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차병원 갑상선암센터장에 박정수 교수
일산차병원 갑상선암센터장에 박정수 교수
  • 박정식
  • 승인 2020.03.09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산차병원 갑상선센터 박정수 교수.
일산차병원 갑상선센터 박정수 교수.

[헬스코리아뉴스 / 박정식] 일산차병원은 9일 박정수 교수를 갑상선암센터장으로 영입하고 본격적인 진료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3월12일부터 일산차병원에서 진료를 시작하는 박정수 교수는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했으며 동 대학원에서 의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연세대학교 외과학교실 주임교수, 신촌세브란스병원 갑상선암전문클리닉 팀장, 강남세브란스병원 외과 특임교수 등을 역임했다.

박 교수는 갑상선암 치료 분야에서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권위자로 인정받고 있다. 먼저 임상 부문에 있어서 갑상선암환자 조기진단 수술, 갑상선암 최소침습수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특히 현재까지 개인 실적으로는 세계 최다인 2만1000례 이상의 갑상선암 수술실적을 기록하고 있으며, 갑상선암 수술 후 20년 생존율 95%, 수술합병증 0.3%라는 임상성과를 보유하고 있다.

박교수는 이 과정을 통해 국내외 각각 160편 이상의 논문을 발표하는 등 왕성한 학술활동을 펼쳐왔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대한외과학회 이사장, 아시아 내분비외과학회 회장, 대한두경부종양학회 회장, 대한내분비외과학회 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2014년에는 세계두경부외과학회 두경부외과 창립 100주년 기념 100대 인물로 선정되는 등 학술활동에 있어서도 큰 성과를 남겼다.

일산차병원은 박정수 교수 영입을 통해 여성암 진료역량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일산차병원 민응기 원장은 “일산차병원은 우수한 의료진에 더해 최신 장비 및 설비, 14개 여성암 수술실 등 여성암 진단 및 치료를 위한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며 “이번 박정수 교수의 합류로 일산차병원의 여성암 치료 수준이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정수 교수는 “국내 최초 갑상선암 전문 외과의사로서의 경험, 그리고 세부전문분야로는 국내 최초로 갑상선암 전문클리닉을 설립하고 키워온 경험을 기반으로 일산차병원을 갑상선암 전문병원으로 성공시키고자 한다”며 “향후 분당차병원, 강남차병원 갑상선암센터와 협력해 차병원의 갑상선암 치료 수준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높이는데 힘 쓸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