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24시] 동아제약, 한국소비자학회 선정 '소비자대상' 수상 등
[제약·바이오 24시] 동아제약, 한국소비자학회 선정 '소비자대상' 수상 등
  • 안상준
  • admin@hkn24.com
  • 승인 2019.10.18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아제약, 한국소비자학회 선정 '소비자대상' 수상

한국소비자학회 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이승훈 동아제약 부사장(가운데)이 한국소비자학회 공동회장 김상용 고려대 경영학과 교수(왼쪽)와 성영애 인천대 소비자학과 교수와 소비자대상 수상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소비자학회 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이승훈 동아제약 부사장(가운데)이 한국소비자학회 공동회장 김상용 고려대 경영학과 교수(왼쪽)와 성영애 인천대 소비자학과 교수와 소비자대상 수상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동아제약은 최근 서울 성북구 안암동 고려대학교에서 진행된 한국소비자학회 소비자대상 시상식에서 '소비자대상'을 수상했다. 제약업계에서 이 상을 받은 것은 동아제약이 처음이다.

소비자대상은 한국소비자학회가 고객 지향적 마인드로 소비자 복지 및 권익 증진, 고객 행복에 크게 기여한 기관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으로 지난 2007년 제정됐다.

동아제약은 '소비자 패널단'을 운영, 제품 발매 전∙후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소비자 니즈(필요)에 적합한 제품을 개발하고 개선하는 활동이 높게 평가 받았다. 사랑나눔바자회, 밥퍼 나눔운동, 대학생 국토대장정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한 점도 인정받았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사회가 아무리 변해도 기업은 소비자 없이 유지될 수 없다는 점을 명심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넘어 꼭 필요로 하는 제품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개발해 나가겠다"며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제품을 만드는 것은 물론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을 적극 수행해 우리 이웃, 우리 사회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제약은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CCM 인증을 5회 연속 획득했으며 지난 2016년 소비자의 날 기념식에서 소비자 권익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약사 최초로 대통령 표창을 받은 바 있다.

 

유한재단 '유재라 봉사상' 시상식 개최

유재라 봉사상 수상자들. 좌측부터 김영미 봉사원, 김기화 봉사원, 유한재단 한승수 이사장.
유재라 봉사상 수상자들. 좌측부터 김영미 봉사원, 김기화 봉사원, 유한재단 한승수 이사장, 이정자 간호사 수녀, 박윤희 교사.

유한재단은 최근 대방동 유한양행 본사에서 재단관계자 및 역대 수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28회 유재라 봉사상' 시상식을 가졌다.

금년 시상에서는 간호부문 이정자 간호사 수녀(캄보디아 쩜나옴성당), 교육부문 박윤희 교사(예산군 수덕초등학교), 복지부문 김기화 봉사원(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포항중앙봉사회), 김영미 봉사원(계명대 동산병원 호스피스) 등이 영광의 주인공이 됐다.

유재라봉사상은 사회봉사의 일념으로 평생을 살았고 자신의 전 재산을 유한재단을 통해 사회에 환원한 유재라 여사(유한양행 설립자 유일한 박사의 영애)의 숭고한 삶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1992년 유한재단이 제정한 상이다.

재단은 매년 간호, 교육, 복지 분야에서 헌신적인 봉사의 본을 보여 온 여성인사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대웅제약 '나보타 마스터클래스' 통해 나보타 우수성 전파

대웅제약은 최근 나보타의 해외 의사 교육 프로그램 '나보타 마스터클래스'를 개최했다.
대웅제약은 최근 나보타의 해외 의사 교육 프로그램 '나보타 마스터클래스'를 개최했다.

대웅제약은 최근 대웅제약 본사에서 자체 개발 보툴리눔 톡신 '나보타'의 해외 의사 교육 프로그램 '나보타 마스터클래스'(Nabota Master Class Fall 2019 in Korea)’를 개최했다.

나보타 마스터클래스는 나보타 발매국 및 발매 준비국의 의사를 초청해 나보타를 활용한 시술법 등을 강연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올해로 5년째를 맞이하는 나보타 마스터클래스는 봄, 가을 1년에 2회씩 진행돼 왔으며 그동안 나보타 마스터클래스를 경험한 해외 의사들의 수만 500여명에 달한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아시아 각국의 피부과, 성형외과 의사 등 40여명이 참가해 나보타의 최신 임상 결과 및 나보타와 필러를 활용한 시술법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나보타 마스터클래스에서는 참석 의사들을 대상으로 사전 니즈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강연 프로그램을 구성해 참석자들의 만족도를 한층 높였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나보타를 활용한 나보리프트 시술법에 대해 발표한 봄여름가을겨울 피부과 강승훈 원장은 "대웅제약 보툴리눔톡신은 아시아에서 개발된 보툴리눔톡신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통해 효능과 안전성을 입증 받은 제품"이라며 "나보리프트 기법을 활용한 시술 시 보다 자연스러운 시술이 가능할 뿐 아니라 환자들의 만족도 또한 높다"고 강조했다.

