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앱지스, 항암 신약 'ISU104' 러시아 특허 취득
이수앱지스, 항암 신약 'ISU104' 러시아 특허 취득
  • 안상준
  • 승인 2019.11.12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헬스코리아뉴스 / 안상준] 이수앱지스는 최근 러시아 연방 지적재산청으로부터 항암 신약 'ISU104'의 특허 결정을 통보 받았다.

이번 특허는 'ErbB3에 특이적으로 결합하는 항체 및 그의 용도'라는 명칭으로 등록됐으며 물질과 암 또는 항암제 내성암 치료를 위한 조성물 및 이를 이용한 방법이 포함돼 있다. 이수앱지스는 한국·대만·호주·미국에 이어 이번 러시아까지 총 5개국에서 ISU104 특허를 확보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을 검증받았다고 평가했다.

이수앱지스 관계자는 "ISU104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 특허를 확보하는 중"이라며 “앞으로 유럽, 중국 등 약 9개국에서도 추가로 특허를 취득해 글로벌 시장에서 ISU104의 기술 가치를 인정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ISU104는 암 발현의 다양한 원인 중 하나인 ErbB3를 타깃으로 개발하고 있는 항암 신약이다. 현재까지 ErbB3를 타깃으로 하는 시판 중인 항암제는 없으며 ErbB3는 표준 항암 치료법에 대한 내성 유발의 주요 원인 중 하나로 알려져 표준 치료법에 내성이 생긴 암 치료에서의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한편, 이수앱지스는 ISU104 임상 1상 파트 1 시험에 대한 결과를 유럽종양학회(ESMO)에서 공개했으며 최근 파트 2 시험의 환자 투약을 개시했다. 파트 2 임상시험은 재발성 및 전이성 두경부 편평상피세포암 환자를 대상으로 ISU104 단독 투여 및 '세툭시맙'과의 병용 투여를 통해 ISU104의 안전성 및 유효성을 확인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여론광장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