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24시] JW신약, 항혈전제 '제이레탈CR캡슐' 출시 등
[제약·바이오 24시] JW신약, 항혈전제 '제이레탈CR캡슐' 출시 등
  • 안상준
  • admin@hkn24.com
  • 승인 2019.10.28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JW신약, 항혈전제 '제이레탈CR캡슐' 출시

JW신약 항혈전제 '제이레탈CR캡슐'
JW신약 항혈전제 '제이레탈CR캡슐'

JW신약은 '실로스타졸' 성분의 항혈전제 '제이레탈CR캡슐'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

제이레탈CR캡슐은 혈소판 응집을 저해해 혈전 생성을 억제하는 항혈전제로, 동맥경화·뇌경색·버거씨병·당뇨병성 말초혈관병증 등 만성동맥폐색증 증상 개선에 효과가 있다. 뇌경색 등 뇌혈관 질환의 재발도 방지한다.

이 제품은 서방형 제제로 출시돼 기존 1일 2회 복용해야 하는 속방형 제제와 달리 1일 1회 복용으로도 효과가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아스피린 제제 대비 위장관 출혈 부작용을 개선시켰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JW신약 관계자는 "고령화 사회가 급속히 진행되며 항혈전제 시장 규모도 확대되고 있다"며 "심혈관계 만성질환 환자의 심혈관 질환 예방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극제약, 코막힘 해소 돕는 '코애탁 나잘스프레이액' 출시

태극제약 '코애탁 나잘스프레이액'
태극제약 '코애탁 나잘스프레이액'

태극제약은 최근 코막힘 해소에 도움을 주는 '코애탁 나잘스프레이액'을 새롭게 출시했다. 코 안에 직접 뿌리는 치료제로,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휴대와 사용이 간편한 게 특징이다.

코애탁 나잘스프레이액은 코 점막의 건조 증상을 완화하는 '염화나트륨'을 주성분으로 한 코 전용 스프레이다. 코 내부 세척을 통해 점막 분비물이나 화농성으로 인한 코막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식염수 성분을 함유해 섬세한 코 점막을 보호하고 따끔하거나 화끈거림이 적어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생후 1개월 영·유아부터 소아, 성인까지 전 연령층이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필요시 매 2~3시간마다 코 안에 직접 분무하면 된다. 연령 및 증상에 따라 1~8회까지 뿌릴 수 있고 소용량 패키지로 휴대 및 보관도 간편해 언제 어디서나 수시로 활용할 수 있다.

태극제약 관계자는 "일교차가 큰 가을 환절기에 건조한 날씨와 미세먼지 등으로 코 막힘 증상이 심해져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며 "코애탁 나잘스프레이액은 일상생활에서 코 막힘으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화이자 '동계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한국화이자 '2019년 하계 인턴' 단체사진.
한국화이자 '2019년 하계 인턴' 단체사진.

한국화이자는 '2020년 동계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내년 2월~2021년 8월 졸업 예정인 국내·외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대학원생의 경우 2년 미만의 회사 근무 경력자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지원은 오는 11월3일 오후 6시까지며, 소정의 서류 양식을 작성한 뒤 한국화이자 온라인 인턴지원 웹사이트에 제출하면 된다.

인턴십 대상자는 서류 및 면접 전형을 통해 선발되며 각 전형 별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내년 1월7일부터 2월27일까지 약 2개월 간 한국화이자 각 부서에 배치돼 연수형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한국화이자 인사부 이은미 전무는 "한국화이자는 지난 2008년부터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체계적인 실무 및 글로벌 기업의 선진적인 기업 문화를 경험하는 양질의 기회를 꾸준히 제공해 오고 있다"며 "이번 동계 인턴십에도 열정적이고 우수한 많은 인재들이 참가해 목표하는 커리어에 한발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보령중보재단 종로구·예산군 어린이 위한 '가을 체육대회' 후원

지난 19일 예산군 생활체육관에서 진행된 '예산군 지역아동센터연합회 한마음 체육대회'에서 예산군 소재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등 참석자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지난 19일 예산군 생활체육관에서 진행된 '예산군 지역아동센터연합회 한마음 체육대회'에서 예산군 소재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등 참석자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보령중보재단은 지난 19일과 26일 각각 '예산군 지역아동센터연합회 한마음 체육대회'와 '종로구 지역아동센터협의회 연합 체육대회'를 후원했다.