대웅제약 박성수 나보타사업본부장은 "나보타 마스터클래스는 해외 의료진들을 대상으로 한 대웅제약의 대표적인 교육프로그램으로, 그동안 나보타 마스터클래스 개최를 통해 글로벌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해외 전문가들과의 긴밀한 소통을 통해 나보타의 우수성을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나이티드 필수의약품 공급, 복지부 '적극행정 우수사례' 선정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생산하고 B&C 메디칼이 공급 중인 필수의약품 '미토마이신씨주'가 최근 보건복지부의 ‘2019 적극행정 우수사례’로 발표됐다.

복지부는 지난 9월 적극행정 분위기 확산을 위한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미토마이신씨주는 '필수의약품 공급중단 위기를 선제적 조치로 극복해 국민건강권 유지'라는 내용으로 차관회의를 통해 발표됐다.

미토마이신씨주는 연간 7000여 이상 실시되는 안과 수술 시 실명 등 부작용 예방으로 사용하는 의약품이다. 필수의약품이지만 대체의약품이 없는 상황에서 채산성 등의 이유로 공급 중단이 예상됐던 의약품이었다.

하지만 복지부의 적극행정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신속 허가관리, 한국제약바이오협회의 퇴장방지의약품 선정 추천 등 정부와 협회, 기업이 힘을 모아 공급 중단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한 바 있다. 그 결과 신속한 의약품 허가 및 퇴장방지의약품 지정으로 7월부터 한국유나이티드제약이 생산에 나서면서 공급 중단을 막고 수입에 따른 국민의료비를 절감할 수 있게 됐다.

한국유나이티드제약 관계자는 "미토마이신씨주 생산이 채산성이 없어 어려움이 많지만 환자에게 반드시 필요한 필수의약품인 만큼 사회적 책임과 의약품 주권 확보를 위해 문제없이 공급되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삼진제약 '안정액' 신규 라디오 CM 온에어

삼진제약 한방 신경안정제 '안정액'
삼진제약 한방 신경안정제 '안정액'

삼진제약은 최근 한방 신경안정제 일반의약품 '안정액'의 신규 라디오 CM '수능 D-DAY를 위한 멘탈 관리 솔루션 – 엄마와 딸' 편을 온에어 했다.

이번 라디오 광고는 수험생의 긴장 완화 솔루션과 수능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시험을 앞둔 딸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안정액을 챙겨주는 엄마의 마음을 광고로 녹여내 D-day 전 미리 수험생의 불안 해소와 긴장 완화가 필요함을 강조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삼진제약 안정액은 장기간의 정신적·육체적 스트레스로 소진된 수험생의 마음을 진정시켜주고 원기를 보충해 음양에 조화가 깨져 생기는 불안, 초조 등에 도움이 되는 천왕보심단 처방의 일반의약품이다.

삼진제약 컨슈머헬스본부 관계자는 "안정액은 생지황, 산조인 등 10여 가지 한방 성분으로 구성돼 장기간 복용에도 내성·의존성의 우려가 적다"며 "수능을 앞두고 일주일 전부터 복용하면 긴장 완화와 집중력 향상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지엔 '2019 소비자의 선택' 셀프염색제 부문 대상 수상

동성제약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은 최근 '2019 소비자의 선택' 시상식에서 셀프염색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동성제약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은 최근 서울시 중고 더플라자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19 소비자의 선택' 시상식에서 셀프염색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소비자의 선택은 한 해 동안 소비자와의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수준 높은 품질의 제품을 선보이고 진정성 있는 브랜드 가치를 전달한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이지엔은 혼자서도 손쉽게 셀프염색이 가능한 '푸딩 헤어컬러' 염색제로 큰 사랑을 받았다.

시상식에 참가한 동성제약 마케팅본부 오두영 이사는 "이지엔에 보내주신 소비자 여러분의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이지엔은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더욱 참신하고 수준 높은 제품을 선보이고자 연구 개발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에이비엘바이오, 글로벌 항암제 권위자로 '과학자문위원회' 구성

에이비엘바이오가 지난 16~17일 이틀 간 개최한 연구개발자문행사(R&D Days) 행사 후, 참석한 과학자문위원회 위원들과 에이비엘바이오 임직원이 함께 기념사진을 찍은 모습.
에이비엘바이오가 지난 16~17일 이틀 간 개최한 연구개발자문행사(R&D Days) 행사 후, 참석한 과학자문위원회 위원들과 에이비엘바이오 임직원이 함께 기념사진을 찍은 모습.

에이비엘바이오는 최근 항암제(Oncology) 분야에서 다양한 연구·임상개발과 상용화 전략을 이끌었던 전문가들로 과학자문위원회(Scientific Advisory Board, SAB)를 구성했다.

