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24시] 동아제약, 어린이 꿈 위한 '직업체험 활동' 실시 등
[제약·바이오 24시] 동아제약, 어린이 꿈 위한 '직업체험 활동' 실시 등
  • 안상준
  • admin@hkn24.com
  • 승인 2019.10.31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제약, 어린이 꿈 위한 '직업체험 활동' 실시

키자니아 서울 가그린 치과에서 어린이들이 치과의사가 돼 환자들을 진료하고 있다.
키자니아 서울 가그린 치과에서 어린이들이 치과의사가 돼 환자들을 진료하고 있다.

동아제약은 최근 서울 지역 어린이 90여 명을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서울로 초대해 어린이 직업체험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키자니아 직업체험 활동은 어린이들이 평소에 접하기 힘든 다양한 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해 미래를 설계하고 꿈을 이루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초대받은 어린이들은 키자니아 서울 '동아제약 가그린 치과'에서 치과의사가 돼 충치와 잇몸질환을 겪는 환자를 진료하고 건강한 치아를 위한 구강 관리법을 배웠다. 경찰관, 농장 경영인, 요리사 등 평소 꿈꿔 오던 여러 직업을 체험해보며 미래를 향한 꿈도 키워나갔다.

앞서 동아제약은 지난 23일 서울 유치원생 100여 명을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서울로 초대했다. 오는 11월6일에도 60여 명의 유치원생을 초대해 직업체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이번 직업체험 활동을 통해 참가한 어린이들이 자신의 미래를 꿈꿀 수 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올바른 직업관과 가치관 형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직업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제약은 지난 2014년 키자니아 서울 가그린 치과를 열어 어린이들에게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제넥신·한독, 마곡 신사옥 및 R&D 센터 기공식 개최

제넥신과 한독은 최근 서울시 강서구 마곡지구에서 '마곡 신사옥 및 R&D 센터' 신축 기공식을 개최했다.

두 회사는 각 사의 신약 개발 효율성을 최대화하기 위해 이웃해 취득한 대지에 연면적 약 6만912㎥ 규모의 사옥과 연구소를 짓기로 하고 협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공용 공간'을 구성하기로 한 바 있다. 공사는 올해 11월 시작돼 오는 2021년 11월 완공 예정이다.

'제넥신·프로젠 신사옥 및 R&D 센터'는 연면적 약 3만9075㎥에 지상 9층·지하 3층으로, 주차장 및 공용공간을 제외한 6개 층이 제넥신, 2개 층이 협력사인 프로젠 사옥으로 구성된다. 완공 시 바이오 연구소를 포함한 기업 전체가 마곡으로 이전하게 된다.

제넥신 서유석 대표는 "마곡 신사옥은 기업연구소와 사무공간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해 회사의 신약개발 환경을 혁신적으로 개선 할 수 있을 것"이라며 "마곡 산업단지의 첨단 클러스터간 네트워크 시너지는 회사 미래성장의 발판이 될 것이며 제넥신이 미래 글로벌 바이오기업으로 도약하는 기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독 R&D 센터'는 연면적 약 2만1837㎥에 지상 8층, 지하 3층으로 구성된다. 완공 시 현재 분리돼 있는 한독 중앙연구소와 신약바이오연구소가 마곡으로 통합 이전하게 된다.

한독 김영진 회장은 "마곡 R&D 센터는 제넥신과의 협력뿐 아니라 한독이 펼쳐오고 있는 오픈 이노베이션을 강화하고 혁신적인 신약개발을 이뤄내는 거점"이라며 "세상을 더 건강하게 할 신약을 꿈꾸고 마음껏 개발 할 수 있는 연구소이자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커뮤니티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일동제약, 품질경영대상 '명예의 전당' 기업 선정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에서 개최된 '2019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윤웅섭 일동제약 대표(왼쪽)가 최동규 글로벌경영위원회 위원장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에서 개최된 '2019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윤웅섭 일동제약 대표(왼쪽)가 최동규 글로벌경영위원회 위원장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일동제약은 최근 한국경영인증원이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2019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에서 '품질경영부문 명예의 전당' 헌액 기업으로 선정됐다.

