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24시] 휴온스·닥터리본 ‘닥터리본 블루 멀티미네랄’ 출시 등
[제약·바이오 24시] 휴온스·닥터리본 ‘닥터리본 블루 멀티미네랄’ 출시 등
  • 안상준
  • 승인 2020.01.20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온스·닥터리본 ‘닥터리본 블루 멀티미네랄’ 출시

휴온스 '닥터리본 블루 멀티 미네랄'
휴온스 '닥터리본 블루 멀티 미네랄'

휴온스는 최근 닥터비앤비의원 정소담 원장과 건강기능식품 ‘닥터리본 블루 멀티 미네랄’을 출시했다.

닥터리본 블루 멀티 미네랄은 현대인에게 부족하기 쉬운 아연·셀렌·크롬을 하루 한포로 100%(일일 영양섭취 기준치)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한 포에는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과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셀렌, 혈액 생성 및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 수준으로 유지하는 데 필요한 엽산뿐 아니라 철분·크롬·망간·칼슘·구리 등의 부원료를 넣어 놓치기 쉬운 미네랄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닥터비앤비의원 정소담 원장은 “수분이 부족한 현대인들이 언제 어디서든 맛있고 간편하게 미네랄과 수분을 보충할 수 있도록 레몬맛의 스틱형 분말 타입으로 개발해 어린 아이부터 어른까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한편 ‘닥터리본’은 50여 년의 제약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토탈 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는 휴온스의 연구 개발력과 SNS 인플루언서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닥터비앤비의원 정소담 원장의 건강 노하우를 접목해 선보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일동제약, CHC 부문 워크숍 'IMPACT 2020' 개최

일동제약은 최근 경기도 화성시 라비돌리조트에서 CHC(컨슈머헬스케어) 부문 워크숍 ‘IMPACT 2020’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의 영업지점을 비롯해 본사 CM(Category Manager) 그룹, 도매영업, 특수영업, 해외사업, 기획부서 등 일동제약 CHC 부문 구성원 250여 명이 참석했다.

CHC 부문은 워크숍을 통해 올해 사업의 주요 전략과 정책 등을 점검하는 한편, 영업 현안 및 실무와 관련한 교육 등을 실시했다.

특히 CM 주관 마케팅 교육, CP(compliance program,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교육 등을 진행해 실무자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변화하는 영업 환경에 대비하고자 했다. 성과 우수자 포상, 만찬 행사 등을 통해 구성원들의 동기부여와 화합도 도모했다.

일동제약 윤웅섭 사장은 CHC 부문 임직원들에게 보내는 새해 메시지를 통해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고 사기를 북돋았다.

윤 사장은 올해 경영지표인 ‘혁신적인 성과 창출을 통한 재도약’과 함께 3대 경영방침인 품질 최우선, 신속한 실행, 수익성 향상을 강조하며 성과 중심의 계획적이고 효율적인 업무 활동에 주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국화이자제약 '프리베나13' 국내 허가 10주년 기념 기부캠페인 개최

한국화이자제약의 폐렴구균 백신 ‘프리베나13’은 국내 허가 10주년을 맞아 1~2월간 국제백신연구소(IVI, International Vaccine Institute)에 후원금을 전달하는 ‘일삼이와 함께하는 하이파이브’ 기부 캠페인을 전개한다.

일삼이와 함께하는 하이파이브 캠페인은 의료진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캠페인 소개 영상을 시청 후 앱 페이지에 나타나는 캐릭터 ‘일삼이’와 하이파이브에 참여할 때마다 소정의 금액이 적립된다.

적립된 기부금은 국제백신연구소를 통해 개발도상국 백신 공급을 위한 후원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국제백신연구소는 UN 개발계획의 주도로 설립된 글로벌 백신 연구기관으로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을 위한 전염병 예방백신 개발 및 보급에 전념하고 있다.

프리베나13은 지난 10년간 폐렴구균으로 인한 감염성 질환 예방을 위해 노력해 왔으며, 이번 캠페인은 질병으로부터 고통 받는 개발도상국 어린들에게 전염병을 예방할 수 있는 백신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한국화이자제약 백신사업부 임소명 전무는 “프리베나13의 10주년을 맞이해 감염병으로 고통 받는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전하는 의미 있는 활동을 진행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화이자는 예방접종을 통해 국내 영유아뿐 아니라 전 세계 수많은 아이들을 감염병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웅제약 ‘참지마요 프로젝트’ 제2기 교육봉사단 창단

대웅제약은 최근 삼성동 본사 베어홀에서 ‘참지마요 프로젝트 제2기 교육봉사단’ 창단식을 진행했다.

참지마요 프로젝트는 발달장애인이 몸이 아플 때 혼자서도 질병 증상을 표현할 수 있도록 교육해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대웅제약과 아름다운가게, 피치마켓이 진행하고 있다.

제2기 교육봉사단은 지난 1기 활동 결과 교육 봉사 대상 기관을 확대해달라는 기관들의 적극적인 요청으로 기존 50명에서 봉사단 인원을 확대해 80명의 교육봉사단을 모집하고, 대학생 교육봉사단이 교육봉사를 진행할 기관도 10개에서 16개로 늘렸다.

이번에 선발된 대학생 교육봉사단은 오는 22일부터 진행되는 발달장애인 교육봉사에 대한 사전교육을 시작으로 10명으로 구성된 8개의 팀이 총 16개의 기관에 파견돼, 오는 6월말까지 발달장애인들에게 질병의 심각성과 방치의 위험성을 인지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한다.

지난 해 발간한 질병증상표현 쉬운 글 도서 ‘참지마요’를 가지고 발달장애인과 1:1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외에도 다양한 참여형 프로젝트를 주도적으로 기획해 활동할 예정이다.

대웅제약 윤재춘 사장은 “참지마요 프로젝트를 통해 발달장애인이 주요 질환에 대한 기본적인 인식과 소통에 대한 표현력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교육봉사단 활동으로 발달장애인들과 대학생 교육 봉사단 모두에게 성장을 가져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GC녹십자 ‘앤어워드’ 헬스케어 부문 그랑프리 수상

GC녹십자는 지난해 개편된 홈페이지가 최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진행된 ‘2019 앤어워드’(& Award)에서 헬스케어 부문 최고상인 ‘그랑프리’(Grand Prix)를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앤어워드는 지난 2007년부터 진행돼 온 국내 대표 디지털 마케팅 시상식으로 사단법인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식 후원하고 있다.

회사 측은 개편된 홈페이지가 접근 경로를 단축한 사용자 친화적인 메뉴 구성을 통해 편의성을 향상시킨 점에서 평가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개편된 홈페이지 메인화면에는 실제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콘텐츠를 분석해 기업소개, 연구개발, 제품정보, 투자정보, 기업홍보 등이 전면에 배치됐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에서도 편리한 정보 접근이 가능하도록 화면과 해상도 등에 대한 최적화된 환경을 구축했다.

GC녹십자 관계자는 “향후 공식 SNS 채널 연동 등 고객의 편의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발굴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