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대 한국자살예방협회장에 기선완 교수
제6대 한국자살예방협회장에 기선완 교수
  • 서정필
  • 승인 2020.03.18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선완 제6대 한국자살협회 회장
기선완 제6대 한국자살예방협회장

[헬스코리아뉴스 / 서정필] 기선완 카톨릭관동대학교 교수가 최근 제6대 한국자살예방협회장으로 추대됐다. 기선완 신임회장의 임기는 2020년 3월 1일부터 2022년부터 3월 1일까지 2년 간이다.

기선완 회장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자격을 획득했으며 충남대학교 대학원에서 자살 주제 연구로 의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성모병원 교수 겸 기획조정실장, 대한신경정신의학회 정신보건위원회 이사, 제11대 한국중독정신의학회 이사장을 역임하며 다방면으로 적극적인 활동을 해오고 있다.

또한 지역사회 정신보건 및 알코올중독 치료 그리고 자살예방 분야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일해 왔으며 현재 중앙정신건강사업지원단 위탁 책임자 역할도 담당하고 있다.

기선완 회장은 “현재 우리나라는 인적자원을 축적하기 위한 사회적 자본을 형성해야 할 시기이고, 자살은 우리 사회가 지닌 여러 문제들의 복합적인 최종 결과이므로 자살예방 활동을 통해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소중함을 인식해야 한다”라며 “우리나라의 누적된 정신건강과 사회문제들을 확인하고 해결하여 우리나라가 생명과 인권을 존중하고 서로 신뢰하는 살기 좋은 나라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