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24시] 휴온스, EPSA 허가받은 '스피드플로우' 출시 등
[제약·바이오 24시] 휴온스, EPSA 허가받은 '스피드플로우' 출시 등
  • 안상준
  • admin@hkn24.com
  • 승인 2020.01.06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온스, EPSA 허가받은 '스피드플로우' 출시

휴온스 '스피드플로우'
휴온스 '스피드플로우'

휴온스는 최근 토마토 추출 원료인 '프루트플로우'(Fruitflow)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연구·개발한 신제품 '스피드플로우'를 출시했다.

프루트플로우는 토마토에서 추출된 수용성 유용성분을 농축해 만든 식품원료로, 유럽식품안전청(EFSA)으로부터 혈행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원료다.

핵심성분인 아데노신, 클로로겐산, 루틴의 복합물이 혈전을 유발하는 혈소판 응고를 막아 체내 흐름을 개선한다는 사실이 발견된 이후 다수의 SCI급 논문에 프루트플로우의 기능성이 게재된 바 있다.

휴온스는 국내 소비자들도 간편하게 프루트플로우를 섭취할 수 있도록 정제 형태의 스피드플로우를 개발했다.

최상품의 프랑스산 토마토에서 프루트플로우를 추출하는 DSM사의 원료를 채택해 프리미엄 프루트플로우를 담았으며 현대인에게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B12, 비타민B6, 엽산, 칼륨, 케르세틴 등의 부원료까지 함께 배합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여기에 바쁜 현대인들의 생활습관을 고려해 PTP 개별 포장을 적용, 언제 어디서든 위생적이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했으며 프리미엄 프루트플로우 원료를 사용한 제품에만 부착되는 DSM의 정품 마크를 부착해 소비자들이 원료에 대한 걱정 없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스피드플로우 마케팅 담당자는 "날씨가 추워지는 겨울에는 몸이 경직되고 피로를 느끼기 쉽다"며 "프리미엄 프루트플로우를 풍부하게 담은 스피드플로우와 함께 올 겨울 활력 넘치는 생활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아제약, 독일 프리미엄비타민 '오쏘몰 이뮨' 국내 론칭

동아제약 '오쏘몰 이뮨'
동아제약 '오쏘몰 이뮨'

동아제약은 오는 9일 저녁 8시40분 롯데홈쇼핑 최유라쇼에서 독일 프리미엄비타민 '오쏘몰 이뮨'을 국내 최초 공식 론칭한다.

오쏘몰 이뮨은 30년 역사를 가진 독일 건강기능식품 제조·판매 회사 오쏘몰(Orthomol)이 만든 건강기능식품이다. 독일에서 오쏘몰 이뮨은 최고급 비타민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오쏘몰 이뮨에는 결합조직 형성과 기능유지에 필요한 비타민C를 비롯해 비타민A, B, E, K 등 다양한 영양성분과 아연, 셀레늄, 엽산 등 미네랄 성분이 함유돼 있다. 이 제품은 액상과 정제가 함께 포장된 이중 복합 제형으로 하루에 한 번 복용하면 된다. 한 박스에는 1개월 분에 해당하는 30개가 들어 있다.

오쏘몰 마케팅 담당자인 동아제약 마케팅부 브랜드1팀 김소영 차장은 "피로와 스트레스에 지친 현대인을 위해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위한 영양의 균형에 도움을 주는 오쏘몰 이뮨을 국내 선보이게 됐다"며 "하루 한 번 복용으로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오쏘몰 이뮨으로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디엠바이오, 청년 일자리 창출 공로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수상

디엠바이오는 최근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도화동 중부지방고용노동청에서 개최된 '2019년 정부포상 및 표창장 전수식'에서 경영지원실장 장승덕 상무가 청년 일자리 창출 공로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정부포상은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한 개인 및 단체에 수여됐으며 디엠바이오는 청년들의 정규직 채용 확대 및 경제적인 자립기반 마련을 지원한 공로와 추가고용장려금제, 내일채움공제 등 정부의 청년 고용 및 자립 정책을 적극 활용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디엠바이오는 지난 2015년 창립 이후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실시해 왔다. 지난 3년간 총 109명의 청년 인력을 신규 채용해 전체 인원 중 청년근로자 비율이 71%까지 확대 됐으며 직무수행능력 외 조건 없는 열린 채용을 통해 지역 청년과 여성 등에 일자리를 배려했다.

