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24시] GC녹십자, 소아암 환우 위한 생명 나눔 '사랑의 헌혈' 실시 등
[제약·바이오 24시] GC녹십자, 소아암 환우 위한 생명 나눔 '사랑의 헌혈' 실시 등
  • 안상준
  • admin@hkn24.com
  • 승인 2019.11.01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C녹십자, 소아암 환우 위한 생명 나눔 '사랑의 헌혈' 실시

GC녹십자 임직원이 경기도 용인의 GC녹십자 본사에서 열린 '사랑의 헌혈'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GC녹십자 임직원이 경기도 용인의 GC녹십자 본사에서 열린 '사랑의 헌혈'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GC녹십자는 최근 경기도 용인 본사를 비롯해 오창·화순·음성 공장 등 총 4곳에서 생명 나눔 실천을 위한 '사랑의 헌혈' 행사를 실시했다.

GC녹십자는 전국 사업장에서 연간 12회 사랑의 헌혈 행사를 진행하며 사회적 소명을 다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최근 국내 혈액보유량이 급격하게 감소하며 혈액 수급이 어려워짐에 따라 임직원 178명의 자발적인 참여가 이어졌다.

국내 제약업계에서 가장 많은 인원이 참여한 GC녹십자의 사랑의 헌혈 행사는 지난 1992년부터 지속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현재까지 행사에 동참한 임직원은 1만5000여 명에 달한다. 임직원들에게 기증 받은 헌혈증은 소아암을 앓고 있는 어린이들에게 기부하는 등 생명 나눔 활동에 쓰인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GC녹십자 국윤석 사원은 "최근 혈액보유량이 역대 최저를 기록하며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이번 헌혈에 동참하게 됐다"며 "작은 나눔이 모여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웅제약, 혁신형 제약기업 정부 포상 수상

우수 혁신형 제약기업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상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상을 수상한 후 전승호 대표(사진 가운데)와 박성수 나보타사업본부장(사진 왼쪽), 조민재 팀장(박준석 신약센터장 대리 수상, 사진 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우수 혁신형 제약기업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상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상을 수상한 후 전승호 대표(사진 가운데)와 박성수 나보타사업본부장(사진 왼쪽), 조민재 팀장(박준석 신약센터장 대리 수상, 사진 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최근 엘타워컨벤션에서 열린 '2019 보건산업 성과 교류회'에서 우수 혁신형 제약 기업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상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대웅제약은 자체 개발 보툴리눔 톡신 제제가 아시아 최초로 미국·유럽 등 선진국 허가를 완료했고, 80개국 이상 글로벌 수출 계약을 이뤄내 국내 제약산업의 글로벌 위상을 높인 점 등을 인정받았다.

올해 주요 신약 파이프라인을 비롯한 임상 진행 건수가 창립 이래 최고를 달성하는 등 다양한 혁신 신약 개발을 통해 국민 보건 향상 및 제약산업 발전에 기여한 점도 높이 평가 받아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해외 수출과 의약품 연구개발 부문에서의 공로로 제약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혁신형 제약기업 관계자에게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상이 수여됐다.

자체 개발 보툴리눔 톡신 제제의 선진국 판매 허가, 글로벌 시장 진출을 통해 국내 제약산업의 글로벌 위상을 높인 점을 인정받은 박성수 대웅제약 나보타 사업본부장과 신약 파이프라인 확대로 신약 연구개발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박준석 대웅제약 신약센터장이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대웅제약 전승호 사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나보타를 비롯한 자사 우수의약품 해외 수출과 다양한 신약 파이프라인 연구개발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넥스트 나보타'를 개발하기 위해 차별화된 기술력과 오픈 콜라보레이션의 활성화로 연구개발 파이프라인 및 연구 역량 강화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한양행, 호주 WEHI 연구소와 전략적 MOU 체결

유한양행은 104년 역사를 가진 호주 위하이(WEHI, Walter and Eliza Hall Institute of Medical Research) 연구소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유한양행과 WEHI 연구소는 이번 MOU를 통해 초기 신약개발 과제들의 공동연구를 진행하고, 연구자들의 상호 교류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WEHI 연구소는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비영리·비정부 바이오메디칼 연구기관이다. 암, 면역·염증, 노화 부분의 기초연구 및 치료제 개발을 주요 연구 분야로 하고 있다.

