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형외과 연구 최고전문가로 뽑힌 정석원 교수
정형외과 연구 최고전문가로 뽑힌 정석원 교수
  • 박정식
  • 승인 2020.03.03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국대병원 정석원 교수.
건국대병원 정형외과 정석원 교수.

[헬스코리아뉴스 / 박정식] 건국대병원 정형외과 정석원 교수가 미국 의학 분야 논문평가기관인 엑스퍼츠케이프(Expertscape)로부터 정형외과 연구분야 최고전문가(Expert)로 선정됐다.

엑스퍼츠케이프는 펍메드(PubMed)에 등록된 의학 관련 연구 논문을 데이터화한 후 분야별로 전문성을 평가해 상위 1%로 꼽히는 성과를 낸 연구자를 최고전문가로 선정한다. 이번 결과는 2010년부터 10년간 발표된 5만3000여 편의 생의학 논문을 평가한 것으로, 정석원 교수가 상위 0.082%로 2020년 최고전문가로 선정됐다.

정 교수는 그동안 SCI급 학술지에 80편이 넘는 논문을 게재했다. 특히 회전근 개 파열 및 어깨 관절 불안정증, 스포츠 손상에 대한 임상 연구와 함께 근노화 관련 근위축 및 근육지방변성과 재생에 대한 지속적인 기초 연구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에는 ‘회전근 개 파열 환자의 근육 변성에 있어 흡연이 미치는 유전자 변화 양상’을 주제로 대한관절경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연제상을 수상했다. 이 외에도 대한정형외과학회 젊은 과학자상, 대한견주관절학회 젊은 연구자상, 미국견주관절학회 최고 학술상인 ‘니어 어워드(Neer Award)와 미국정형외과연구학회의 니라 어워드(NIRA award)를 비롯해 국내외 20건이 넘는 다수의 학술상을 수상했다.

정석원 교수는 “견주관절 스포츠 분야와 근골격계 기초 분야의 연구에서 낸 성과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 근육 노화와 관련해 근육 변성을 회복시키는 연구에 좀 더 주력해 환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연구 성과를 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