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 대의원총회 개회식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 의장 개회사
임시 대의원총회 개회식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 의장 개회사
  • 임도이
  • 승인 2019.12.30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대의원 여러분, 13만 회원 여러분, 그리고 바쁘신 가운데에도 오늘 임시 총회를 위해 참석해주신 내빈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기해년도 며칠 남지 않은 연말에 임시 총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촉박한 일정 속에도 준비해주신 임직원 여러분의 수고에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정대의원님들의 정관에 보장된 발의권에 의해 절차적 정당성을 확인 후 적법한 절차에 의해 임총을 소집하였습니다. 대의원회 운영규정 제4조에 의장은 대의원회를 대표하고 총회의 의사를 진행하고 정리하며 질서를 유지하고 사무를 감독한다고 규정돼 있습니다.

따라서 임시 총회가 존중과 배려 속에서 의견이 다른 대의원들 간의 토의를 공정하게 진행하며 최종적인 민주적인 의결 결과를 도출해야 할 책임이 막중하다고 생각합니다.

여러 가지 걱정에 오늘 3시간 전에 회의장에 도착하여 텅 빈 의석을 바라보며 깊은 상념에 빠졌었습니다. 오늘 참석하신 대의원 여러분께서도 모두 회원들을 위한 깊은 성찰을 하셨을 것이고, 소속 회원님들과 많은 소통과 의견을 교환하셨을 것입니다.

오늘, 부의된 안건은 두 가지입니다. 대의원회 운영규정 제75조 자유투표에 대의원은 회원의 대표자로서 소속 의사회나 직역의 의사회 귀속되지 아니하고, 양심과 각자의 판단에 따라 투표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모든 대의원님들은 한결 같이 의협을 사랑하고 회원들의 권익을 생각하며 각자 판단하신 바가 있을 것입니다.

오늘 어떤 결과를 누구도 예단할 수 없지만 한 가지만은 분명히 부탁드리고자 합니다.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결과가 나올지라도 모두 임총 의결 결과를 무조건 승복하고 존중하고 따라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회원들의 권익을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굳게 단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의견이 다른 대의원들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성숙하고 품위 있는 임총이 되기를 바라며 오늘 참석해주신 대의원 여러분과 내빈께 다시 한번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2019. 12. 29.

대한의사협회 대의원회 의장 이철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