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24시] 대웅제약, 구강생애주기별 맞춤 치약 '덴티가드랩' 출시 등
[제약·바이오 24시] 대웅제약, 구강생애주기별 맞춤 치약 '덴티가드랩' 출시 등
  • 안상준
  • admin@hkn24.com
  • 승인 2019.12.02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웅제약, 구강생애주기별 맞춤 치약 '덴티가드랩' 출시

대웅제약 '덴티가드랩'
대웅제약 '덴티가드랩'

대웅제약은 최근 생애주기별 체계적인 구강 관리를 위한 맞춤 치약 '덴티가드랩'을 출시했다.

덴티가드랩은 대웅제약과 구강건강 전문가인 서울대학교 치과대학 교수진이 공동 개발한 치약이다. 구강생애주기별 특성을 고려해 영유아기부터 중·장년기까지 총 4단계로 구성된 기능성 맞춤 치약이다.

1, 2단계는 유아·어린이를 위한 치약으로 천연 성분인 코코넛유래계면활성제, 자몽종자추출물, 자일리톨 등이 함유돼 안전하게 치아 건강을 지키는 데에 도움을 준다.

1단계 '엔젤'은 영유아 유치용 치약으로, 어린 아이들의 유치에 충치가 생기는 것을 막아주며 천연 블루베리향으로 이를 처음 닦는 아이의 거부감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2단계 '키즈'는 천연 딸기향으로 아이의 양치습관을 길러주고 충치 발병률이 가장 높은 시기인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양의 불소가 함유돼 유치와 영구치를 건강하게 성장시키는 데에 도움을 준다.

3, 4단계 치약은 10대부터 성인의 구강 관리를 위한 치약이다. 구강 내 유해균을 억제하고 구취 제거에 도움을 주는 프로폴리스, 치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생약 성분과 함께 코코넛유래계면활성제, 자이리톨 등 천연 원료가 과학적으로 배합된 제품이다.

3단계 '유스'는 치아 건강과 미용에 관심이 높은 10대부터 30대의 하얗고 튼튼한 치아 관리에 집중된 치약으로, 충치 예방에 도움을 주는 불소와 치아를 하얗고 튼튼하게 유지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하이드록시아파타이트(HAP) 성분이 함유돼 있다.

4단계 '마스터'는 치은염, 구취 등 적극적인 잇몸 관리가 중요한 40대 이후의 성인 또는 임신이나 교정, 임플란트 등으로 구강 건강이 약해진 성인을 위한 치약이다. 식약처에서 잇몸 염증 완화 효과를 인증 받은 기능성 원료 알란토인이 함유돼 잇몸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대웅제약과 함께 덴티가드랩 개발에 참여한 서울대학교 치과대학 진보형 교수는 "사람의 생애주기에 맞춰 필요한 영양소가 다르듯, 연령과 구강상태에 따라 구강생애주기가 존재한다”며 “온 가족이 하나의 치약을 함께 사용하는 것보다는 구강생애주기에 따라 적절한 구강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에 따른 맞춤형 치약을 사용하는 것이 구강 관리를 위한 올바른 방법”이라고 말했다.

대웅제약 전가연 덴티가드랩 PM은 “연령대에 맞는 구강 관리를 통해 치주질환을 일으키는 세균이나 세균의 독성물질이 체내로 유입돼 발생할 수 있는 전신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며 "구강생애주기별 구강 문제가 다르기 때문에 연령대별 적절한 관리를 통해 구강 건강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정보보호경영 시스템 국제표준 'ISO27001' 인증 획득

동아쏘시오홀딩스 'ISO27001' 인증 수여식에서 (오른쪽부터)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 다니엘 카루더스 주한영국대사관 통상정책참사관, 송경식 BSI Korea 총괄책임 대표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ISO27001' 인증 수여식에서 (오른쪽부터) 한종현 동아쏘시오홀딩스 사장, 다니엘 카루더스 주한영국대사관 통상정책참사관, 송경식 BSI Korea 총괄책임 대표가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최근 정보보호경영 시스템 국제표준 'ISO27001' 인증을 획득했다.