특히, 정규직 채용을 전제로 하는 인사정책을 통해 최근 2년간 직접채용 인원을 모두 정규직으로 고용해 비정규직으로 인한 근로자의 신분상의 불안정과 처우상의 불이익이 없도록 했다.

이 밖에 사내근로복지기금 운영을 통한 학자금, 의료비 지원을 비롯해 직장단체보험 보장범위를 배우자까지 확대해 근로자의 일과 가정 양립에 기여했으며 인천에 연고가 없는 신입사원들에게 기숙사 제공이나 사택보조금을 지원하는 등 직원 복지 향상을 위해 힘쓰고 있다.

디엠바이오 관계자는 "디엠바이오는 글로벌 GMP(우수의약품제조) 체제 확립을 위하여 청년인재 채용에 역점을 두고 고용문화 개선과 양질의 일자리 제공 노력을 지속해 왔다"며 "기업의 성장과 함께 신규채용을 지속하여 심각한 청년실업률 감소에 기여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함으로써 지속가능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디엠바이오는 동아쏘시오그룹이 메이지세이카파마와 합작해 설립한 바이오시밀러 전문 회사다. 양사가 공동 개발하는 바이오시밀러의 생산뿐 아니라 위탁생산 및 공정개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CDMO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보령중보재단 '예비중학생 날개달기 캠프' 진행

보령중보재단은 최근 경북 영주에 위치한 국립산림치유원에서 종로구지역아동센터 6학년 학생들과 함께 '예비중학생 날개달기 캠프'를 진행했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한 캠프에 참여한 예비중학생들은 1박 2일 동안 경북 영주에 위치한 국립산림치유원에서 자연체험학습, 아로마 오일 만들기 등 자연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해소할 뿐 아니라,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을 증진시키는 활동을 하며 추억을 쌓았다.

중학교에 먼저 진학한 선배와 토크콘서트를 통해 새롭게 맞이하는 중학교 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는 시간도 가졌다.

보령중보재단 관계자는 "종로구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들이 도시를 떠나 자연 속에서 체험학습과 더불어 감성을 충전하는 시간을 통해 새로운 에너지를 얻고 어린이에서 청소년으로 성장 중인 아동들에게 긍정적인의 힘을 심어주기 위해 체험 캠프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발전시켜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수앱지스 'JP 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서 글로벌 제약사와 미팅

이수앱지스는 오는 13~16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JP 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 2020'(JP Morgan Healthcare Conference 2020)에 2년 연속 공식 초청을 받아 참가한다.

매년 1월 개최되는 JP 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는 약 50개국에서 1500여 개의 제약·바이오 기업을 초청해 실시하는 기관 투자자 대상 행사다. 컨퍼런스에 초대받은 기업들은 글로벌 빅파마 및 기관 투자자들과의 미팅을 통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발굴하는 기회로 활용하고 있다.

이수앱지스는 올해 JP 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서 다수의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과의 1:1 미팅을 통해 임상 1상 Part 2를 진행 중인 ErbB3 타깃의 항암 항체 신약 'ISU104', 호주 임상 1상 대상자 등록이 완료된 발작성 야간 혈색 소뇨증 치료제 '솔리리스' 바이오시밀러 'ISU305', 호주 임상 1상에 진입한 고셔병 치료제 '애브서틴' 등에 대한 파이프라인을 소개할 예정이다.

공정개발에 대한 기술력과 우수성, 신약 개발 차별화 전략 등을 설명해 기술도입, 공동개발 등 다양한 형태의 협력 기회도 적극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이수앱지스 이석주 대표이사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JP 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공식 초청 받아 기쁘다"며 "컨퍼런스 참석을 통해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 및 기관 투자자들에 이수앱지스를 많이 알리고 사업 협업 기회를 확대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갖고 오겠다"고 말했다.

 

제일약품 'KICK-OFF MEETING' 실시

제일약품은 최근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YBM 연수원'에서 한승수 회장과 성석제 사장을 비롯한 영업·마케팅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KICK-OFF MEETING'을 실시했다.

