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24시] JW그룹, 신체‧정신장애인 위한 'JW 아트 어워즈' 시상식 개최 등
[제약·바이오 24시] JW그룹, 신체‧정신장애인 위한 'JW 아트 어워즈' 시상식 개최 등
  • 안상준
  • admin@hkn24.com
  • 승인 2019.11.18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W그룹, 신체‧정신장애인 위한 'JW 아트 어워즈' 시상식 개최

JW그룹 이종호 명예회장(왼쪽에서 두 번째)이 '2019 JW 아트 어워즈' 대상 수상자 최지현 씨(왼쪽에서 첫 번째)로부터 작품 설명을 듣고 격려하고 있다.
JW그룹 이종호 명예회장(왼쪽에서 두 번째)이 '2019 JW 아트 어워즈' 대상 수상자 최지현 씨(왼쪽에서 첫 번째)로부터 작품 설명을 듣고 격려하고 있다.

JW그룹의 공익재단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최근 서울 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에서 '2019 JW 아트 어워즈' 시상식을 개최했다.

JW 아트 어워즈는 장애인의 사회적 편견을 없애고 예술적 재능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국내 기업이 장애 미술인을 대상으로 시도한 최초의 공모전이다.

중외학술복지재단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꿈틔움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만16세 이상 지체·정신장애인을 대상으로 서양화와 한국화 2개 부문으로 작품을 모집했다.

중외학술복지재단은 1차 접수된 작품 234점을 대상으로 2차례에 걸친 심사를 통해 본상 수상자 8명을 선정했으며 대상 500만 원, 최우수상 300만 원 등 총 16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대상 수상자는 자유에 대한 갈망을 먹물과 아교로 그려낸(스미나 가시 기법) 최지현 씨(40세, 지체장애 1급)가 선정됐다. 대상작 '세상을 향한 몸부림의 탈출구2'는 불의의 사고에 겹친 암 투병생활 중 미완의 신체와 병실이라는 물리적 공간이 가진 속박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정신의 자유로움을 표현했다.

이명재 씨는 최우수상, 문순례·이경하 씨는 우수상, 김남우·김선희·신경애·윤은정 씨는 장려상을 받았다. 이밖에 20명이 입선 수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중외학술복지재단 관계자는 "매년 장애 미술인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JW 아트 어워즈가 뛰어난 작가들의 역량을 뽐내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며 "세상에 감동을 전하는 존재로서 장애인의 역할을 알리고 더 많은 대중이 관심을 갖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원제약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 개최

대원제약은 최근 서울시 성동구청 앞 광장에서 '2019년 제14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대원제약은 최근 서울시 성동구청 앞 광장에서 '제14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대원제약은 최근 서울시 성동구청 앞 광장에서 '제14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2006년부터 시작된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는 겨울나기에 어려움을 겪는 독거노인과 소년소녀 가장 등 가정 형편이 좋지 않은 취약 계층 이웃에게 임직원이 손수 담근 김치를 전달함으로써 지역 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는 대원제약의 대표적인 사회 공헌 활동이다.

이날 행사에는 대원제약 백승열 부회장, 최태홍 사장을 비롯해 대한적십자사 서울시지사 이영건 부회장, 성동구의회 김종곤 의장, 자유한국당 이상묵 중구성동구갑 당원협의회 운영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대원제약 임직원과 대한적십자사 봉사자 170여 명은 손수 8000kg의 김치를 담갔으며, 완성된 김치는 성동구 내 취약 계층 550세대에 각각 전달됐다. 현재까지 이 행사를 통해 전달된 김치의 양은 50톤이 넘으며 그간 2만 세대가 넘는 이웃들에게 전달됐다.

이날 대한적십자사는 그간 총 5억원이 넘는 기부 내역을 기록한 대원제약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대한적십자사 창립 114주년 기념 회원유공장 최고명예대장을 백승열 부회장에게 전달하기도 했다.

대원제약 백승열 부회장은 "해마다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고 뿌듯하다"며 "추운 날씨에도 자발적으로 참여해 준 임직원과 대한적십자사 관계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GC녹십자헬스케어·현대해상 '메디케어' 앱, 신규 가입자 7배↑

GC녹십자헬스케어는 현대해상과 함께 구축한 '메디케어' 애플리케이션(앱)의 신규 가입자 수가 개편 6개월 만에 직전 동기간 대비 7배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2016년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건강관리 서비스 앱 메디케어를 출시했다. 지난 5월에는 GC녹십자헬스케어가 보유한 87만여 건의 건강 상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상담 키워드 서비스'가 추가된 메디케어 앱을 개편했다.

