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24시] 동아제약, 조식지원사업 '아침머꼬' 지원 업무협약 체결 등
[제약·바이오 24시] 동아제약, 조식지원사업 '아침머꼬' 지원 업무협약 체결 등
  • 안상준
  • 승인 2020.02.26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제약, 조식지원사업 '아침머꼬' 지원 업무협약 체결

동아제약은 최근 동부교육지원청과 월드비전의 조식지원사업 '아침머꼬'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침머꼬는 국제구호개발기구 월드비전과 동부교육지원청이 가정 형편상 아침 식사를 거를 수밖에 없는 아동과 청소년에게 아침 식사를 제공해 결식률을 낮추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아침 식사뿐 아니라 선생님들의 심리 상담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동아제약은 아동과 청소년들이 청결한 구강 상태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이번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동아제약은 초·중학생들이 아침 식사 후 청결한 구강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어린이 가그린, 가그린 치약, 조르단 어린이 칫솔 등의 구강 청결 용품을 6개 초등학교, 4개 중학교 총 10개 학교 100명의 학생에게 1년간 제공한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줄 수 있는 사업에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아동과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삼진제약 '게보린 소프트 연질캡슐' 출시

삼진제약은 '게보린' 출시 41년 만에 처음으로 생리통 특화 해열진통소염제 '게보린 소프트 연질캡슐'을 확대 출시했다.

게보린 소프트는 '이부프로펜'과 '파마브롬'의 복합 작용을 통해 하복부 통증, 요통, 근육통을 비롯해 골반과 가슴의 둔중감을 완화시키는 데 효과적인 제품이다. 이부프로펜 성분 함량은 250mg으로 일반적으로 판매되는 200mg 제품 대비 함량이 높으며 파마브롬은 이뇨작용을 도와 월경 부종과 생리통을 동시에 잡아주어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

액상형 연질캡슐로 이뤄져 체내 흡수율이 높은 게보린 소프트는 가로 13.6mm, 두께 7.7mm의 사이즈로 시중에 판매되는 액상형 연질캡슐제 중 가장 작은 낱알 크기로 제조돼 소비자의 복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포장단위는 12캡슐로 차별화를 둬 월경이 시작되기 전날부터 일반적으로 생리통이 지속되는 총 4일 동안 복용할 수 있도록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했으며 생리 기간과 생리통 증상 시기를 충분히 고려해 출시됐다.

삼진제약 관계자는 "한국인의 두통약으로 명성을 이어온 게보린 브랜드의 첫 확장 제품인 게보린 소프트는 그 명성만큼 심혈을 기울여 출시했다"며 "10대, 20대는 물론 여성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한 만큼 포장 디자인도 제품의 제형과 적응증을 잘 보여줄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한국팜비오·성균관대 약학대학 MOU 체결

한국팜비오는 최근 성균관대학교 약학대학과 '제약 실무실습 교육 및 R&D 상호 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한국팜비오 남봉길 회장과 성균관대학교 한정환 학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약학교육 6년제 학제개편에 따른 제약 실무실습 교육과 R&D 상호협력에 대한 구체적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약학 실무교육을 위한 교육환경 및 인적자원의 제공,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개량신약의 공동개발 등을 협력하게 된다.

한국팜비오 남봉길 회장은 "약대 6년제 실시에 따라 약학전공 학생들은 약학 실무교육을 위해 제약산업 현장실습이 중요하게 됐다"며 "약대생들이 제약산업 현장에서 충분한 실무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경남제약, 레모나 유튜브 공모전 개최

경남제약은 총 상금 4000만원을 걸고 자사 비타민C 제품 '레모나'의 유튜브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유튜브 공모전은 '레모나를 즐기는 나만의 방법'이라는 주제로 제품 리뷰와 레시피, 영화, 애니메이션 등 모든 형식의 영상 콘텐츠 응모가 가능하다.

참여자들은 '레모나스타일'로 해시태그를 달아 제작한 영상을 업로드 한 뒤 레모나 공식 인스타그램(lemona_official)에 안내된 주소를 통해 공모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1등에게는 무려 1000만원(1팀)의 상금이 수여되며 2등과 3등에게는 각각 500만원(3팀)과 300만원(5팀)의 상금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