일동제약은 제조 인프라 확충 및 재정비를 바탕으로 생산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철저한 품질 관리와 품질 보증 등을 통해 품질 수준을 제고한 점을 인정받았으며 R&D, 마케팅, 교육 등 전사적 차원에서 우수한 품질 관리 체계를 구축한 것으로 평가 받았다.

품질 관련 전담 조직인 품질경영실을 두어 전사적인 품질 관리는 물론, 고객 만족 및 서비스 활동을 효과적으로 수행해 품질 수준을 한층 끌어올린 점도 높게 평가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일동제약은 최근 몇 년간 경기도 안성과 충북 청주에 위치한 공장에 대한 리모델링과 설비 투자를 단행해 연간 최대 9000억 원에 이르는 동종 업계 최상위권 수준의 생산능력을 확보했다.

의약품 제조와 관련한 국제 기준과 품질 및 안전성 요건 등을 충족하고자 지난 2010년, 국내 최초로 세파계항생제 및 세포독성항암제 전용 공장도 준공해 가동 중이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지속적인 품질 관리 및 개선 활동을 통해 우수한 의약품을 제조 공급하는 한편, 해외의 GMP(우수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관련 인증 등을 추진해 글로벌 의약품시장 공략에도 유리한 요건을 갖춰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스탠더드경영대상은 각 산업 분야에서 국제표준 달성 및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통해 경영 성과가 탁월한 기업을 선정하는 기업평가 및 시상제도다. 명예의 전당은 각 부문에서 5년 연속 대상을 지킨 기업을 대상으로 별도의 심사를 거쳐 소정의 자격을 갖춘 기업에 부여하는 해당 시상제도 최고 영예의 상이다.

 

부광메디카 '눈에 좋은 아스타잔틴 트리플액션' 홈쇼핑 방송 선보여

부광메디카 '눈에 좋은 아스타잔틴 트리플액션'
부광메디카 '눈에 좋은 아스타잔틴 트리플액션'

부광약품 자회사 부광메디카는 건강기능식품 '눈에 좋은 아스타잔틴 트리플액션'을 오는 11월1일 TV 홈쇼핑을 통해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눈에 좋은 아스타잔틴 트리플액션은 눈 건강을 위한 3가지 주요 성분을 포함한다는 것을 강조한 제품명이다.

제품의 핵심 성분인 '아스타잔틴'은 척박한 북극의 설원·바다·호수에 존재하는 미세조류 식물성 플랑크톤에서 유래된 '헤마토코쿠스' 추출물로 '눈 건강을 위한 신의 선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아스타잔틴은 안구의 2/3을 차지하는 망막 내의 미세한 망막 모세혈관의 혈류량을 개선해 눈의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제품에는 눈 관련 제품 성분으로 잘 알려진 루테인이 함유돼 나이가 들수록 감소되는 황반색소 밀도를 높이며 눈의 노화를 막아준다. 이외에도 어두운 곳에서 시각 적응을 위해 필요한 비타민 A의 일일권장량을 충족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부광메디카 관계자는 "눈에 좋은 아스타잔틴 트리플액션은 눈 건강에 필요한 3가지 핵심 성분인 아스타잔틴, 루테인, 비타민 A 등을 포함한 제품"이라며 "이번 홈쇼핑 런칭을 통해 일반인들이 눈 건강 제품을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풍림무약 '장애인 직업재활의 날' 유공 표창 수상

풍림무약은 최근 한국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가 주최하는 '제11회 장애인 직업재활의 날' 기념식에서 직업재활 현장에서 근무하는 근로 장애인을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아 유공 표창을 수상했다.

풍림무약은 직원 대부분이 발달장애인인 사회적 기업에서 간식을 구입해 임직원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사무용품을 구입하는 등 장애인 직업재활 및 일자리 확대를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 유공 표창 역시 장애인생산품 소비 활성화를 위한 기업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는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한편, 풍림무약이 수상한 유공 표창은 근로 장애인·종사자·시설장·공무원·기업인 등 각 분야별로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의 매출향상, 장애인 일자리 확대, 근로 장애인 임금 증대, 다양한 시설 지원 등 장애인 직업재활에 기여한 공로자를 대상으로 한다.