메디케어 앱의 '상담 키워드 서비스'에서는 15만 명 이상으로부터 누적된 건강 상담 데이터 키워드 순위를 한눈에 모니터링 할 수 있다. 누적된 빅데이터를 활용해 성별·연령별 위험 질환 및 유행성 질병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앱 개편 이후 건강관리를 위한 데이터 활용이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최근 6개월간 체중, 혈압, 혈당 정보 등 건강데이터 입력 누적 건수는 약 360만 건에 달한다. 또한 앱의 건강 데이터 공유하기 기능 등을 활용해 현재 월 평균 8000여 개의 게시글이 올라오는 등 회원 간 정보공유도 증가하고 있다.

회사 측은 입력된 정보를 통해 GC녹십자헬스케어의 전문 의료진 및 운동·영양·심리 전문가와의 일대일 맞춤형 상담서비스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 서비스는 메디케어 서비스 제공 보험 상품 가입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GC녹십자헬스케어 성윤주 영업본부장은 "빅데이터를 활용해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의료상담 혜택까지 받을 수 있어 고객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며 "향후 양사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세종시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진행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최근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맛있는 김치! 사랑의 나눔' 김장 행사를 펼쳤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최근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맛있는 김치! 사랑의 나눔' 김장 행사를 펼쳤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은 최근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맛있는 김치! 사랑의 나눔' 김장 행사를 펼쳤다.

세종특별자치시 연서면의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세종2공장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세종시사회보장위원회가 주관하고 세종시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최했으며, 한국유나이티드제약과 한국바이오켐제약이 후원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및 한국바이오켐제약 임직원과 지역 사회단체 회원, 주민 1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들이 정성껏 담근 김장 김치 약 8000kg은 독거노인, 저소득층 가구와 경로당 등 550여 곳에 전달됐다. 뿐만 아니라 여명학교, 하늘꿈학교 등 도움이 필요한 북한 이탈 주민들에게도 전해졌다.

강덕영 대표는 "임직원들과 세종시 여러 단체들이 합심해 성공리에 김장 행사를 마칠 수 있었다"며 "행사가 무사히 진행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신 세종시의 여러 단체 관계자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성남 SK 5개 관계사 '행복 나눔 계절' 실천

SK관계사 구성원들이 성남시청에서 SK행복김치를 전달하고 있다.
SK관계사 구성원들이 성남시청에서 SK행복김치를 전달하고 있다.

성남지역 SK 5개 관계사(SK C&C, SK네트웍스, SK케미칼, SK가스, SK플래닛)는 최근 성남시, 성남 사회복지협의회 등과 함께 지역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행복 김치 전달식'을 진행했다. SK의 대표적인 겨울 사회 공헌 활동인 행복 김치 전달식은 올해로 15회째를 맞았다.

올해 준비한 행복김치는 모두 1만kg, 배추로는 5000포기 분량으로 성남시 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지역의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행복김치는 사회적 기업 10개사에서 구매해 공급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SK케미칼 관계자는 "행복 김치를 전달 받은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좋겠다"며 "행복 김치 나눔 행사 외에도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성남시 김학봉 복지정책과장은 "일회성 행사가 아니라 15년째 꾸준히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SK의 진정성에 감사드린다"며 "그 정성과 온정이 지역의 이웃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서울시醫 '한미참의료인상' 수상자 선정

서울특별시의사회는 최근 '제18회 한미 참의료인상' 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올해 수상자로 '연세의료원 의료선교센터'와 '한국불교연구원 무량감로회'를 선정했다.

한미참의료인상은 지난 2002년 서울특별시의사회와 한미약품이 공동으로 제정한 상이다. 시상식은 다음달 2일 오후 6시 30분 소공동 롯데호텔 3층 사파이어볼룸에서 각계 인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될 예정이며, 연세의료원 의료선교센터와 한국불교연구원 무량감로회에 총 상금 3000만원과 상패가 각각 수여된다.

박홍준 회장은 "아무나 수행할 수 없는 분야인 의료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사회의 귀감이 되는 의료인 봉사자들에게 존경을 표한다"며 "겉으로 드러내지 않고 묵묵히 애쓰는 봉사자를 꾸준히 발굴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