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 근무환경의 급격한 변화, JVM엔 또 다른 기회"
"약국 근무환경의 급격한 변화, JVM엔 또 다른 기회"
제이브이엠, 기업설명회 열고 '미래 성장 가능성' 강조
  • 안상준
  • 승인 2019.12.05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안상준] 제이브이엠은 지난 2~3일 여의도에서 진행한 기업설명회를 통해 제이브이엠의 지속적인 기업 가치 제고 가능성을 언급하며, 최근 불고 있는 근무 환경 변화 바람은 제이브이엠의 미래 성장 가능성을 크게 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회사 측은 "기존에는 대형약국, '병원 내 약국' 중심으로 조제 자동화 기기 수요가 치중돼 있었지만 최근 중소형 약국에서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라며 "주 52시간 근무제,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인건비 상승 등으로 중소형 약국에서도 제이브이엠 기기 도입을 고려하는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발맞춰 제이브이엠은 올해부터 하루 평균 40건 이상 직접 조제 업무를 수행하는 중소형 약국을 대상으로 영업 마케팅을 집중하는 등 신규 매출처 확보에 나서고 있다. 지속적 R&D 투자를 통한 신제품 라인업을 빠르게 구축하고 있다는 점도 언급하며 올해부터 기존 거래처의 노후장비 교체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가 도래하기 때문에 향후 2~3년간 추가적 매출 성장도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이날 기업설명에서 제이브이엠은 모회사인 한미약품그룹과의 시너지를 통해 LTC(Long term care) 시장 중심의 북미지역 개척, 안정적인 고객층을 확보한 유럽 지역에서의 신제품 론칭과 신규 매출 확대, 독점적 파트너사인 중국 시노팜의 영업 네트워크 기반 시장 침투율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제이브이엠은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심각한 사회 문제가 되고 있는 고령화, 노인층의 복용 약 가짓수 증가, 보틀 형태 조제로 버려지는 폐의약품에 의한 환경오염 문제 등을 해결하는 데 제이브이엠의 혁신이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며 "제이브이엠은 회사 성장에만 집중하지 않고 인류의 삶에 기여한다는 사명감과 책임감으로 회사의 미래 가치를 높여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
      여론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