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24시] 광동제약, 비타500 신규 모델로 '펭수' 발탁 등
[제약·바이오 24시] 광동제약, 비타500 신규 모델로 '펭수' 발탁 등
  • 안상준
  • admin@hkn24.com
  • 승인 2020.03.02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동제약, 비타500 신규 모델로 '펭수' 발탁

광동제약은 최근 '비타500' 신규 모델로 펭수를 선정하고 프리론칭 영상을 공개했다.

출시 20년을 맞은 비타500의 테마를 '나를 위한 건강한 비타민C'로 정한 광동제약은 영화의 한 장면을 패러디한 재치 있는 연출로 비타500의 펭수 모델 발탁을 알리는 내용을 프리론칭 영상으로 구성했다.

오는 4월1일부터 TV 광고를 선보일 예정이며, 비타500 펭수 에디션 및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살아있는 비타민C 펭수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긍정적인 에너지로 주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살아있는 비타민C' 펭수가 비타500과 함께 소비자들의 활기를 북돋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휴온스내츄럴, 다이어트 기능성 '제로수秀' 출시

휴온스내츄럴은 탄수화물 섭취가 많은 반면 식이섬유 섭취량이 적은 한국인의 식습관을 고려해 개발한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이너셋 제로수秀'를 출시했다.

제로수는 다이어트 및 배변활동 도움의 이중 기능성의 건강기능식품으로, 탄수화물의 지방 합성을 억제하고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가르니시아캄보지아추출물'과 일명 '쾌변 식이섬유'로 알려져 있는 100% 수용성 식이섬유 '난소화성 말토덱스트린'이 배합돼 체지방 감소와 배변활동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히비스커스, 석류, 아로니아 등 5종의 엄선된 부원료도 더해 맛있게 마실 수 있도록 했다. 설탕 등 인위적인 단맛이나 향료, 색소를 일체 첨가하지 않았으며 하루 한 포를 직접 섭취하거나 기호에 따라 물에 희석해서 섭취해도 좋다.

이너셋 마케팅 관계자는 "따뜻해진 날씨에 가벼워진 옷차림을 걱정하는 이들을 위해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이어트 기능성 제품을 출시했다"며 "상큼하고 맛있는 제로수와 함께 올 봄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휴온스내츄럴은 자연에서 나는 건강한 원료를 담은 다양한 액상차를 개발하고 있으며 '갸름수'(호박, 옥수수수염 등), '개운수'(곰보배추, 모과, 배 등) 등을 출시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대원제약 '콜대원' 코로나19 의료진 응원 및 기부 캠페인 전개

대원제약의 짜 먹는 감기약 '콜대원'은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해 노력하는 의료진들을 위한 응원 캠페인을 시작한다.

이를 위해 의료진을 위한 응원 영상을 제작하고 '당신이 우리의 영웅입니다' 캠페인을 콜대원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시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오는 15일까지 콜대원 인스타그램을 방문해 의료진을 응원하는 댓글을 남기면 된다.

회사 측은 캠페인에 동참하는 네티즌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네티즌의 아이디(ID)로 감기에 노출되기 쉬운 사회 취약 계층에 콜대원 제품을 기부하고 네티즌들이 남기는 응원 댓글들을 모아 의료진들을 위한 헌정 영상을 만들 계획이다.

 

제약바이오협회, AI신약개발지원센터장에 김화종 교수 선임

김화종 교수
김화종 교수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최근 신임 인공지능신약개발지원센터(이하 AI신약개발지원센터) 센터장으로 강원대 컴퓨터공학과 김화종 교수를 선임했다. 협회는 신약개발 과정에 AI를 접목하고 연구 효율성을 높여 산업계를 지원하기위해 지난해 3월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AI신약개발지원센터를 공동 설립한 바 있다.

빅데이터와 산업을 융합하는 분야에서 전문가로 손꼽히는 김 센터장은 강원대병원에서 전자의무기록(EMR) 구축과 최적화를 총괄했고 현재 한국과학기술원(KAIST) 겸직교수를 맡고 있다. AI신약개발지원센터에서는 비상근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김 센터장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행정안전부, 방송통신위원회 등에 정책자문을 해왔으며 데이터사이언스개론, 빅데이터 비즈니스 등 저서를 냈다. 최근에는 LG전자, 한국전력공사, LS그룹, 두산, KB금융 등 기업의 AI 도입과 기존 사업의 디지털 전환에 필요한 ‘데이터사이언티스트’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AI신약개발지원센터는 신임 센터장 영입을 계기로 디지털 기술의 융합과 데이터 중개를 통해 제약바이오기업의 신약개발 지원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향후 한국인공지능신약개발지원재단(가칭)을 설립, 보건의료 데이터를 폭넓게 활용하고 산업계의 신약개발 역량을 강화키로 했다.

