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24시] 유유제약 '뉴마코' 누적 판매 4000만 캡슐 돌파 등
[제약·바이오 24시] 유유제약 '뉴마코' 누적 판매 4000만 캡슐 돌파 등
  • 안상준
  • admin@hkn24.com
  • 승인 2020.02.03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유제약 '뉴마코' 누적 판매 4000만 캡슐 돌파

유유제약 '뉴마코'
유유제약 '뉴마코'

유유제약은 고중성지방혈증 치료제 '뉴마코 연질캡슐'이 출시 5주년을 맞이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015년 출시된 이 제품은 1월말 현재 4172만5440 캡슐이 판매됐다.

뉴마코 1캡슐 가로 길이는 25㎜이므로 지난 5년간 판매된 뉴마코를 일렬로 늘어놓을 경우 1043㎞에 달한다. 현재 판매 추세를 감안하면 올해 연말까지 5000만 캡슐의 누적 판매량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의사 처방에 의해서만 구입할 수 있는 전문의약품 뉴마코는 국립중앙의료원, 분당서울대병원, 연세대의대 부속 용인세브란스병원, 고려대의대 부속 구로병원 등 주요 종합병원·대학병원·2차병원에 랜딩돼 있으며 전국 1000여 곳의 병·의원에서 처방되고 있다.

뉴마코의 주성분인 '오메가-3-산에틸에스테르90'은 생동시험이 어려운 내인성 물질이기 때문에 지난 2013년 6월 특허가 만료됐음에도 제네릭이 출시되지 않았다. 유유제약은 생동을 통해 오리지널 제품과 동등성을 입증했으며 제약사 중 처음으로 제네릭 허가를 받았다.

유유제약 ETC마케팅팀 구본율 팀장은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보다 넓은 선택권을 제공한 뉴마코 연질캡슐을 연 650억원 규모로 추산되는 고중성지방혈증 치료 오메가3 단일 제제 시장의 블록버스터 품목으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태극제약 'TG도미나스크림' 출시 9개월 만에 매출 100억원 달성

태극제약 'TG도미나스 크림'
태극제약 'TG도미나스 크림'

태극제약은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TG도미나스크림'이 출시 9개월 만에 매출 100억을 달성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4월 홈쇼핑을 통해 첫 선을 보인 TG도미나스크림은 지난 18일 방송에서 GS홈쇼핑 총 주문금액 기준으로 100억원 및 재 구매자수 1만 명을 돌파했다. 매 회 재 구매자수가 증가하는 것은 소비자로부터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는 방증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TG도미나스크림은 35년간 도미나크림(일반의약품)을 생산하며 기미 관리 연구에 주력해온 태극제약의 노하우가 집약된 기능성 화장품이다. 기미뿐 아니라 미백, 주름 개선까지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태극제약 관계자는 "소비자 인지도를 더 확대하고자 끊임없이 노력할 계획"이라며 "향후 제품 라인업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제일헬스사이언스, 기능성·운동성 위장질환 치료제 '트리싹' 출시

제일헬스사이언스 기능성·운동성 위장질환 치료제 '트리싹'
제일헬스사이언스 기능성·운동성 위장질환 치료제 '트리싹'

제일헬스사이언스는 최근 소화불량 및 과민성대장 증후군 등으로 인한 기능성·운동성 위장질환 치료에 효과적인 '트리싹 정 200밀리그램'을 새롭게 출시했다.

현대인들이 많이 겪고 있는 소화불량 및 과민성 대장 증후군과 같은 위장관 질환은 유병률과 재발률이 높은 질환이지만 발병 원인이 다양해 주로 단기적인 증상 완화에 맞춰져 있는 것이 현 실정이다.

트리싹은 주성분인 '트리메부틴말레산염'의 약리작용을 통한 기능성 소화불량 및 과민성대장증후군 등의 치료뿐 아니라 식도역류는 물론 복통, 변비, 설사, 구역·구토 등과 같은 위십이지장염과 위십이지장궤양 등의 증상에도 빠른 효과가 있다.

