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의약생산센터장에 김훈주 임명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의약생산센터장에 김훈주 임명
  • 박정식
  • 승인 2019.11.22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박정식]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김훈주 의약생산센터장은 11월25일자로 임명했다.

신임 김훈주 의약생산센터장은 연세대학교 화학과 학사 및 동 대학원 이학 석사를 거쳐, 고려대학교 대학원 이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LG생명과학 분석연구부장, CJ제일제당 제품개발센터장 및 품질개발실장을 역임했다.

신임 김 센터장은 2012년부터 의약생산센터 수석연구원으로 재직하며 의약생산센터의 설계와 건설, 장비 도입, 인력 확보 우수 의약품제조관리 기준(GMP) 시스템 구축의 업무를 수행하며 식약처의 GMP인증을 획득하는데 기여했다.

또한 2016년부터 제3대 의약생산센터장으로 근무하면서 의약개발 연구기관들이 임상시험에 필요한 의약품 생산과 품질관리를 지원하고, 새로운 의약개발 기술인 설계기반 의약품 품질고도화 시스템(QbD) 기반 의약품 개발의 예시모델 및 기초기술 개발결과를 공유해 국내 제약 산업계에 QbD 시스템이 보급되고 의약품 개발 수준이 향상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김 센터장은 “지난 3년간 의약품 위탁 생산(CMO) 역할에 중점을 뒀다면 앞으로 3년간은 의약품 승인 받기까지의 의약개발(Development) 기능을 추가해 의약품 위탁 개발 생산(CDMO)으로 역할을 확장 수행하면서 국내 연구기관들이 의약품 승인 받는데 적극적인 기여를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