 

GSK, 영유아 5가 혼합백신 '인판릭스IPV/Hib' 국내 출시

GSK 영유아 5가 혼합백신 '인판릭스IPV/Hib'
GSK 영유아 5가 혼합백신 '인판릭스IPV/Hib'

GSK는 영유아 5가 혼합백신 '인판릭스IPV/Hib'(아이피브이 힙)을 국내에 정식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 인판릭스IPV(디프테리아, 파상풍, 백일해, 소아마비 예방을 위한 4가 혼합백신)에 Hib(B형 헤모필루스 인플루엔자에 의한 질환 예방)을 결합한 5가 혼합백신이다.

기존 인판릭스IPV와 Hib백신을 각각 접종할 경우 총 6번(인판릭스IPV 3회, Hib 3회), DTaP과 IPV, Hib 백신을 모두 단독으로 접종할 경우 총 9번의 접종이 필요했지만, 인판릭스IPV/Hib을 접종하면 생후 2∙4∙6개월에 각 1번씩, 총 3번으로 주사 횟수를 줄일 수 있다.

인판릭스IPV/Hib은 3가지 백일해 항원(PT, FHA, PRN)을 사용해 국내 시판되고 있는 소아용 DTaP 혼합백신 중 가장 많은 백일해 항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유일하게 퍼탁틴(PRN)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PRN은 백일해균의 외피막 단백질로 호흡기 세포에 균의 부착을 촉진시키고, 후두·폐 등 하기도에서 균 지속성을 향상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GSK 마케팅팀 이규남 상무는 "인판릭스IPV/Hib은 예방접종 횟수를 1/3로 줄여 소아 및 보호자의 예방접종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것은 물론 단독백신 대비 적기 접종률을 높이고 보다 이른 시기에 완전 접종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기존 인판릭스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우수성에 효율성을 더한 만큼 영유아의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을 지키는데 앞장서는 백신으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판릭스IPV/Hib은 다양한 임상연구를 통해 단독백신과 비교해 동등한 수준의 면역원성과 안전성 프로파일을 확인했다.

국내 연구결과에 따르면 생후 2∙4∙6개월에 인판릭스IPV/Hib으로 총 3회 기초접종 진행 시 디프테리아, 파상풍, Hib, 폴리오 바이러스 1·2에 대한 면역원성이 100%, 폴리오 바이러스 3에 대한 면역원성이 99.5%, 백일해 항원은 총 3가지(PT, FHA, PRN) 모두 면역원성이 100%로 나타났다.

대만과 캐나다에서 진행된 임상연구에서는 인판릭스IPV/Hib 접종군의 경우 인판릭스IPV와 Hib 단독백신 병행 접종군의 면역원성이 동등한 수준으로 나타났다.

인판릭스IPV/Hib과 동일한 면역원성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진 인판릭스의 경우 다양한 임상연구를 통해 백일해에 대한 우수한 예방효과를 확인했다.

독일에서 3~5개월에 인판릭스를 접종한 2만2505명의 소아 중 첫 번째 가정 감염이 의심되는 사례에 대해 전향적 추적 관찰을 진행한 결과 88.7%의 백일해 예방효과를 확인했고, 이탈리아에서도 3~6세의 소아 9554명을 대상으로 백신접종 유무에 관계없이 기침에 대한 활성 감시와 함께 전향적 종단연구를 진행한 결과 중증 백일해에 대해 86%의 예방효과를 보였다.

현재 인판릭스IPV/Hib은 미국, 영국, 스웨덴, 프랑스, 독일 등 전세계 약 73개국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B형간염, MMR(홍역, 유행성이하선염, 풍진 혼합백신) 등을 포함해 생후 2∙4∙6개월에 접종이 필요한 타 백신들과 동시접종이 가능하다. 국내에서는 소아 필수예방접종 항목에 포함돼 가까운 소아청소년과 병∙의원에서 무료로 접종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