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연구개발은 이렇게”
식약처 “연구개발은 이렇게”
연구개발활동 조사·분석보고서 등 3종 홈페이지 공개
  • 이순호
  • 승인 2020.01.10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이순호]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연구개발사업의 주요 성과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자료들을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식약처 산한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10일 대학·기업·연구소 등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그 동안 추진해 온 식·의약 연구개발사업(R&D)의 주요 성과를 담은  ▲2018 식약처 연구개발활동 조사·분석보고서 ▲연구보고서 요약문 ▲기술자료집 등 3종을 발간해 식약처 및 평가원 홈페이지에 올렸다. 

식약처는 "식·의약 연구개발사업 성과를 널리 알리고 우수연구자의 참여를 확대하고자 식약처가 최근 4년간(2015~2018년) 수행한 연구사업의 추진과정 및 성과를 분석하여 ‘연구개발활동 조사·분석보고서’를 발간했다"며 "2018년 종료된 연구과제 총 196건에 대한 연구결과·활용계획·특허성과 등은 ‘연구보고서 요약문’으로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기업체 등이 활용할 수 있도록 최근 7년간(2013~2019년) 출원된 특허기술 131건은 ‘기술자료집’으로 만들었다. 여기에는 식품 중 게 원료의 진위여부 판별법 및 키트, 나노입자를 포함하는 온열치료용 조성물, 식품원료의 혼입여부 판별법, 벤조피렌이 저감된 참기름 제조법, 아토피 피부염 모델마우스 개발 등이 담겨 있다. 

식약처는 국민생활과 밀접한 연구결과는 누구든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영상물로도 제작하여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