제일헬스사이언스 마케팅부 최경식 PM은 "주성분의 하루 최대 복용함량인 200mg을 기존 100mg 제품들과 거의 비슷한 크기의 제형으로 담아냈다"며 "이는 기존 100mg 제품 1회 2정 복용을 1회 1정으로 줄이게 돼 환자들의 편리한 복용 및 이로 인한 높은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휴온스메디케어 '아랍 헬스' 참가

휴온스메디케어는 최근 두바이 월드트레이드센터에서 열린 '제45회 두바이 국제의료기기전시회'에 참가해 내시경 소독기 및 공간멸균기, 의료용 소독제 등을 적극 홍보했다.

회사 측은 전시회 현장에서 국내 기술력으로 개발한 티슈형 항균 피부 소독제(헥시와입스), 국내최초 1회용 소독제를 사용하는 내시경 소독기(휴엔싱글), 의료용 소독제(스코테린, 오피크린, 헤모크린, 헤모크린씨 등), 손 소독제(휴스크럽) 등 체계적인 감염예방·멸균 관련 포트폴리오를 선보이며 글로벌 기업들의 주목을 이끌었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바이러스와 같은 신종 감염 관련 질병이 발병하는 등 감염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어 감염예방 및 멸균관리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휴온스메디케어에 참가자들의 이목이 집중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그 가운데 국내 최초 티슈형 항균피부 소독제 '헥시와입스'와 공간멸균기 '휴엔 IVH'에 대한 비즈니스 논의가 잇따랐다.

헥시와입스 2%는 보건위생종사자의 손소독, 4%는 일반피부 및 개인의 손소독, 수술 전 수술부위 피부소독에 각각 적응증을 가진 식약처 승인된 일반의약품이다. 특히 헥시와입스 4%는 종합병원 중환자실에서 배싱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 기존에 보건의료 시설에서 클로르헥시딘으로 환자의 전신을 목욕시키는 배싱(Bathing)을 하려면 자체적으로 클로르헥시딘을 희석해 건티슈 등에 묻혀 사용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휴온스메디케어는 2%와 4%로 희석한 클로르헥시딘을 개별 포장된 티슈와 결합, 별도의 조제 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고, 균주전이 예방에 효과가 있다.

휴온스메디케어 이상만 대표는 "신종 바이러스, 슈퍼 박테리아 등의 등장으로 감염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증가하고 있다"며 "감염예방 및 멸균관리 토탈 솔루션 전문 기업의 노하우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내외 보건의료 기관 및 공공기관의 안전망 구축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신종 코로나 대책 마련 '총력'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3일 전 회원사에 공문을 보내 마스크·손세정제와 같은 의약외품의 매점매석과 가격인상 등 시장질서 교란행위에 대해 정부가 엄정 조치할 것임을 알리고, 감염병 예방 제품의 원활한 생산과 지속적인 공급을 당부했다. 최근 관련 정부 부처가 모여 결정한 사항을 차질 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강조한 것이다.

질병관리본부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고 치료 효과를 낼 수 있는 의약품 품목을 한국희귀필수의약품센터 등을 통해 확인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서는 정부의 요구가 있거나 특정 의약품 및 백신 등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시 회원사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키로 했다.

아울러 제약바이오산업이 국민 건강을 위해 의약품을 지속 공급해야하는 책임을 안고 있는 만큼, 보건안보 측면에서 흔들림 없이 기업의 연속성도 확보해나가기로 했다.

중국 내 진출한 회원사의 동향에 대해서도 예의주시하는 상태다. 협회는 중국 진출 법인의 생산시설 가동 여부 등과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중국 입국자에 대한 감염 예방 수칙과 집단생활·이용시설에서의 주의사항 등도 회원사에 안내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가 연일 확산하며 우려가 이어지고 있다"며 "국내 제약바이오업계는 이를 방지하기 위해 마스크·손세정제 등 의약외품과 항바이러스제 등 의약품의 원활한 공급을 지원하고 사태 진정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