김 센터장은 "신약개발은 생물학, 화학, 의학, 약학, 컴퓨터과학, 경영학을 조화롭게 융합해야 하는 매우 어려운 분야이지만 AI를 접목하면 전체의 흐름을 크게 바꿀 수 있는 혁신이 가능하다"며 "국가의 새로운 미래 먹거리인 제약바이오산업에서 새로운 기술혁신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성공모델을 만들어보겠다"고 말했다.

 

안국건강 '인생뷰티 시네트롤 V7' 출시

안국건강 이너뷰티 브랜드 '인생뷰티'는 최근 체지방 감소와 동시에 다이어트 시 활력 에너지에 도움이 되는 '인생뷰티 시네트롤 V7'을 새롭게 선보였다.

인생뷰티 시네트롤 V7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프랑스산 다이어트 신소재 '시네트롤'을 주원료로 사용했으며 비타민 B1, B2, B6, 나이아신 등 비타민 7종까지 함유해 몸의 영향 균형까지 생각했다.

체지방 감소 핵심성분인 시네트롤은 자몽, 오렌지, 과라나 등 100% 지중해 과일 성분을 함유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자몽의 나린진 성분은 체내의 불필요한 지방을 연소시키는데 도움을 주며 오렌지에 풍부한 헤스페리딘은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압을 낮춰주고 혈류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포함돼 있다.

기능성 원료인 시네트롤 성분은 연소를 통해 지방을 분해하고 체지방량 감소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기능성 원료인 자몽추출물 등 복합물(시네트롤) 인체적용 실험에 따르면 12주 동안 섭취한 결과 체중을 비롯한 BMI 지수, 체지방, 체지방량, 허리둘레, 엉덩이둘레 등이 감소함을 입증했다.

안국건강은 인생뷰티 시네트롤 V7에 체지방 감소에 도움이 되는 시네트롤을 온전히 담아내고 건강에 유익한 비타민을 함유함으로써 건강한 다이어트를 추구하는 현대인들을 위해 제품을 개발했다. 이 밖에 병풀추출물, 선인장열매추출물 등 부원료로 가득 채웠으며 하루 1회 2알씩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안국건강 이선학 본부장은 "인생뷰티 시네트롤 V7은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의 장점과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할 기능성을 겸비한 제품"이라며 "제품의 꾸준한 섭취와 함께 운동도 병행한다면 다이어트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프리베나13' 국내 허가 10주년 맞아 뉴트로 광고 캠페인 전개

한국화이자제약은 폐렴구균 백신 '프리베나13'의 국내 허가 및 출시 10주년을 맞아 '뉴트로'(New+Retro) 컨셉의 광고 캠페인을 오는 6월까지 전개한다.

회사 측은 광고 캠페인 기간 동안 프리베나13에 포함돼 있는 혈청형이자, 국내 폐렴구균 관련 연구에서 꾸준한 관찰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난 19A 혈청형의 예방 중요성을 골자로 한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광고 캠페인을 시작으로 10주년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할 예정이다.

한국화이자제약 백신사업부 임소명 부사장은 "이번 광고 캠페인은 10년 간 생후 6주 이상부터 만 17세까지의 영아, 어린이 및 청소년의 폐렴구균성 폐렴 및 침습성 폐렴구균 질환 예방을 위해 힘써온 프리베나13의 노력과 가치를 전하고자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화이자는 폐렴구균 백신 접종의 중요성을 알림으로써 더 많은 아이들을 폐렴구균 질환으로부터 지키고 공중보건학적 가치를 실현해 나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말했다.

 

한국릴리 '탈츠' 강직성 척추염 적응증 확대

한국릴리는 자사의 '인터루킨-17A'(IL-17A) 억제제 탈츠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성인 활동성 강직성 척추염 치료제로 적응증 확대 승인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로써 탈츠는 기존 국내에서 허가 및 급여를 인정받은 중등도에서 중증의 성인 판상 건선, 성인 활동성 건선성 관절염과 더불어 3개의 질환에 대한 적응증을 획득하게 됐다.

