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 산업 글로벌 진출 이렇게 하라
의료기기 산업 글로벌 진출 이렇게 하라
식약처, 다국어 홍보책자 발간
  • 임도이
  • 승인 2019.11.15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임도이]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우리나라 의료기기 안전관리 제도 등의 우수성을 해외에 널리 알리기 위해 중국, 일본, 러시아 언어로 된 홍보 자료를 발간했다. 영문 제목은 ‘Your Vision, Our Future - Korean Medical Devices’ 이다.

이번 홍보자료는 지난 9월 발간한 포르투갈어 홍보자료에 이은 것으로, 우리나라 의료기기 수출이 많은 국가(2018년 기준 중국 2위, 일본 4위, 러시아 6위)의 언어로 소개하는 것이다.

주요 내용은 ▲우리나라 의료기기 제조 생산력 및 산업 현황 ▲혁신의료기기와 체외진단의료기기 산업 발전을 위한 특별법 소개 ▲의료기기 허가부터 사후관리까지의 체계적인 전주기 관리시스템 등이다.

식약처는 이번 홍보자료가 의료기기 수출현장에서 우리나라 의료기기의 우수성을 알리고 수출을 확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식약처는 "제‧개정되는 의료기기 제도를 반영한 영문 및 비영어권 홍보자료를 꾸준히 최신화하고, 국내 의료기기 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식약처 홈페이지(www.mfds.go.kr)→ 법령/자료 → 홍보물자료 → 일반홍보물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