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24시] 휴온스네이처 금산인삼유통센터 직영매장 '북적' 등
[제약·바이오 24시] 휴온스네이처 금산인삼유통센터 직영매장 '북적' 등
  • 안상준 기자
  • 승인 2019.10.08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온스네이처 금산인삼유통센터 직영매장 '북적'

휴온스네이처가 충남 금산에서 운영 중인 직영판매장에 지난 6일까지 1만여 명이 넘는 인파가 몰렸다.
휴온스네이처가 충남 금산에서 운영 중인 직영판매장에 지난 6일까지 1만여 명이 넘는 인파가 몰렸다.

휴온스네이처는 충남 금산에서 운영 중인 직영판매장에 지난 6일까지 열린 '제38회 금산인삼축제' 기간 동안 1만여 명이 넘는 인파가 몰렸다고 8일 밝혔다.

이 회사는 지난 26일 충남 금산군 금산읍 '금산국제인삼종합유통센터'에 약 500평 규모의 인삼·홍삼 건강기능식품 전문 대형 유통판매장을 개장한 바 있다.

매장에는 휴온스네이처의 홍삼 브랜드인 ‘홍삼지애’를 비롯해 헬스밸런스(천지양), 백제금산인삼농협(삼지인), 동원에프앤비(천지인), 참한삼 등 약 25개 브랜드가 입점해 있다. 합리적이고 스마트한 쇼핑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수삼, 농축액, 환, 뿌리, 사탕, 젤리 등 제품별로 분류된 매장도 함께 운영해 전문성과 특색을 더했다.

휴온스네이처 천청운 대표는 "금산인삼축제의 성공적인 개최에 힘입어 휴온스네이처 직영판매장도 오픈과 동시에 큰 주목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직영판매장을 더욱 활성화하는 한편 전화, 온라인 판매도 확대해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금산 인삼·홍삼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세계화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일동제약·한국의류시험연구원, 보건용 마스크 분야 업무협약 체결

일동제약과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은 최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보건용 마스크 제품에 대한 성능 및 품질관리에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은 섬유, 소재 등의 분야에 대한 국가표준 설정, 연구개발 사업 등에 참여하는 표준화 전문기관이다.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한국산업표준 제·개정과 관련한 표준안 작성, 제도 운영 등의 업무를 위탁 받아 수행하는 등 지정 분야에 대한 대표성과 전문성을 지니고 있다.

업무협약에 따라 일동제약은 한국의류시험연구원과 협력해 자사의 '푸른숲 마스크'를 비롯한 보건용 마스크 제품에 대해 정기적으로 품질 및 안전성 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자사의 마스크 제품 패키지에 한국의류시험연구원의 CI(Corporate Identity) 로고를 부착해 브랜드의 신뢰성 및 차별성을 부각한다는 계획이다. 관련 제품 및 기술 개발을 위한 아이디어 공유는 물론, 미세먼지 문제를 개선하는 일에도 함께 고민하고 힘을 모으기로 했다.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윤웅섭 일동제약 사장은 "오랜 기간 여러 분야에서 표준을 정립해온 공신력 있는 기관과 협력하게 돼 기쁘다"며 "협약을 계기로 사람들의 건강에 기여하는 다양한 활동에도 지속적으로 협력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형건 한국의류시험연구원장은 "이번 협약은 바이오 융합 분야의 시험기관으로 도약을 추구하는 우리 연구원의 입장에서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며 "양사의 기술 교류, 신규 협력모델 개발 등을 통해 관련 시장에서 진취적 성과를 이끌어낼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수앱지스, 항암 항체 신약 'ISU104' 임상 1상 파트2 개시

이수앱지스는 ErbB3 타깃으로 개발하는 항암 항체 신약 'ISU104'의 유효성을 평가하기 위한 임상 1상 파트2를 시작한다. ISU104는 암 발현의 다양한 원인 중 하나인 ErbB3를 타깃으로 개발하고 있는 항암 항체 신약이다.

첫 환자 투약을 시작한 ISU104 임상 1상 파트2는 서울아산병원을 포함해 서울대학교병원, 삼성서울병원, 고신대복음병원, 칠곡경북대병원 등 5개 임상 기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재발성 및 전이성 두경부암과 편평상피세포암 환자 18명이 대상이다.

이번 임상은 ISU104 단독 외에도 두경부암과 직결장암의 표준 치료법인 '세툭시맙'과 병용 투여 설계를 통해 ISU104의 유효성을 평가한다. 내년까지 완료하는 것이 목표다.

이수앱지스는 지난해 미국암연구학회에서 ISU104와 세툭시맙을 병용 투여한 두경부암 마우스 모델의 비임상 데이터를 공개했다. ISU104는 종양 성장 억제 효과를 나타내며 표준치료법에 대한 내성 극복 가능성을 제시해 당시 현장의 주목을 받았다.

이수앱지스 관계자는 "두경부암은 전 세계 10대 암에 포함됐으나 처방할 수 있는 치료제가 한정적인 상황"이라며 "ISU104가 기존 표적 치료제와의 병용 요법을 통해 두경부암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법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두경부암뿐 아니라 ErbB3의 발현과 연관이 있는 대장암, 유방암 등 다양한 암종으로의 적응증 확대를 위한 연구도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에스엘에스바이오, 신속·저 위험 알레르기 진단 기술 국내 특허 획득

에스엘에스바이오는 최근 부작용 위험이 낮고 신속하게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알레르기 진단 기술'에 대한 국내 특허를 획득했다.

해당 특허 기술은 '면역글로불린 E를 분석하기 위한 키트 및 이를 이용한 알레르기 진단 방법'에 관한 것으로 한국인 발생 빈도가 높은 흡입성 알레르기 및 음식 알레르기 등의 유무를 정성적으로 분석해 관련 질환을 효과적으로 진단할 수 있는 기술이다.

이 제품은 피검자의 혈액 단 0.4cc만으로 한 번에 알러지 유무와 39종 알레르겐(알러지 원인 물질)의 특이 항체 존재 유무를 30분 이내에 육안으로 간단하게 판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피부 단자 검사법'에 비해 검사의 부작용이나 위험도를 낮췄으며 '대형 장비를 활용한 면역검사법'의 시간 및 비용적 한계를 극복한 것이 특징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피부 단자 검사법의 경우 과민성 환자의 증상이 더욱 심해지거나 아나필락시스 쇼크(과민성 쇼크)의 위험이 발생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으며 기존의 면역 검사법은 비용이 높고 최소 수 일 간의 검사 기간이 소요된다는 한계가 있었다.

에스엘에스바이오의 키트 제품은 검사 시간을 단축시킨 것은 물론, 인체에 알레르겐을 직접 주입하지 않고 소량의 혈액만으로도 검사가 가능하기 때문에 부작용의 위험이 없으며 고가의 장비나 전문 인력 없이도 빠르고 저렴하게 알레르기를 진단할 수 있다.

에스엘에스바이오 이영태 대표이사는 "알레르기 검사가 빈번하게 이뤄지는 의원급 의료기관에서 당사 기술 및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검사의 편의성 및 신속성, 안전성, 가격 경쟁력 등 경쟁우위를 바탕으로 향후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 확대에도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