예산군 지역아동센터연합회 한마음 체육대회에는 예산군 소재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센터 종사자, 학부모 등 400여명이 참석해 축하공연·행운권 추첨·체육대회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됐다. 보령중보재단은 지난 4월 보령제약 예산캠퍼스가 준공된 이후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스킨케어 세트를 전달하는 등 예산지역아동들을 위한 후원을 확대해가고 있다.

올해로 11회째를 맞이하는 종로구지역아동센터협의회의 '열려라 뚝딱! 아이들 세상' 연합 체육대회는 종로구에 위치한 창신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진행됐으며 종로구 소재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청소년과 학부모, 지역주민 등 500여 명이 참여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종로구 연합체육대회는 연합문화예술 페스티벌과 더불어 보령중보재단이지난 2009년부터 꾸준히 후원을 이어가고 있는 대표적인 문화예술 나눔 활동이다.

 

바이오리더스, 美 소아신경학회서 'DMD 치료제' 비임상 결과 발표

바이오리더스 신약개발연구소 정광일 박사.
바이오리더스 신약개발연구소 정광일 박사.

바이오리더스는 최근 뒤센 근디스트로피(DMD) 치료제 'BLS-M22'의 비임상 결과를 미국 소아신경학회에서 포스터 발표했다.

미국 소아신경학회는 아동·청소년의 신경 및 신경 발달 장애와 관련된 연구 결과물들을 공유하는 대표적인 전문의 행사다. 48회째를 맞은 올해 행사는 미국 노스 캐롤라이나주에서 개최됐다.

뒤센 근디스트로피는 근육이 소실돼 대개 20세 이전에 사망에 이르는 유전성 희귀질환이다. 남아 약 3500명당 한 명 꼴로 발병한다고 알려져 있으며 현재까지 효과적인 치료제가 거의 없는 상황이다.

이번 비임상에는 뒤센 근디스트로피 연구에 주로 사용되는 MDX 마우스 모델(근육 손상과 약화가 증가되는 동물 모델)을 이용했다. 실험결과 치료제를 투여하는 효력시험을 통해 주목할 만 한 근육의 증가와 운동성 향상 등의 결과가 확인됐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BLS-M22는 바이오리더스의 신약개발 플랫폼 기술 중 하나인 뮤코맥스(MucoMAX) 기술을 활용해 개발한 치료제다. 이는 프로바이오틱스 표면에 근육생성 억제 단백질인 마이오스타틴 항원을 디스플레이 한 후 경구 투여를 통해 체내에 항체를 형성시켜 근육 손실을 보완하는 방식이다.

바이오리더스는 뮤코맥스 신약개발 플랫폼을 바탕으로 자궁경부전암치료제 'BLS-M07'의 임상 2b상도 진행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BLS-M22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희귀의약품 지정 승인을 받았다"며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도 개발 단계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돼 다양한 제도 혜택이 따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바이오리더스는 현재 삼성서울병원과 함께 BLS-M22의 임상 1상을 진행 중이다.

 

대웅제약, 인도네시아 현지 소방관 대상 '해외 의료봉사' 진행

대웅제약은 최근 한국과 인도네시아 의사, 대웅재단, 그룹 관계사 시지바이오와 협력해 재난 현장에서 구조 작업에 힘쓰고 있는 인도네시아 소방관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의료봉사를 진행했다.
대웅제약은 최근 한국과 인도네시아 의사, 대웅재단, 그룹 관계사 시지바이오와 협력해 재난 현장에서 구조 작업에 힘쓰고 있는 인도네시아 소방관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의료봉사를 진행했다.

