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24시] 동국제약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 등
[제약바이오 24시] 동국제약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 등
  • 이순호
  • admin@hkn24.com
  • 승인 2019.10.14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톡스, 새로운 앰버서더로 배우 손예진 선정

메디톡스는 최근 새로운 앰버서더로 영화와 드라마에서 독보적으로 활약하며 글로벌 시장의 K-콘텐츠를 이끌고 있는 배우 손예진을 선정했다.

손예진은 앞으로 메디톡스를 대표해 한국의 아름다움을 전 세계 여성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기업 및 제품 광고와 다양한 사회공헌 캠페인에 참여할 예정이다.

손예진은 전 세계 23개국에 출시된 메디톡스의 대표 히알루론산 필러 '뉴라미스'의 브랜드 뮤즈로서도 참여한다. 메디톡스는 뉴라미스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이미지를 손예진을 통해 알리고자 '타임 투 뉴라미'(Time To Neuramis) 광고를 제작, 오는 15일부터 공중파 TV 등에 온에어할 계획이다. 이 광고는 영화관은 물론 유튜브 채널, 인스타그램 등에서도 만나 볼 수 있다.

 

일동제약 지큐랩, '2019 올해의 브랜드' 수상

한국광고학회장 김병희 교수(왼쪽)와 일동제약 CHC CM그룹장 이동한 상무가 '2019 올해의 브랜드' 발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일동제약의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지큐랩'(gQ Lab)은 지난 11일 서원대학교 목민관에서 열린 한국광고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2019 올해의 브랜드'로 선정됐다.

지큐랩은 장 건강을 돕는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된 건강기능식품이다. 브랜드 명으로는 '장 건강 지수'를 의미하는 GQ(=Gut Quotient)와 연구소를 뜻하는 lab을 조합해 아이큐(IQ)나 이큐(EQ)처럼 장 건강 역시 체계적으로 연구, 관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지큐랩은 일동제약이 자체 개발해 특허받은 4중 코팅 기술이 적용됐다. 이 기술은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했을 때 소화액 등 위장관 내의 다양한 환경요인으로부터 균을 보호해 장까지 살아가게 하고, 제품의 유통이나 보관 중에 발생하는 균 손실을 막아 품질을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지큐랩 데일리 ▲지큐랩 비피도플러스 ▲지큐랩 액티브유산균 ▲지큐랩 에스 신바이오틱스 ▲지큐랩 에스 활력유산균 ▲지큐랩 키즈 ▲지큐랩 베베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발매돼, 복용 층이나 필요에 따른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레고켐바이오 'Best ADC Platform Technology' 부문 수상

레고켐 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11일 미국 샌디에고에서 열린 'World ADC Awards 2019'에서 2018년에 이어 올해도 'Best ADC Platform Technology' 부문에 선정됐다. 

ADC 분야 최대 학회인 'World ADC Summit'의 부대행사로 열린 이번 시상식은 글로벌 제약사인 Abbvie, lonza, Seatle Genetics, ImmunoGen 등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이번 시상은 'Best ADC Platform Technology', 'Most promising Clinical Candidate' 등 총 9개 부문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레고켐바이오가 2년 연속으로 수상한 'Best ADC Platform Technology' 부문 수상자는 ADC치료제 임상개발 경험이 풍부한 ADC Therapuetics, Immunogen 등 산업내 선두업체에 소속된 전문가들의 기술심사로 선정됐다. 심사는 기술의 독창성, 상업화 가능성 등에 중점을 뒀다. 해당 부문 최초 후보는 원천기술을 보유한 26개 회사들이었으며, 올해는 레고켐바이오와 뉴욕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Zymeworks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유유제약, 준법경영 진단 및 강화 프로젝트 진행

유유제약은 준법경영 강화를 위해 국내 대형 로펌과 협업해 컴플라이언스 현황 점검 및 컨설팅을 진행한다.

이번 준법경영 진단 및 강화 프로젝트는 영업 및 마케팅 부서뿐 아니라 연구개발·생산·경영지원부서 등 전사적으로 진행된다. 회사 측은 경영활동에 대한 분석과 검토를 거쳐 컴플라이언스 시스템과 관련 규정을 정비한다는 계획이다.

유유제약 준법경영팀 김시몬 이사는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기업의 준법경영 이슈가 날로 부각되고 있다"며 "외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더욱 완벽하게 컴플라이언스 관리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유제약은 지난 7월 사내 준법문화 확산을 위한 '자율준수의 날'을 진행하고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실천의지를 다진 바 있다. 

 

노보 노디스크, 비만예방의 날 맞아 ‘노보 비만영화제’ 개최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은 지난 11일 비만예방의 날을 기념해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노보 비만영화제'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한국 노보 노디스크제약 임직원 30여 명은 영화관에 모여 ‘비만 25초영화제’ 본선 진출작 44편을 함께 감상했다.

이들 임직원은 본선 진출작 감상 후 각자가 생각하는 대상 수상작은 어떤 작품인지 의견을 나누고, 비만인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돌아보고 반성하게 됐던 작품에 대한 감상을 공유했다.

 

동국제약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

동국제약은 지난 12일 도봉산 북한산국립공원 도봉탐방지원센터 앞에서 '마데카솔과 함께하는 제22회 국립공원 산행안전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국립공원공단과 동국제약 임직원들은 가을 산행을 나온 탐방객들에게 구급함 위치와 산행 안전수칙이 기재된 지도를 배포하면서 안전한 산행을 독려했다. 

국립공원공단과 동국제약은 올해 6월초부터 7월말까지 약 2개월간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의 국립공원 지도를 신청한 사람들에게 무료로 발송해주는 서비스를 진행했으며, 8월에는 온라인에서 국립공원 지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개시했다. 

동국제약은 국립공원공단과 체결한 '안전한 산악문화 정착을 위한 협약'에 따라 2009년부터 매년 탐방객이 늘어나는 봄, 가을에 산행안전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한국노바티스 '고백(Go-Back) 캠페인' 전개

한국노바티스는 14일 건선 인식 개선을 위해 '고백(Go-Back) 캠페인'을 시작했다.

"건선, 당당하게 고백해서 건강하게 고백(Go-Back)하자"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고백(Go-Back) 캠페인'은 자신의 증상을 정확히 알고, 전문의와 상담해 꾸준하고 포괄적인 치료를 하면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캠페인 공식 웹사이트는 건선에 대한 이해와 관리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시각화해 환우들이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효율성을 높였다. 환우들이 직접 참여하고 본인에게 맞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참여형 맞춤 콘텐츠도 삽입했다.

회사 측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오랜 기간 건선과 싸움으로 지친 많은 환우들이 용기를 얻고 꾸준하고 포괄적인 치료를 통해 건강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여러 활동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알보젠코리아 '알보젠 데이' 사내 행사 실시

알보젠코리아는 지난 11일 알보젠 글로벌 창립 10주년 및 '2019 알보젠 데이'(Alvogen Day)를 맞아 임직원을 대상으로 건강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사내 행사를 진행했다.

'알보젠 데이'는 매년 9~10월 알보젠 전 세계 법인이 함께 참여하는 대표적인 기업 행사다. 알보젠코리아는 그동안 알보젠 데이를 통해 생태보호활동, 나무심기 등 지역사회 문제에 대해 임직원들이 함께 책임의식을 가지고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왔다.

이번 행사는 특별히 알보젠 글로벌 창립 10주년을 기념하는 취지에서 기획했다. 알보젠코리아 임직원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Healthy Lifestyle)을 위한 10가지 활동 옵션 중 한 가지를 직접 선택해 팀 별로 함께 실천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