ISO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정보보호경영 시스템 국제표준 인증이다. 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정보보호 정책, 물리적 보안, 접근통제, 법적 준거성 등 정보보호 관리 영역 14개 분야와 114개 세부 통제항목에 대한 엄격한 심사과정을 모두 통과해야 한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기업의 가장 가치 있는 자산인 정보를 각종 위협으로부터 지키고 글로벌 비즈니스를 위한 체계적인 정보보호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부서별 시스템 및 주요 데이터 파악, 정보보호 정책 및 지침 제정, 내부 보안 감사 등을 실시했다.

지난 9월에는 정보보호 중요성 인식을 위한 정보보호경영 선포식을 개최했다. 회사 내 정보보호 활동을 수행하는 보안지킴이 선정, 임직원 대상 정보보호 활동 공지 및 교육 등을 실시하며 전사적인 노력도 기울였다.

동아쏘시오홀딩스는 향후 동아쏘시오그룹 내 계열사 간 일관된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만들고 정보보호 수준을 강화하기 위해 그룹 계열사로도 정보보호경영 시스템 구축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ISO27001 인증을 통해 동아쏘시오홀딩스 보안체계가 글로벌 기업 수준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단순히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매년 진행하는 실사 및 검증을 통해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정보보호경영 시스템을 안착시키며 운영해 나갈 것을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동국제약·프레스티지바이오, 바이오시밀러 제조 위·수탁 계약 체결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이문재 대표이사(왼쪽)와 동국제약 오흥주 대표이사가 체결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이문재 대표이사(왼쪽)와 동국제약 오흥주 대표이사가 체결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국제약은 최근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와 'HD201'(투즈뉴) 제조에 관한 위·수탁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 체결에 따라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가 투즈뉴의 원료를 제조하고 동국제약은 진천 공장에서 완제품을 생산할 예정이다.

투즈뉴는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의 관계사인 싱가포르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가 주력 파이프라인으로 개발한 유방암과 전이성 위암 치료제인 허셉틴의 바이오시밀러이다. 최근 글로벌 임상 3상을 완료하고 먼디파마와 서유럽 판매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으며 내년부터 전 세계 시장에 판매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제조 위·수탁 계약을 시작으로 향후 파이프라인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협력을 하기로 했다.

한편, 동국제약은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이외에도 다른 바이오 업체들과도 임상 시료를 제조하는 등 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품질과 기술력을 강화해 CDMO 비즈니스를 회사 성장 동력의 한 축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동성 랑스크림' 中 위생허가 취득

동성제약 '동성 랑스크림'
동성제약 '동성 랑스크림'

동성제약은 최근 '동성 랑스크림'에 대한 중국 위생허가를 취득했다.

동성 랑스크림은 동성제약이 지난 62년 동안 쌓아온 의약품 제조 기술을 화장품에 접목해 출시한 미백 기능성 화장품이다.

동성제약은 브랜드 대표 제품인 동성 랑스크림이 중국국가식품의약품감독관리총국(CFDA)으로부터 위생허가를 취득함에 따라 중국시장 진출에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동성 랑스크림의 중국 위생허가 취득이 '동성 랑스'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신뢰를 강화하고 중국 시장 내 입지를 넓힐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내년 상반기 내에 동성 랑스 스킨·세럼·코직산 마스크 등 나머지 3종까지 위생허가를 취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동제약 '아동보호 대상' 수상

광동제약은 최근 아동학대 예방사업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아동보호학회와 진선미 국회의원실,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 등이 수여하는 '아동보호 대상'을 수상했다.

광동제약은 그동안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에서 진행한 각종 아동권익 증진 및 아동학대 예방사업에 후원금과 기부물품 지원을 통해 아동복지와 행복증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최성원 대표이사는 "국민건강을 생각하는 기업으로서 미래의 희망인 어린이가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어려운 환경에 처해있는 아이들을 조금이라도 더 보살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