두 기관은 향후 공통 관심 분야에 대한 연구 과제를 선별하고, 선별된 초기단계의 공동연구 과제를 통한 치료제 개발을 수행하게 된다. 박사급 연구원의 상호 방문을 통해 유한의 연구자들은 보다 깊이 있는 기초과학 연구의 경험을, WEHI 연구자들은 산업계에서 진행되는 신약개발 연구에 대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유한양행 이정희 사장은 "이번 MOU는 비영리 해외연구소와 진행하는 유한의 첫 해외 공동연구로서 유한이 취약한 기초과학의 기반으로 한 혁신신약(First-in-class) 개발의 기회에 한 걸음 더 다가설 것"이라며 "WEHI 연구소의 관심 연구분야(암, 면역·염증, 노화) 대부분이 유한의 관심 분야와 겹치기 때문에 좋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김태식 전무, 강남구청장 감사장 수상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김태식 전무는 최근 '2019 강남페스티벌 간담회'에서 강남구청장 감사장을 수상했다.

김 전무는 지난 3일 개최된 강남페스티벌 국제마라톤대회 이사로 참가해 대회가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정순균 강남구청장으로부터 감사장을 수여 받았다.

 

사노피·위워크 '비바 테크놀로지 2020' 설명회 개최

(왼쪽부터)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배경은 대표,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R&D 책임 김상균 박사와 스카이랩스 이병환 대표,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박선미 상무가 '비바 테크놀로지 2020 설명회'에 참여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배경은 대표,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R&D 책임 김상균 박사와 스카이랩스 이병환 대표,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박선미 상무가 '비바 테크놀로지 2020 설명회'에 참여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최근 글로벌 오피스 플랫폼 '위워크'와 함께 '비바 테크놀로지 2020 설명회'를 개최했다.

비바 테크놀로지 2020 설명회는 국내 유망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내년 6월11~13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비바 테크놀로지 2020의 개최를 알리고 사노피가 전 세계 스타트업과 함께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을 탐색하기 위해 매년 진행하는 챌린지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에는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스타트업 및 업계 관계자들을 초청한 가운데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R&D 책임 김상균 박사가 비바 테크놀로지 2020 행사 및 사노피 개최 챌린지에 대한 소개 세션을 진행했다.

사노피가 개최하는 챌린지를 통해 지난 2018년과 2019년 2회 연속으로 비바 테크놀로지에 참가한 건강 분석 및 진단 시스템 개발 업체 스카이랩스 이병환 대표가 지원 노하우 및 참여 후기를 공유하는 세션도 마련됐으며,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참여자들이 친분을 쌓고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의 기회가 제공됐다.

설명회에는 국내 위워크의 다양하고도 혁신적인 헬스케어 스타트업 멤버들을 포함해 다양한 기업들이 참여했다.

사노피 배경은 대표는 "사노피는 건강한 삶의 동반자로서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R&D 생태계를 구축하고 유망 스타트업들과의 협업 및 디지털 기술의 접목을 통해 인류가 당면한 건강 문제를 해결하는데 주력해 왔다"며 "오늘 설명회가 잠재력이 큰 국내 헬스케어 스타트업들의 글로벌 진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이번 설명회와 같이 국내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의 교류 활성화에 기여하고 한국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모색해 한국 사회의 신뢰받는 파트너로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비바 테크놀로지는 전 세계 글로벌 기업과 스타트업, 투자자 및 각 분야 리더들이 모여 협업 기회를 모색하는 프랑스 최대의 국제 스타트업 행사이다. 사노피는 인류가 당면한 건강 문제 해결을 위해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다는 경영 전략 하에 2017년부터 3년 연속으로 비바 테크놀로지의 주요 파트너로 참여해 '건강한 삶의 동반자' 등 유망 스타트업들이 지원할 수 있는 챌린지를 진행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