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 24시] 제일헬스사이언스, 근육이완제 '담엔싹정' 출시 등
[제약·바이오 24시] 제일헬스사이언스, 근육이완제 '담엔싹정' 출시 등
  • 안상준 기자
  • 승인 2019.09.16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일헬스사이언스, 근육이완제 '담엔싹정' 출시

제일헬스사이언스 근육이완제 신제품 '담앤싹정'
제일헬스사이언스 근육이완제 신제품 '담앤싹정'

[헬스코리아뉴스 / 안상준 기자] 제일헬스사이언스는 최근 근육이완제 신제품 '담엔싹정'을 출시했다.

담엔싹정은 일반적으로 진통제에 많이 쓰이는 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 250mg'과 빠른 근육이완 작용을 해주는 '클로르족사존 300mg' 두 가지 성분이 복합 처방된 제품이다. 빠르게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근육이완제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제일헬스사이언스 최경식 PM은 "근육통, 신경통, 관절통 등 각종 근육의 이상 긴장을 수반하는 질환을 가진 환자들의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셀바스, 의료 녹취 솔루션 '셀비 메디보이스' 클라우드 서비스 공개

셀바스 의료녹취 솔루션 '셀비 메디보이스'
셀바스 의료녹취 솔루션 '셀비 메디보이스'

셀바스는 최근 의료녹취 솔루션 '셀비 메디보이스'(Selvy MediVoice)를 클라우드 서비스로 공개했다.

셀비 메디보이스는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 기반의 음성인식 엔진을 탑재한 의료녹취 솔루션이다. 의료진들이 영상 데이터 판독 소견에 대한 실시간 음성 저장은 물론 문서화, 스세템 등록 등을 한 번에 완료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현재 세브란스병원 영상의학과를 비롯해 한림대학교 동탄섬싱병원 수술 및 회진 과정, 제주대학교병원 영상의학과 등에서 사용되고 있다.

셀비 메디보이스 클라우드는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병원 PC 등에 설치 프로그램만 다운로드 받으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병원들은 의료진 당 월정액 사용료만 지불하면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초기 솔루션 도입 비용에 대한 부담이 적은 편이라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특히 3년 이상 영상의학과 의학용어를 딥 러닝해 국내 의료 환경에 최적화된 사용성 및 높은 인식률을 갖추고 있다. 엑스레이, 자기공명영상(MRI), 컴퓨터단층(CT)과 같은 다양한 의료 영상 판독 소견을 정확하게 실시간 음성 저장하고 문서화할 수 있으며, 전자의무기록(EMR) 시스템으로 전송도 가능하다.

셀바스 관계자는 "기존 셀비 메디보이스가 구축 형태로 대형병원에 공급됐다면 이번에 공개되는 클라우드 서비스는 도입 편의성은 높이고 비용 부담은 낮추어 중소형 병원을 타깃으로 확대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셀비 메디보이스의 인공지능 기반 음성인식 엔진, 영상의학과 특화된 학습, 높은 인식률 등을 바탕으로 의료진의료기관의 진료 효율성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
      오늘의 단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