 연자들의 실시간 온라인 강연을 시청하며 의견을 교환할 수 있다. 영업사원들은 e-mail로 제품 정보 등을 포함한 유메디 링크(URL)를 보내 제품 설명을 할 수 있다.

작년 하반기부터는 웹 심포지엄 진행도 유메디를 통해 하고 있어 접속과 시청 시 불편함이 많이 감소했다.

웹 심포지엄, 해외연자 초청 강연 동영상 등도 유메디에 업로드 돼 있어 언제든 편할 때 스마트폰 등으로 반복 시청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유한양행 마케팅 관계자는 "오프라인 학술행사는 시공간적 제약이 많지만 유메디 웨비나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고객은 편한 시간 및 장소에서 양방향 실시간 의견교환이 가능하고 언제 어디서든 제품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정확하고 편하게 전달 받을 수 있다"며 "웹은 물론 모바일에서도 이용 가능해 태블릿 PC를 주로 사용하는 영업사원들의 업무 효율성도 높여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