이 자리에서 한승수 회장은 지난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해준 임직원의 노고를 치하했다

한 회장은 "올해는 우리 경제가 유난히 힘들 것으로 예상되지만 올바르지 않은 방법과 편법을 사용한다면 더 어려울 것"이라며 "어렵지만 옳은 길로 간다면 기회를 만들어 낼 수 있고 원하는 성장을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성석제 사장이 "이미 예견되고 있는 제약산업의 여러 환경변화에 대처하고자 수 년 전부터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올해는 공정경쟁규약 준수를 통한 정도 영업 강화, 조직력 강화와 영업력 증대 및 목표관리를 통한 생산성 향상, 대형 제네릭품목 집중육성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것이다. 이를 위해 우리 함께 능동적이고 진취적인 사고로 혼이 담긴 열정을 발휘하자"고 강조했다.

같은 장소에서 진행 된 제일헬스사이언스 KICK-OFF-MEETING에서는 한상철 대표가 PM 역량 강화를 통한 마케팅 전략 및 실행 강화를 주문하고, 대표 브랜드인 '케펜텍'과 '투엑스비', '롱파프' 등 제품별 매출 확대에 힘 써줄 것을 강조했다.

 

안지오랩 '치주질환 치료제' 임상 2상 IND 승인 획득

안지오랩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자체 개발 치주질환 치료제 'ALH-L1005'의 임상 2상 IND 승인을 획득했다.

ALH-L1005는 MMP 효소를 저해함으로써 만성치주염에 따른 잇몸과 치조골의 분해를 억제해 치아 소실을 예방해 준다. 기존의 MMP 효소 저해제로 미국 FDA 승인 받은 유일한 치주질환치료제는 저용량의 항생제인데 반해 ALH-L1005는 천연물의약품으로써 장기 반복투여 독성시험, 유전독성, 안전성약리 시험에서 독성이 나타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시험은 국내에서 만성치주염 환자 117명을 대상으로 3개 기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회사 측은 이번 임상시험 이후 기술이전도 추진할 계획이다.

지난 2018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진료비 주요 통계에 따르면 치은염 및 치주질환이 다발생 질병 2위를 차지했다. 치은염 및 치주질환 환자는 2010년의 794만 명에서 2018년 1580만 명으로 급증했다. 치주질환은 악화될 경우 심장 질환, 뇌졸중 위험도 높일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소홀히 할 수 없는 질환이다.

 

광동제약, 평택 북부문화예술회관서 '가산콘서트' 개최

광동제약은 최근 생산본부 등 평택 공장 임직원의 재충전을 위해 최근 평택 북부문화예술회관에서 '제21회 가산콘서트'를 개최했다.

'행복을 주는 사람'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뮤지컬 배우로 구성된 국내 정상급 쇼콰이어 그룹 '쇼머스트'가 초청됐다. 이들은 직접 준비한 광동제약 로고송으로 첫 무대를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심수봉의 '사랑밖에 난 몰라'의 클래식 편곡 버전, 영화 드림걸즈 삽입곡 '드림걸즈' 등 다양한 장르의 노래와 춤으로 풍성한 무대를 꾸몄다.

공연을 관람한 광동제약의 한 직원은 "수준급 공연을 동료들과 함께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다"며 "열심히 일한 데 대한 보상과 격려의 시간으로 생각돼 힘이 난다"고 소감을 전했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임직원의 활력 충전을 돕고,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서울 서초동 본사와 평택 생산본부를 오가며 가산콘서트를 개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임직원이 수준높은 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동제약은 가산콘서트 개최 외에도 서울 서초동 본사에서 각종 미술 전시회를 꾸준히 개최하고 임직원을 위한 문화교육 프로그램 '아트클래스'를 운영하는 등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글로벌 홍보관' 개관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최근 경자년 새해를 맞아 경기도 광주 히스토리 캠퍼스에 기업의 역사와 미래를 소개하는 '글로벌 홍보관'을 개관했다.

홍보관은 '한국인이 주인인 다국적 제약기업'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회사의 모습을 전 세계인들에게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히스토리 캠퍼스 내 약 800㎡ 공간에 기업 연혁, 연구개발 성과, 생산시설, 글로벌 진출, 개량신약, 사회공헌활동 현황 등을 국·영문 최첨단 멀티미디어로 표현했다.

홍보관 내에는 클래식 공연 무대와 갤러리 공간도 마련했다. 기업 홍보뿐만 아니라 관람객들이 문화 예술을 즐길 수 있는 복합휴게공간으로 조성된 것이 특징이다.

강덕영 대표는 "홍보관을 통해 국내외 방문객들에게 회사의 가치를 널리 알리겠다"고 개관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