대웅제약은 최근 한국과 인도네시아 의사, 대웅재단, 그룹 관계사 시지바이오와 협력해 재난 현장에서 구조 작업에 힘쓰고 있는 인도네시아 소방관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의료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의료봉사에서는 안재성 충남대학교병원 교수, 전욱 한강성심병원 원장, 박명철 아주대학교병원 교수, 인도네시아 루피 가탐 빈타로병원 전문의, 샌디 야르시병원 전문의 등 40명이 참여해 소방관의 척추·화상 치료 및 건강검진, 응급처치법에 대한 강의 등이 진행됐다.

대웅제약은 잦은 자연재해로 인한 인도네시아 국민의 피해가 큰 만큼 현장에서 구조활동에 힘쓰는 소방관의 건강 증진을 통해 국민의 안전을 지켜나갈 수 있도록 해외 의료봉사를 기획하게 됐다.

재난 구조 현장에서 소방관들은 착용하는 장비의 무게로 인해 근골격계 질환이 발생하고, 화재 진화 시 화상 피해로 고통 받고 있어 한국과 인도네시아 양국 의료진들이 함께 척추와 화상 치료 봉사에 나선 것이다.

대웅의료봉사단은 인도네시아 빈타로병원에서 50여명의 소방관들을 대상으로 척추 수술을 진행했고 11월말까지 100명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자카르타 소방청에도 소방관 1000명을 대상으로 화상 치료와 함께 생체나이 분석 시스템을 통한 종합건강검진을 지원했으며 화상 환자 발생 시 응급 처치법과 응급 키트 제품의 올바른 사용법 등을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대웅제약은 향후 인도네시아 소방관을 위해 매년 의료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인도네시아 국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노력하는 군인과 경찰, 그리고 형편이 어려운 척추측만증(AIS) 환자 등으로 지원 대상을 확대해 더 많은 인도네시아 국민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기여해나갈 예정이다.

의료봉사에 참가한 안재성 충남대학교병원 교수는 "이번 의료봉사는 단순한 의료봉사의 의미뿐 아니라 대한민국과 인도네시아의 민간 의료 교류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양국의 의료진이 서로를 잘 이해하고 상호협력하며 봉사를 진행했다"고 말했다.

대웅제약 전승호 대표는 "인도네시아는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가 잦은 국가로, 재난 현장에서 위험에 처한 국민을 구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소방관의 건강을 위해 현지 의료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인도네시아 국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의료봉사와 함께 바이오 연구개발 지원, 인재 육성 등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인도네시아 바이오산업 발전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전국 약학대학 명예교수 모임 '일락회' 보령제약 예산캠퍼스 방문

보령제약 예산캠퍼스 품질동에서 일락회 총무 심창구 교수(첫째줄 왼쪽에서 세번째), 일락회 이은방 회장(첫째줄 왼쪽에서 네번째), 보령제약 이삼수 사장(첫째줄 왼쪽에서 두번째) 등 일락회 회원들이 방문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보령제약 예산캠퍼스 품질동에서 일락회 총무 심창구 교수(첫째줄 왼쪽에서 세번째), 일락회 이은방 회장(첫째줄 왼쪽에서 네번째), 보령제약 이삼수 사장(첫째줄 왼쪽에서 두번째) 등 일락회 회원들이 방문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전국 약학대학 명예교수 모임 '일락회'는 최근 보령제약 예산캠퍼스를 방문해 스마트 팩토리인 보령제약 신 생산단지를 견학했다.

일락회 이은방 회장과 26명의 회원은 보령제약의 신 생산단지의 최첨단 설비를 견학하고 "세계수준의 제약 기술을 우리나라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현직 약대 교와 학생들도 제약 생산 현장을 직접 보며 견문을 높이는 프로그램이 많아지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보령제약 이삼수 사장은 "한국 제약업계를 이끌어 온 분들에게 스마트 팩토리인 보령제약 신 생산단지를 소개 할 수 있어서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제약산업을 이끌어 갈 현직교수 및 학생들의 견학 등 소통을 통해 제약산업 발전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