강직성 척추염(강직척추염)은 척추에 염증이 발생하고 점차 척추 마디가 굳어지는 만성적인 척추관절병증의 일종이다. 20세부터 40세까지 주로 많이 발생하며 여성보다 남성에서 더 높게 나타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에 따르면 2018년 국내 강직성 척추염 환자 수는 4만3686명에 달하고, 지난 5년간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다.

탈츠의 강직성 척추염 치료 시 권장 용량은 80mg으로 4주마다 피하투여 한다. 적어도 1개의 TNF 억제제에 반응이 적절하지 않거나 내약성이 없는 환자에게는 처음에 160mg(80mg씩 2회) 주사하고 그 이후에는 4주마다 80mg씩 피하투여를 고려할 수 있다. 다른 항류마티스제제(DMARDs), 코르티코스테로이드,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 약물(NSAIDs), 진통제 등과 병용 투여가 가능하다.

탈츠의 강직성 척추염 치료 효과 및 안전성 프로파일은 활동성 강직성 척추염이 있는 18세 이상 성인 환자 657명을 대상으로 한 2건의 무작위배정, 이중맹검법, 활성 대조 및 위약 대조 연구인 COAST-V와 COAST-W 임상연구를 통해 확인됐다.

COAST-V 임상연구는 기존에 생물학적 항류마티스제제(bDMARD)를 투여 받은 적이 없는 활동성 강직성 척추염 환자 341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연구 결과 탈츠 투여군은 치료 16주차에 통증, 염증, 기능 등 강직성 척추염의 증상을 측정하는 척도인 ‘ASAS40’을 달성한 비율이 위약 투여군 대비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높게 나타났다.

또한 TNF 억제제에 비정상적인 반응을 보이거나 불내성을 보이는 강직성 척추염 환자 316명을 대상으로 한 COAST-W 임상연구에서도 치료 16주차에 탈츠 투여군은 위약 투여군 대비 더 높은 ‘ASAS40’을 달성 비율을 나타냈다. 질병활성도, 기능, 삶의 질, 자기공명영상(MRI)등에서도 통계적으로 유의한 개선도 확인했다.

한국릴리 알베르토 리바 대표는 "이번 탈츠의 적응증 확대 소식을 신체적 어려움과 고통에 시달리는 강직성 척추염 환자들에게 전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한국릴리는 탈츠와 같은 혁신적인 치료제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보다 많은 환자들에게 치료 혜택을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셀트리온그룹 '코로나19' 확산 차단 위해 10억원 전달

셀트리온그룹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특별 관리구역으로 지정된 대구·경북을 비롯해 인천·충북 지역의 확산방지 및 극복 지원을 위해 총 10억원의 성금을 내놨다.

이번 성금은 가장 많은 피해를 입은 대구 지역에 4억원, 경북 지역에 2억원, 셀트리온그룹 주요 사업장 소재지인 인천과 충북지역에 각각 2억원씩 각 지역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전달되며 코로나19 방역 및 예방,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물품 및 구호물품 구매에 사용될 예정이다.

셀트리온그룹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국가적 위기 사태에서도 현장에서 헌신적인 노력과 희생을 보여주는 의료진 및 자원봉사자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성금을 마련했다"며 "코로나19 사태의 조속한 종결과 국민들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기업에서도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약바이오협회 장병원 부회장, 공식 업무 시작

장병원 부회장
장병원 부회장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장병원 신임 부회장이 2일부터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장 부회장은 이날 취임 인사말을 통해 "글로벌 제약강국 실현에 온 힘을 다할 것"이라며 "글로벌 제약바이오 생태계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과 정부, 제약산업계가 공감하고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방안 마련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즐겁게 일하면서 성과를 내고 보람과 긍지를 느끼는 조직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협회는 이날 이동호 인공지능신약개발지원센터장 후임으로 김화종 강원대 컴퓨터공학과 교수가 신임 센터장으로 취임했고 승진한 이재국 전무가 상근임원으로서의 업무를 시작하는 등 새롭게 구성된 임원진들이 본격적으로 업무에 돌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