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24시] 유유제약, 숙취해소제 ‘숙취앤굿’ 출시 등
[제약바이오24시] 유유제약, 숙취해소제 ‘숙취앤굿’ 출시 등
  • 서정필 기자
  • hustledoo79@gmail.com
  • 승인 2019.09.02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유제약, 숙취해소제 ‘숙취앤굿’ 출시

[헬스코리아뉴스 / 서정필 기자] 유유제약이 숙취해소제 ‘숙취앤굿’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한국·미국 특허 등록 및 국제 학술지에 연구결과가 게재된 인삼열매 발효추출물을 주성분으로 밀크씨슬, 헛개나무, 강황 등 숙취 개선 및 간 보호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성분으로 구성됐다.

유유제약은 ‘숙취앤굿’의 주성분인 인삼열매 발효추출물은 국산 원료를 사용해 증포 및 유산균 발효 등 여러 단계를 거쳐 추출한 성분으로 간 기능에 도움을 주는 특정 진세노사이드(Re, Rd)와 리놀렌산이 다량 함유돼 알코올 분해 효소를 활성화해 체내 알코올 축적을 감소시킨다.

이 성분은 한국 특허(등록번호 10-1591429) 및 미국 특허(등록번호 US 9,901,608 B2) 등록이 완료됐으며 숙취 개선에 효과적임을 입증하는 연구 결과가 2014년 국제학술지 ‘Journal of Food Science’에 게재됐다.

 

한국에자이, 최저용량 PPI ‘파리에트 5mg’ 출시

한국에자이가 '파리에트 5mg(성분명 라베프라졸나트륨)'을 이달 16일 정당 356원의 보험약가로 출시한다.

이 제품은 위산분비를 담당하는 효소인 프로톤 펌프를 억제하는 PPI(Proton Pump Inhibitor) 계열 치료제로 국내에 출시된 PPI 계열 및 라베프라졸 성분 치료제 중 가장 적은 용량이다.

라베프라졸 성분 제제 중 저용량 아스피린 관련 적응증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획득한 파리에트 5mg은 기존에 처방되던 고용량 PPI약제와 차별화되는 최저용량의 PPI약제로, 이번 출시는 전 세계에서 일본에 이어 두 번째로 이루어졌다.

이 약품은 5mg은 위/십이지장 궤양 과거력이 있는 환자의 하루 100mg 이하의 저용량 아스피린 투여에 의한 위·십이지장 궤양을 예방하는 약제로 지난 2월 27일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았다.

 

갈더마코리아, 바르는 여드름약 '에피듀오 포르테' 출시

갈더마코리아는 바르는 여드름 치료제 '에피듀오 포르테'(아다팔렌0.3%, 과산화벤조일2.5%)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에피듀오 포르테는 기존 에피듀오(아다팔렌0.1%, 과산화벤조일2.5%)의 아다팔렌 성분이 0.1%에서 0.3%로 강화됐다.

회사 측은 “에피듀오 포르테는 강력한 항염 작용과 각질 세포의 정상화를 유도해 위축성 여드름 흉터 개수와 여드름 흉터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염증성 병변 개수를 감소시킨다”고 설명했다.

에피듀오 포르테는 기존 에피듀오 대비 우수한 항염 효과와 치료 성공률을 임상 시험을 통해 입증했다.

중증도-중증의 염증성 여드름 환자를 대상으로 에피듀오 포르테, 에피듀오 또는 대조약을 투여한 임상 시험 결과에 따르면, 에피듀오 포르테군은 치료 첫 주부터 빠르게 효과를 보였다. 12주차에서의 여드름 개선 효과(IGA)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33.7% vs. 27.3% vs. 11.0%; p<0.001).

또한 해당 연구에서 에피듀오 포르테군에서 나타난 이상반응의 평균값(mean score)은 1 이하로, 이는 에피듀오군의 수치와 유의미한 차이를 보이지 않아 두 약물의 안전성이 대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아제약, `검가드 치약` 출시‥시린이∙잇몸질환에 효과적

동아제약은 시린이와 잇몸질환에 효과적인 ‘검가드 치약’을 출시했다.

회사 측은 “이 제품은 두 가지 이상 효능을 모두 갖춘 하이브리드 제품으로 시린이 보호는 물론 치은염, 치주염 등 잇몸질환 예방까지 가능하다”며 “성분에 민감해 하는 소비자를 생각해 검가드 치약에 소듐라우릴설페이트(SLS), 파라벤, 트리클로산, 타르색소, 벤조페논, 동물성원료, 광물성원료, 폴리아크릴아마이드 8가지 성분을 넣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검가드치약은 의약외품으로 약국에서 구입 할 수 있다.

 

동국제약 센시아, ‘정맥순환 체조’ 원데이 클래스 진행

동국제약은 지난 달 29일 서울 강남구 소재 요가 스튜디오에서 정맥순환장애 개선에 도움이 되는 ‘정맥순환 체조’를 선보이고, 함께 배워보는 ‘센시아와 함께하는 정맥순환 체조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원데이 클래스는 누구나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체조를 통해 정맥순환장애 관리의 필요성을 전달하고, 꾸준히 다리 건강을 관리하자는 취지로 준비됐다.

