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24시] 종근당, 소비자중심경영 4회 연속 인증 획득
[제약·바이오 24시] 종근당, 소비자중심경영 4회 연속 인증 획득
  • 이순호
  • 승인 2019.12.13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근당, 소비자중심경영(CCM) 4회 연속 인증 획득

종근당은 12일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에서 열린 '2019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4회 연속으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았다. 종근당 강종한 마케팅본부장(왼쪽 두 번째)과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종근당은 12일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에서 열린 '2019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4회 연속으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았다. 종근당 강종한 마케팅본부장(왼쪽 두 번째)과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종근당은 12일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에서 열린 '2019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4회 연속으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았다.

종근당은 올해 모든 제품 포장에 소비자 중심 경영 인증마크를 적용하는 한편,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소비자 중심 경영 교육을 실시해온 점 등을 높이 평가 받아 이번 인증을 획득했다

이 회사는 지난 2013년 처음으로 인증을 받은 후 콜센터 시스템과 전담부서 등 체계적인 고객 서비스를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홈페이지를 개편해 정보 접근성을 높였다. 최근에는 다양한 분야의 사회 공헌 활동을 강화하며 소비자 중심 경영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소비자중심경영은 기업이 모든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수행하고 소비자 관점에서 지속해서 개선하고 있는지 평가해 2년마다 인증하는 국가 공인 제도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 있으며 기업의 소비자 관련법 위반 여부, 소비자 문제 사전 예방 및 사후 관리 평가 등 까다로운 검증 절차를 거쳐 인증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한미약품, 온 가족이 사용하는 '프레쉬 핸드워시' 출시

한미약품 '프레쉬 핸드워시'
한미약품 '프레쉬 핸드워시'

한미약품은 최근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손 세정제 '한미 프레쉬핸드워시'를 출시했다.

'한미 프레쉬핸드워시'는 피부 임상 시험을 통해 글로벌의학연구센터로부터 식중독이나 호흡기 감염 등의 원인이 되는 황색포도상구균과 대장균에 대해 각각 97.7%, 87.3% 항균력을 인증받았다.

알로에베라잎 추출물, 레몬 추출물, 라임 추출물 등 10가지 이상의 식물 추출물과 보습 성분인 히알루론산을 함유해 세정 후에도 보습 효과가 유지된다.

약산성(pH 4.4~5.4) 성분으로 피부 자극이 적고, pH 밸런스를 유지해 남녀노소 건강한 손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이 된다. 허브향의 대용량(300ml) 제품으로 오래 쓸 수 있으며, 프리미엄 미세 펌프가 장착돼 한 번만 펌핑해도 촘촘하고 풍성한 거품으로 부드럽게 세정할 수 있다.

'한미 프레쉬핸드워시'는 약국 유통·마케팅 전문회사인 온라인팜을 통해 전국 약국에 공급된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베트남 호치민서 가족음악회 개최

한국유나이티드제약과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은 최근 베트남 호치민 국립음악원(Ho Chi Minh City Conservatory)에서 '2019 유나이티드 가족 음악회'(United Family Concert with Lovely Classics)를 개최했다. 

2017년 창단한 유나이티드유스합창단(United Youth Harmony)의 합창으로 문을 연 이번 음악회는 김봉미(지휘), 김현지(바이올린), 강수정(소프라노), 김범준(피아노) 등 한국 음악가들과 베트남 국립음악원 현악단, 뚜안 안(THIEU TUAN ANN, 테너) 등 베트남 음악가들의 공연으로 진행됐다.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은 호치민 국립음악원을 통해 교육을 지원하며 현지 대학생 60명으로 구성된 유나이티드유스합창단의 실력 향상에 힘쓰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 2013년부터 지속해오고 있는 '홈타민 장학금' 수여식도 함께 열렸다.

홈타민 장학금은 하노이 의대·약대생 40명, 호치민 의대·약대·음악원생 50명, 똔득탕 약대생 10명,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법인 공장이 있는 빈즈엉(Binh Duong)성의 빈즈엉 초·중·고등학교 학생 50여 명에게 지급됐다. 총 규모는 4억 9000만동(한화 약 2400만원)이다.

베트남 가족 음악회와 홈타민 장학금 행사는 유나이티드문화재단과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베트남에서 지속해서 펼치고 있는 사회 공헌 활동이다. 베트남의 의료·제약 산업 발전을 위한 공헌은 물론, 베트남 시장에서 얻은 이익을 현지 사회에 환원하겠다는 취지다.

 

휴메딕스, 여가부 ’2019 가족친화 우수기업’ 선정 돼

휴온스그룹 계열사인 휴메딕스(대표 김진환)는 13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여성가족부가 주최한 ‘2019 가족친화인증 및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가족친화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휴메딕스는 일과 삶이 조화로운 가족친화적인 직장문화 조성에 앞장서기 위해 유연근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사회문제로까지 대두되고 있는 ‘저출산’과 ‘육아’를 함께 나누기 위해 ▲육아휴직제도 ▲배우자 출산휴가 ▲양육비 지원을 운영하고 있다. 또, 임산부 근로보호에 대한 내용도 규정화해 활발히 운영하고 있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 충북 제천에 위치한 1·2공장 임직원들의 생활 편의를 위해 기숙사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근로자 이주정착지원 ▲지역정착 청년근로자 인센티브 제도 등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근로자 지원정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휴메딕스측은 "직원들의 워라밸과 저녁이 있는 삶을 보장하기 위해 ▲직장동아리 활동비 지원 ▲직원 및 가족 기념일 축하 지원 등 다양한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휴메딕스는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대한 정기적인 봉사 및 기부활동으로 근로자, 기업, 지역사회의 동반 성장에 앞장서고 있다는 점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가족친화 우수기업은 자녀출산,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등 근로자가 직장업무와 가정일을 조화롭게 수행할 수 있도록 정책과 환경을 제공하는 기업 및 기관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여성가족부가 심사를 통해 3년간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