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덴티가드랩'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대웅제약 '덴티가드랩'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단계별 특징 살린 사용자 중심 '직관적 디자인' 특징
  • 안상준
  • 승인 2020.02.11 09:3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웅제약 '덴티가드랩' 제품 사진.
대웅제약 '덴티가드랩' 제품 사진.

[헬스코리아뉴스 / 안상준] 대웅제약의 구강생애주기별 맞춤 치약 '덴티가드랩'은 최근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에서 패키지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지난 12월 국내 '핀업디자인어워드'를 수상한 이 제품은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iF 디자인 어워드까지 수상하며 패키지 디자인의 우수성을 인정받게 됐다.

이번 어워드에는 56개국 총 7298개 디자인이 출품됐으며, iF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이 제품·패키지·커뮤니케이션·서비스·건축·인테리어·프로페셔널 컨셉 등 총 7개 부문에서 디자인·혁신성·기능성 등을 종합 평가해 시상한다.

덴티가드랩은 구강생애주기별 구강 관리에 맞춘 단계별 디자인 구성과 독특한 컬러배색이 제품의 차별성을 부각시킨다는 점에서 각국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 78명으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아 패키지 부문 본상에 선정됐다.

대웅제약은 구강생애주기별 특성을 고려해 구강건강 전문가인 서울대학교 치과대학 교수진과 덴티가드랩을 공동 개발했다. 영유아기부터 중·장년기까지 총 4단계로 구성된 치약으로, 단계별 기능을 직관적으로 표현해 사용자가 본인에게 맞는 단계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과감한 배색을 사용하고 그래픽 효과를 배제한 심플한 디자인으로 덴티가드랩만의 단계별 특징을 부각시켰다.

대웅제약 이노베이션디자인센터 박지훈 팀장은 "사용자가 쉽게 단계를 구분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덴티가드랩만의 브랜드 정체성을 나타내 세계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제품의 본질을 패키지에 충실하게 담을 수 있도록 제품 정보를 명확하게 표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관점에서 디자인을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장은정 2020-02-11 13:47:15
이상은 정말 대단한거예요 ㅠㅠㅠ
쉽게 받을 수 있는 상 아니거든요 ^^ 추카추카용 :)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