이날 참가자들은 전문가의 지도에 따라 ‘앉은 상태에서 발끝을 당기고 미는 동작’, ‘다리 옆면 근육을 자극하는 트위스트 동작’ 등을 따라 하며, 사무실에서 장시간 앉아 있어 뭉쳤던 다리 근육을 풀었다.

 

제일헬스사이언스 비타민 드링크 ‘에너비티’ 출시

제일헬스사이언스는 자사 건강기능식품 전문 브랜드 쎈트힐의 기능성 종합비타민 드링크제 ‘에너비티(Ener BT)’를 출시했다.

회사 측은 이 제품에 대해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B군, 비타민 C, 비타민 D3 등 14가지의 기능성 비타민 미네랄과 L-카르니틴, 타우린 등의 4가지 부원료를 이상적으로 배합한 앰플형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제일헬스사이언스 마케팅부 서은표 PM은 “‘에너비티’는 흡수가 빨라 섭취 시 즉각적인 인체흡수 및 작용으로 만성피로, 체력저하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빠른 도움을 줄 수 있다”며 “피로회복이 필요한 직장인과 수험생, 근감소증을 방지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10회 화이자 꿈꾸는 캠프’ 개최

한국화이자는 자사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 ‘조손가정 행복만들기 캠페인인 ‘제10회 화이자 꿈꾸는 캠프’를 1일 롯데타워 시그니엘 호텔에서 개최했다.

한국화이자는 한국여자의사회(회장 이향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과 함께 지난 2010년부터 햇수로 10년째 ‘조손가정 행복만들기 캠페인’을 통해 50명의 조손가정 어린이를 지속적으로 후원 중이다.

특히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한 ‘화이자 꿈꾸는 캠프’는 지난 10년간 캠프를 통해 꿈을 키워온 조손가정 아이들과 멘토로 활동해온 한국화이자 직원들이 함께해온 역사와 의미를 되돌아보며 아이들의 밝은 미래와 큰 꿈을 응원한다는 의미를 담은 ‘Dream High-Ten!’을 주제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업무협약 체결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은 2일 서울 영등포구 소재 조합 대회의실에서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과 바이오헬스산업 분야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글로벌 신약개발을 위한 국내외 임상시험 관련 정보 교류 ▲바이오헬스산업 육성을 위한 국가연구개발사업 공동 추진 ▲양 기관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포럼 및 세미나 공동 개최 ▲바이오헬스산업 및 임상시험 관련 분야 전문인력 양성 등을 주요 골자로 한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각 기관이 보유한 네트워크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신약개발 임상시험 역량을 강화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도모함으로써 우리나라 바이오헬스산업 분야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상호 적극 협력키로 했다.

 

‘BIO KOREA 2020’, 컨퍼런스 프로그램 공모

‘BIO KOREA 2020’ 행사 중 한 순서로 준비 중인 ‘BIO KOREA 2020’ 컨퍼런스에서는 바이오헬스산업 종사자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혁신적인 주제의 컨퍼런스 프로그램을 모집한다.

응모 주제는 바이오헬스산업 관련 전 범위이며 응모 기한은 오는 10월 11일 저녁 6시까지다.

‘BIO KOREA 2020’ 행사는 내년 5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 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열리며 컨퍼런스를 비롯해 전시회, 비즈니스 포럼, 잡페어, 인베스트페어 외 기타 부대행사가 함께 치러진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과 충청북도 주최하고 바이오코리아 사무국이 주관하는 ‘BIO KOREA’는 대한민국 대표 보건산업 국제컨벤션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매년 보건산업 분야의 세계적인 석학, 전문가들의 최신 산업 기술 동향 교류 및 토론의 장을 제공해오고 있다.

 

‘제일파마홀딩스 3사,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캠페인 동참

제일파마홀딩스와 제일헬스사이언스, 제일약품은 대화제약 김은석 대표의 환경 캠페인 릴레이 배턴을 이어받아 전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에 함께 한다고 2일 밝혔다.

넘쳐나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자는 목적으로 기획 된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는 세계 최대 규모의 환경보호 단체인 ‘세계자연기금(WWF)’과 ‘제주패스’가 공동 기획한 친환경 캠페인이다.

이 캠페인은 당초 목표치인 해시태그(#) 2만 건을 달성해 공식활동은 이미 종료됐으며 SNS에 인증돼 건당 1천원씩 적립된 수익금은 현재 제주도 환경보전활동과 세계자연기금의 자연보호활동 지원금으로 활용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회사명 : (주)헬코미디어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매봉산로2길 45, 302호(상암동, 해나리빌딩)
      • 대표전화 : 02-364-20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슬기
      • 제호 : 헬스코리아뉴스
      • 발행일 : 2007-01-01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17
      • 재등록일 : 2008-11-27
      • 발행인 : 임도이
      • 편집인 : 이순호
      • 헬스코리아뉴스에서 발행하는 모든 저작물(컨텐츠,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복제·배포 등을 금합니다.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이슬기 02-364-2002 webmaster@hkn24.com
      • Copyright © 2024 헬스코리아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admin@hkn24.com
      ND소프트
      편집자 추천 뉴스
      베스트 클릭