과학자문위원회에는 제넨텍에서 직접 '허셉틴', '퍼제타', '카드실라'의 연구개발을 담당했던 마크 슬리코브스키를 비롯해 제넨텍, 로슈, 바이오젠, 노바티스 등에 몸담으며 항암제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은 에릭 왁슐과 자크 가우드럴트가 참여한다.

일라이 릴리, 로슈 등 주요 글로벌 바이오 기업에서 각종 임상 디자인과 임상 관리 프로그램에 참여한 카필 딘그라, 루 켈트너 등의 전문가는 에이비엘바이오의 임상 전략과 관련한 자문역할을 담당한다.

현재 첼로 헬스 바이오컨설팅에서 항암제 분야의 수장을 맡고 있는 제프리 보크만, 노바티스 항암제 분야의 포트폴리오 전략과 BD를 담당했으며 클리어뷰 헬스케어 파트너스의 컨설턴트인 데이비드 길만은 에이비엘바이오의 연구개발 전략뿐 아니라 전반적인 경영 전략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 계획이다.

에이비엘바이오는 과학자문위원회의 전문가들을 지난 16~17일 이틀 간 본사로 초청해 현재 개발 중인 파이프라인의 연구개발 현황 점검과 향후 방향성 논의를 위한 '연구개발자문행사'(R&D Days)를 가졌다.

이상훈 에이비엘바이오 대표는 "이번 행사는 성공적인 신약개발을 위해 앞으로 회사가 나아가야 할 명확한 방향을 설정하는 계기가 됐다"며 "글로벌 항암제 분야에서 탁월한 전문적 지식 및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들로 구성된 과학자문위원회의 자문을 바탕으로 현재 보유한 파이프라인을 점검해 신약개발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연구개발 역량을 향상시켜 신 성장 모멘텀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화이자업존, 고혈압 예방 건강식 체험 '저염식 이오 캠페인' 실시

한국화이자업존 심혈관계 사업부는 노바스크 2.5mg 출시를 기념해 임직원들에게 고혈압 예방 건강식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저염식 이오 캠페인'을 실시했다.
한국화이자업존 심혈관계 사업부는 노바스크 2.5mg 출시를 기념해 임직원들에게 고혈압 예방 건강식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저염식 이오 캠페인'을 실시했다.

한국화이자업존은 최근 만 6~17세 소아 고혈압 환자에게 투여 가능한 저용량 '노바스크 2.5 mg' 출시를 기념해 임직원에게 고혈압 예방 건강식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저염식 이오 캠페인'을 진행했다.

노바스크 2.5mg은 혈압강하제 노바스크의 새로운 용량으로, 국내 승인된 오리지널 CCB(Calcium Channel Blocker, 칼슘채널차단제) 계열 고혈압 치료제 중 유일하게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만 6~17세 소아 고혈압 환자에 대한 투여를 승인 받았다.

저염식 이오 캠페인은 고혈압 예방 수칙 중 하나인 저염식과 노바스크 2.5mg의 용량을 나타내는 숫자인 '이'(2)와 '오'(5)에서 캠페인 명을 착안, 대·내외에 노바스크 2.5mg 출시와 함께 고혈압 예방 관리를 위한 건강한 식습관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당일 사내 카페테리아를 이용하는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음식을 골고루 싱겁게 먹기, 지방질을 줄이고 야채를 많이 섭취하기 등 대한고혈압학회가 권고하는 고혈압 예방 생활수칙을 소개하고 이를 반영한 고혈압 예방 건강식을 제공했다.

한국화이자업존 이혜영 대표는 "노바스크 2.5mg 출시를 기념해 임직원들과 함께 고혈압 예방의 중요성과 건강한 식습관의 필요성을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혈압 치료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나이티드갤러리 '한성진 초대 개인전' 개최

유나이티드 갤러리는 오는 22일까지 '한성진 초대 개인전'을 개최한다.
유나이티드 갤러리는 오는 22일까지 '한성진 초대 개인전'을 개최한다.

유나이티드 갤러리는 오는 22일까지 '한성진 초대 개인전'을 개최한다.

20여 점의 평면 작품과 대형 설치 작품을 선보이는 이번 전시는 보편적인 시각에서 벗어난 영역에 대한 작가의 탐구와 관점을 형상화했다.

다양한 시점을 조합한 화면 구성을 통해 일상 사물을 새롭지만 친숙하게, 복잡해보이지만 익숙한 형태로 나타냈다. 자칫 난해해 보일 수 있는 형상에 경쾌한 드로잉과 밝고 따듯한 색감을 사용하여 시각적 즐거움을 더했다는 게 갤러리 측의 설명이다.

한성진 작가는 "합리적이고 보편적인 관점보다 일반적 영역에서 벗어난 관점이 어떤 경우에는 더 큰 만족감을 준다"며 "이번 작품은 이러한 관점에 대한 탐구의 결과"라고 말했다.

한편, 재단법인 유나이티드문화재단이 지난 2009년 개관한 유나이티드 갤러리는 도심 속 문화 예술 공간으로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큐레이터가 상주하고 있어 상세한 작품 해설도 들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